본문 바로가기

『HERE』

기장 대룡마을 아트인오리, 마음도 걸음도 잠시 쉬어가는 곳


방쌤의 여행이야기


부산 대룡마을 / 오리카페 / 아트인오리

기장 아트인오리 / 대룡마을 / 무인카페

부산 기장 대룡마을




부산광역시 기장군 대룡마을

원래는 축산업을 주로 하던 마을이었지만 축산농가들이 모두 폐업한 후 1990년대 초반부터 예술가들이 작업실을 대룡마을에 꾸리기 시작하며 지금은 예술인들의 마을로 탈바꿈을 한 곳이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마을의 모습이 너무 예뻐서 스냅사진이나 웨딩사진을 찍기 위해서 찾아오는 사람도 지금은 아주 많은 유명한 곳이 되었다. 





무인카페 아트인오리





마을에 도착을 하면 꽤나 널찍한 공영주차장이 있다는 사실에 처음 놀라게 된다. 아무래도 찾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공영주차장을 꽤 넓게 만들어 둔 모양이다.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조금만 걸어서 올라가면 무인카페 아트인오리가 있는 곳에 도착할 수 있다. 


조금은 천천히, 또 여유롭게 마을을 한 번 거닐어 보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다.





가는 길 곳곳에서는 벽화들도 만나볼 수 있다.





작업실 Space223














지금은 사용을 하지 않는지, 아니면 잠시 쉬어가는 중인지 사람들의 손이 꽤 오래 닿지 않은 듯한 느낌이 들었다. 











길을 따라 조금만 더 내려가다 보면





대룡마을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인 무인카페 '아트인오리'가 있다는 이정표를 만나게 된다. 


원래 이 곳은 경남 양산에 속해있던 곳이다. 양산군 장안면 오리에 속해있던 곳이었는데, 1995년 부산광역시로 편입이 되면서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오리 대룡마을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의 이름은 대룡마을이지만 카페의 이름은 아트인오리가 된 것 같다.





웨딩촬영으로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햇살이 좋은 날에는 멋진 사진들을 담아볼 수 있는 곳들이 꽤 많이 눈에 띄었다.





입구 왼쪽에 제일 먼저 보이던 공작소면. 아직 밥을 먹지 않았으면 칼국수도 한 그릇 먹고 싶었는데 이미 배가 뽈록한 상황이라 그 맛을 직접 볼 수는 없었다. 다음에는 꼭!!!





아트인오리 갤러리도 지금은 잠시 휴업 중


아무래도 날씨가 너무 추워서 그런 것 아닐까? 따뜻한 봄이 되면 다시 활기를 되찾았으면 좋겠다.





아트인오리


무인카페다. 

현재 카페지기는 동아대 미대의 한 교수님으로 알고있는데, 각자의 작품활동이 바빠 자리를 지키고 계시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다. 이른 아침에는 교수님의 어머님께서 카페 정리정돈을 해주신다고 들었다.





카페 바로 옆에는 예전 어릴적 동화책에서나 봤을 법한 나무 위 작은 오두막도 하나 있다. 아이들을 데리고 간다면 제일 인기있는 장소가 되지 않을까?





그 옆에는 그네도 하나





카페 근처 곳곳에 이런 작은 방갈로들도 여럿 있었다. 아무래도 숙박보다는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 같은데 지금은 사용하지 않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던 곳. 봄이 되면 여기도 사용할 수 있겠지?^^





새들이 잠시 쉬어가는 공간








아트인오리의 내부





다녀간 사람들의 수많은 추억들이 천장을 가득 채우고 있다.





따뜻하게 불이 피워져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커피도 당연히 셀프입니다.





창으로 들어오는 햇살이 너무 좋았던 날. 





커피 요금통





나도 다녀간다는 이야기를 짧게 남기고





날씨가 따뜻해서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았던 것 같다.





다행히 사람이 거의 없는 시간에 찾아가 혼자만의 여유를 맘껏 즐길 수 있었다.





부산 기장 대룡마을 아트인오리


내 기억으로는 봄이 되면 마을 입구에 개나리가 가득 피어있었던 것 같다. 아직은 조금 을씨년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지만 이제 곧 화사한 모습의 아트인오리를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부산 근교 가까이 야외로 나온 기분 가득 느끼면서 나들이를 즐기기에 더 없이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굉장히 매력적인 장소, 기장 대룡마을이다.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도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