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구례 산수유꽃축제 현천마을, 따뜻함이 느껴지는 작은 마을


방쌤의 여행이야기


구례 산수유꽃축제 / 구례산수유마을

구례 현천마을 / 구례 산수유축제

구례 현천마을 산수유꽃




지난 주말 시작된 구례 산수유꽃축제

축제가 열리는 반곡, 상위마을도 물론 너무 아름다운 곳이지만 너무 많이 몰리는 사람들로 차 안에서 고생만 하다가 제대로 된 꽃구경은 하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다. 차에 치이고, 사람에 치이는 봄꽃여행에 조금 지쳤다면 주행사장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현천마을을 한 번 가보는 것은 어떨까? 절정의 성수기에는 현천마을도 꽤 붐비는 곳이지만 그래도 나름 조금은 한적하게,,, 산수유꽃을 둘러볼 수 있는 곳이 바로 현천마을이다.





구례 현천마을 산수유 그리고 반영





구례 현천마을


오른쪽에 보이는 공영주차장도 있고 사진에서 보듯 갓길에도 어느 정도는 주차가 가능하다. 만약 자리가 없어 주차를 할 공간이 없다면 차 안에서 잠시 기다리며 차가 한 대 빠지길 기다리면 된다. 아니면 올라오는 길 옆 주차가 가능한 공간에 잠시 비상등을 키고 기다리다가 차가 한 대 내려오면 그 때 올라가는 것도 나름 노하우라면 노하우 중의 하나이다.





아직은 조금 이른 구례 현천마을의 산수유


지난 주말에 담은 사진들이니 지금은 거의 절정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된다.





공중화장실 뒤로는 산수유들이 꽤 많이 꽃을 피웠다.


마을을 천천히 둘러보는 것도 좋지만 사진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은 마을 전체의 풍경을 담아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 것이다. 공중화장실 뒤쪽에 산으로 바로 치고 올라갈 수 있는 길이 하나 있다. 조금 많이,,, 가파르기는 하지만 어느 정도 산을 타보신 분들께는 그렇게 힘들지는 않을 것이다. 아마 길도 훤하게 눈에 보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물론 저 옆에 보이는 길을 따라 올라가도 된다.

마을 왼쪽에  또 뒤쪽에 두개의 전망대가 있지만 앞에 나무들이 시야를 굉장히 많이 가리는 편이다. 여기는 그래도 나무가 많지 않은 곳이라 조금은 더 나은 뷰의 마을을 만나볼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주말 다시 가서 사진을 담게 된다면 좀 더 자세하게 소개를 할 생각이다.





해 질 녘


마을에서는 밥을 짓는건지, 뭘 태우는건지 연기가 조금씩 피어오르기 시작한다.








바람에 꽤 부는 날이라 반영은 만나지 못할 것 같았는데 시간이 지나니 잠시 바람이 멈추고 선명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의 반영도 만나볼 수 있었다.








괜히 둑방 위 길도 한 번 걸어보고








햇살 이 좋은 날에는 저 길을 걷는 것도 참 좋다. 인물 사진 담기에도 나름 좋았던 곳











구례 현천마을 산수유


사람이 거의 없어서 정말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었다. 시간이 조금만 더 있었다면 언덕 위에서 내려다 보는 마을 풍경과 돌담길을 따라 피어있는 산수유들도 만나며 조금은 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을텐데 약간은 아쉬운 생각이 든다. 만약 내일 다시 가게 된다면 조금 더 편안한 옷을 챙겨서 입고 간만에 산길도 한 번 걸어보고 싶다.^^;;


이제 봄인데,, 다이어트 해야지,,

ㅜㅠ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도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