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구례 반곡마을, 계곡도 돌담길도 온통 노란빛으로 물들다


방쌤의 여행이야기


구례 산수유축제 / 구례 산수유 꽃축제

구례산수유꽃축제 / 반곡마을

구례 산수유꽃 축제 반곡마을




지금쯤 아마 절정을 향해 치닫고 있을 구례 산수유꽃 축제

열흘 전 내가 찾았을 때는 사실 조금 이른 시기였다. 축제가 시작되기는 했었지만 산수유꽃의 개화율이 70%정도 밖에는 되지 않았던 것 같다. 그래도 충분히 즐겁게 봄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얼마나 좋을까? 더 늦기 전에 마을 전체가 온통 노란빛으로 물든 그 모습을 놓치지 않고 꼭 두 눈 가득 그 아름다운 봄의 풍경을 다시 담아보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반곡마을 돌담길


이번 구례 산수유꽃 여행의 목적지는 반곡마을이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기도 하고 구례 산수유꽃 축제를 대표하는 멋진 사진들은 대부분 이 마을에서 나오는 편이다. 또 산수유꽃 축제가 열리는 본행사장과 공원과도 걸어서 쉽게 오갈수 있는 곳이라 더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나 역시도 이번 구례여행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이 곳 반곡마을에서 보냈던 것 같다.





마을로 들어가는 골목길에서 만나게 되는 풍경. 왠지 모를 편안함이 느껴진다. 그런 편안한 느낌 때문에 이 반곡마을을 더 좋아하게 된 것 같기도 하다.





마을로 들어서면 골목길이 끝나는 곳에서 다리 하나를 만나게 되는데 항상 그 다리 위에서 이렇게 몇 장의 사진들을 담게 된다. 봄의 기운이 가득 느껴지는 풍경. 산도 이제 조금씩 초록색으로 옷을 갈아입기 시작했다.





흐르는 계곡을 배경으로 담아본 반곡마을의 산수유꽃





좁게 이어지는 마을 길을 배경으로도 담아본다. 역시 햇살이 조금은 있어야 산수유꽃의 그 고운 모습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것 같다. 아주 잠시였지만 따스한 햇살을 내려준 하늘에게도 잠시 고마운 마음을 내비쳐 본다.





다리 위에서 산을 등지고 마을로 들어오는 입구를 향해 내다본 모습. 봄의 따스한 기운 가득 느껴지는 평화로운 마을의 풍경이다.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이라 예상했는데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한적한 모습이었다. 단체 관광객들이 거의 없는 시간을 선택해서 갔던 것이 제일 중요했던 것 같다.


9시 이전

3시 이후





그냥 걷기만 해도 행복함 가득 묻어날 것만 같은 봄날의 꽃길








이제 조금 더 아래쪽으로 내려가 올려다 본 마을의 모습





제일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담는 곳이다. 수량이 조금만 더 있다면 ND필터를 활용해서 장노출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 하지만 나는 그 흔한 CPL필터, ND필터 하나 없이, 단지 렌즈 보호용으로 완전 저렴한 필터 하나 딸랑 끼우고 다니는 편이라 그런 사진은 아직 찍어본 적도 없고, 앞으로도 딱히 뭐,,, 계획은 없다.^^;





저 길을 걷는 것을 참 좋아한다. 계곡 건너편에서 바라본 이 길의 모습도 나름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또 잠시 내려쬐는 햇살. 이 잠깐의 시간이 나는 너무 좋다. 





어느덧 해가 천천히 넘어가기 시작한다. 





인물사진 찍기에 참 좋았던 곳







돌아나오는 길에 다시 만난 돌담길


왁자지껄 축제보다는 나는 이런 분위기의 마을을 조용히 둘러보는 것이 훨씬 좋다. 물론 여행을 즐기는 방식은 모두 다른 것이니까 뭐가 더 좋다라고는 얘기하지 못할 것 같다. 하지만 항상 붐비고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야외로 여행을 떠나는 것인데, 조금은 조용하고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방식의 여행이 조금은 더 낫지 않을까? 또 그 여행지에서만 느껴볼 수 있는 특유의 감정, 그리고 추억 또한 함께 만들 수 있는 기회가 훨씬 더 많아질 것이기 때문이다. 


중심에서 조금은 벗어난 길, 그 길을 한 번 걸어보자.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도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