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RE』/『CZECH』

체코 프라하 구시가지, 좁게 이어지는 골목길이 참 좋다.

 

방쌤의 여행이야기


유럽여행 / 체코여행 / 프라하 여행

체코 프라하 / 체코 프라하 여행

체코 프라하 구시가지 골목길 여행



 

체코 프라하로 여행을 간다면 꼭 한 번은 걸어보고 싶은 길이 있다. 올드타운 광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구시가지인데 큰 광장이나 유명한 건물들을 만나는 것도 물론 좋지만, 난 그 사이사이 좁게 이어지는 골목길들이 참 좋다.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붐비지 않는 곳들도 많이 있고, 프라하가 가진 그 독특한 매력을 만나는데 또 그만한 장소가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또 프라하의 경우 오래된 건물, 박물관, 그리고 성당 등이 골목 곳곳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예상하지 못했던 어느 멋진 만남이 그 골목길 어딘가에서 생길 수도 있다.

 

 

 

 

  체코 프라하 구시가 광장, 프라하 시청

 

 

 

 

 

올드타운 광장, 그리고 까를교 딱 그 가운데 위치한 곳이다.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많고, 일단 안전하다. 주차요금도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라 부담 없이 이곳에 정차!

 

 

 

 

프라하 시청에서 까를교까지 이어지는 좁은 골목길

 

 

 

 

가벼운 티셔츠 한 장 입고서 편안하게 걷기 딱 좋았던 날씨

 

 

 

 

 

 

 

  Karlova 1

 

 

스타벅스 옆에 있던 노천 식당. 앞에 보이는 식당과 같은 곳이다. 그래서 화장실은 앞의 가게를 이용하면 된다. 그냥 지나는 길에 분위기가 좋아 보여 자리를 잡고 앉았다. 약간 배도 고픈 상황이었기 때문에 음식도 가볍게 1-2개 맛을 보기로 했다. 

 

몰랐는데 여행을 다녀와서 검색을 해보니 조금 불친절하다는,, 전 세계 각지에서 올라온 후기들을 볼 수 있었는데 우리는 테이블 담당 직원을 잘 만나서 그런지 굉장히 친절했던 기억이 남아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었고 양도 상당히!!! 많았기 때문에 내 기준에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식당이었다. 가볍게 길거리에서 맥주 한 잔 하기 딱 좋았던 곳.

 

 

 

 

바로 옆에는 스벅이!

하지만 일단 우리는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집사람,,,(아직은 이 이름이 너무 어색하다.^^;;)은 가볍게 맥주 한 잔! 그리고 운전을 해야 하는 나는 눈물을 머금고 생수를,,, 체코까지 와서 생수라니! 어떻게 이럴 수가,,ㅜㅠ

 

 

 

 

내가 주문한 베이컨 매쉬드 포테이토. 담백하니 맛도 괜찮았다.

 

 

 

 

 

 

 

치즈 스파게티

 

양이 생각보다 굉장히 많았다. 맛도 좋은 편이었는데 치즈의 양이 워낙 많다 보니 그리 오랜 시간이 지나지도 않았는데 음식이 조금 굳어지는 모습이 보였다. 빠르게 후딱,, 치고 빠지는 전략으로 먹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은 음식

 

 

 

 

 

 

 

늘 바쁘게만 걷다가 우리도 잠시 앉아 쉬어감의 여유를 즐겨본다.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프라하 골목 풍경. 여기 앉아 바라보는 이 모습이 난 참 좋더라.^^

 

 

 

 

 

 

 

다시 까를교로 이어지는 골목길

 

 

 

 

헉!

갑자기 폭우가!

쏟아진다. 프라하도 날씨가 꽤나 변덕스럽다고 들었는데 맑았던 하늘에 갑자기 강풍이 불면서 가게 앞 의자와 파라솔들이 날아가기 시작하더니, 얼마 지나지 않아 이렇게 폭우가 쏟아지기 시작한다.

 

 

 

 

뭐 이런 일이,,,

얼마 지나지 않아 또다시 맑아진 하늘. 

 

구시가지 노천카페 옆에서 바라본 블타바 강, 그리고 그 강 건너 보이는 리히텐슈타인 궁전

 

 

 

 

  체코 프라하 구시가 광장, 체코 프라하 골목길 여행

 

 

이런 여유로움이 참 좋았다.

또 부럽기도 하다.

 

일상 속에서의 작은 여유

절대 찾기 어려운 그 어떤 것이 아닌데,

 

오늘 바쁜 하루 속에서 

나도 그 작은 여유 하나 찾아보고 싶다.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도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