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창원 북면수변생태공원, 노랗게 핀 금계국들이 가득!


방쌤의 여행이야기


창원 북면 수변생태공원 금계국

창원 금계국 / 북면 금계국 / 북면생태공원

창원 북면수변공원 금계국





5월을 지나 6월로 접어든 시기! 사실 길을 걷다보면 어렵지 않게 도심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꽃이 금계국이다. 번식력이 굉장히 강한 녀석이라 크게 관심을 주지 않아도 무럭무럭,, 자라는 꽃이 또 금계국이다. 물론 어렵지 않게 여기저기에서 쉽게 만날 수 있지만 넓은 범위에 무리를 지어 피어있는 금계국들을 만나는 일은 그렇게 쉽지 않다. 게다가 살고있는 동네 인근에 이런 군락이 있다면? 당연히 한 번은 달려가게 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역시 직접 다녀온 북면 수변생태공원 금계국 군락지. 사실 올해도 조금 늦은 감이 있었지만 작년보다는 훨씬 더 풍성하게 피어있는 금계국들을 만날 수 있었다.





  창원 북면 수변생태공원 금계국





금계국들이 가득한 노란 언덕





항상 사이좋게 나란히 서서 찾는 이들을 반겨주는 나무 두 그루





 주변 풍경이 참 아름다운 곳이다. 








지리적 위치는 창원시 의창구이지만 창원 도심에서는 꽤 거리가 있는 편이다. 멀지는 않지만 25km 정도? 30분 정도는 달려야 도착할 수 있는 곳이다. 온천으로 유명한 마금산에서는 4km도 채 되지 않는 거리에 있으니 온천욕도 즐기면서 함께 둘러보기 딱 좋은 곳이다.








사람들의 손을 많이 타지 않아서 더 곱게 자라있는 북면 수변생태공원의 금계국








  내가 항상 이용하는 주차장


가끔 인터넷이나 내비게이션으로 주소를 검색하면 자세하게 안내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런 경우에는 창원시 의창구 북면 외산리 17-1를 입력하고 오시면 된다. 주차장은 크게 세군데가 있는데 그 중에서 입맛에 맞는 곳으로 골라 주차를 하면 된다. 내가 이용하는 이 곳이 가장 안쪽에 자리한 곳이다.








도로도 포장이 잘 되어있어 찾아가는 길도 편리하다.





언덕 위 도로에서 내려다 본 북면 수변생태공원 금계국 군락





한창 꿀이 많이 나올 시기

그래서 꿀벌들은 항상 바쁘다.
















  창원 북면 수변생태공원 금계국


지난 주말에 다녀온 사진이니 지금은 아마 조금 더 진 모습일 것이다. 그래도 혹시나 창원 인근에서 즐거운 꽃나들이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 곳도 살짝 추천해드리고 싶다.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고, 자전거도로도 잘 되어있기 때문에 가족 단위 나들이를 즐기기에 정말 괜찮은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사진으로 다시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풍경, 빨리 주말이 시작되길 기다려본다.^^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도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