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마산어시장] 최고의 수산시장 '마산어시장'

 

마산여행 / 마산 가볼만한곳 / 마산맛집 / 마산횟집

신선하고 저렴한 회 수산물

마산어시장

 

개인적으로 나는 회를 그렇게 즐겨 먹는 편은 아니다

그래도 명절이 되면 경기도 쪽에서 내려오는 가족들이 있기 때문에

그 분들의 요청으로 항상 명절이면 회를 구입하러 어시장을 방문!

 

이번에도 역시나 예외 없이 걸려온 전화에

주섬주섬 급하게 준비를 하고 찾아간 '마산어시장'

 

 

 

 

다행히 추석 명절이라 주차하기는 힘들지 않았다

어시장 입국에서 바라보는 '진동골목시장' 의 모습

 

의외로 해안도로 쪽의 입구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그쪽이 주차하기나 시장 내부로 접근하기는 더 불편하다

명절이나 연휴에 어시장을 찾으시는 분들은

대우백화점이나 불종거리 쪽 도로로 오시는 것이 주차하기도 훨씬 편리하다

 

 

 

 

 

 

 

추석 당일이라 문을 닫은 가게들이 많다

여기 '멍게젓' 이 정말 맛있는 집이 있는데 오늘은 영업을 하지 않는다

슬퍼3

슬픔...

 

 

 

 

 

 

 

 

시장이 가로, 세로로 얽혀있어 조금 복잡하기는 하지만

길이가 그렇게 길지는 않다

 

또 예전과 비교해서는 정말 많이 깔끔해진 모습이다

아무래도 모든 지자체들에서 '전통시장 살리기' 에 열을 올리고 있으니

이런 개선들이 이루어지는 것은 당연하나

아직은 갈 길이 더 멀다고 생각한다

 

 

 

 

 

아...나의 '멍게젓'

 

 

 

 

 

 

 

'진주횟집'

항상 내가 찾아가는 곳이다

다른 곳들도 다 가봤는데 이상하게 나는 이 횟집이 제일 땡긴다

이모님들도 너무 친절하시고~^^ㅎ

 

 

 

 

 

오늘 나의 주요 타켓!

대빵만한 '광어' 되시겠다

 

 

 

 

 

 

사진으로는 전혀 느껴지지 않지만

아이들 하나하나가 정말 역동적이었다

쉬지 않고 밖으로 나오려 꾸물꾸물~~

 

'광어 n 우럭'은 거의 날라댕기는 수준이었으니...ㅡㅡ^

튀는 물에 옷도 다 젖을 정도!

신선함을 말해주는 것이라고 본다!

 

 

 

 

 

 

 

 

 

 

 

그런데 '진주횟집' 에 손님도 너무 많고

포장도 많이 밀려있어서 이모님이 친한 가게라고 소개해주신 곳

이곳도 역시나 손님 맞으랴, 포장하랴 정신이 없는 모습이었다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맛나겠지?ㅎ

 

 

 

 

 

 

역시나!

지금은 전어철!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어를 찾는 모습이었다

 

가격은 kg에 2만원 정도라고 들었다

 

 

 

 

 

 

두둥!

오늘 내가 데리고 갈 녀석들이다

 

광어는 kg에 18.000원

우럭은 kg에 15.000원

 

나는 오늘 광어와 우럭만 구입하기로 했다

왜?

누나와 매형의 명령으로...

감사

 

 

 

 

 

 

 

정말 올때마드 느끼는 것이지만 사람들이 많다

배수시설이나 주차시설만 조금 더 잘 되어있으면

정말 더 많은 사람들이 찾을만한 좋은 곳인데

항상 2% 아쉬움이 남는 곳이다

 

 

 

 

 

쉴 새 없이 고기들을 옮기고 계시는 '오도바이 아자씨'

수산시장에 가보신 분들은 다 아실것이다

 

그 좁을 골목길을 질주하며 다니시는 저 분들의 어마어마한

드라이빙 스킬을

 

 

 

 

 

해안도로에서 주차를 하고 들어오는 길목이다

보시다시피 이미 차들로 골목은 가득

주차가 문제가 아니라 차를 돌려서 나가는 길도 한 세월이다

 

차라리 근처 횟집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편이 낫다

1.000원만 내면 1시간 정도 주차를 허락하는 것으로 알고있다

적어도 작년에는 그랬으니 참고하시길~

 

 

 

 

 

 

 

 

드디어 집에 도착한 우리의 '광어 n 우럭'

역시나 두툼하게 막 썰어서 먹는것이 수산시장의 매력!

 

밀가루 입혀서 튀기면 바로 생선까스다

홧팅2

 

 

 

 

 

 

가족들과 오순도순 둘러 앉아서 간단하게 차려놓은 간식상

어린 놈들이 벌써 회맛을 알아가지고는

사진 찍는 나에게 슬슬 눈치를 준다

 

바쁘고, 정신도 없고, 몸도 피곤했지만

행복하고, 즐거웠던 기억이 더 많이 남는 걸 보니

이래서 가족들끼리 모이는 시간이 소중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오래오래, 사이좋게, 건강하게, 행복하게 삽시다!!!'

오케이3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