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전주 풍남헌 1934년 지어진 한옥에서 보내는 하룻밤


방쌤의 여행이야기


전주여행 / 겨울여행 / 눈꽃여행

전주한옥마을 / 한옥체험

전주 풍남헌


여행을 많이 다니다 보니 또 하나 걱정이 되는 것, 바로 숙소이다. 

평소에는 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숙소를 구하는 것이 많이 힘들지는 않지만 아주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유명관광지라면 그 이야기가 조금 달라진다. 이번에 여행을 떠난 곳은 바로 전주! 1년 내내 많은 사람들이 전국에서 몰려드는 인기 관광지이다. 출발하기 전에 미리 숙소들을 몇 알아봤었지만 혼자서 하루 지내기에는 가격이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 담양에서 전주로 출발할 시간이 거의 다 되었을 때에도 제대로 된 숙소를 정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들려온 반가운 소식 하나! 전주한옥마을의 터줏대감으로 계시는 Island1969님이 숙소를 소개해주신 것이다. 게다가 지어진지 80년이 넘은 전통 한옥! 전주한옥마을에서 이보다 더 멋진 숙소가 또 어디 있을까? 장시간 운전과 추운 겨울날씨 속에서의 어행에서 조금 지친 몸을 이끌고 전주한옥마을의 '풍남헌'을 찾아갔다.





눈 내리는 전주 풍남헌


내가 하루 지냈던 방 문을 열고 바라본 모습이다.





풍남헌 


원래 풍남헌은 1934년 가옥이 신축된 이후로 두 차례 주인이 바뀌면서 줄곧 가정집으로 사용되어 왔다. 그러다가 2004년 '풍남헌'이라는 이름으로 다도 예절과 녹차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전통 다원 및 한옥체험공간으로 바뀌었다. 풍남헌 처마에 달려있는 비둘기 모양의 장식이 마음에 들어 집 주인이 가옥을 매입하였다고 한다. 





내가 하루 지냈던 방

크고 화려하지는 않았지만 혼자 지내는데 불편한 점은 전혀 없었다. 너무너무 편안하게 또 뜨끈뜨끈하게 등을 푹 지지며 푹 쉴 수 있었던 고마운 방.





저 문만 열만 아까의 그 풍경이 펼쳐진다.





^^한옥스테이





무려무려,, 티비도 있다.^^





화장실 겸 샤워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딱 적당한 크기였다.








조금 토실,,,하게 나왔지만

안에 옷을 많이 껴입서서 그런거라고,,, 변명 아닌 변명을,,,ㅡ.ㅡ;

진짜다!!!





욕실에 달려있던 작은 창문

밖의 모습은 또 어떨까 궁금해서 열어보려 했지만 열리지는 않았다.





늦은 밤까지 이어지는 오늘 담아온 사진들 구경


이런게 또 혼자 다니는 여행의 재미가 아닐까?^^





밖에서 바람소리가 강하게 들려오길래 문을 한 번 열어보니 아까 내리던 눈이 이제는 아주 그냥 쏟아지고 있다.





아침에 눈을 떠서 마주한 풍경


말 그대로 눈잔치가 벌어졌다! 굉장히 이른 시간이었지만 절대 방 안에만 있을 수가 없는 상황! 급하게 잠옷 위에 점퍼 하나만 걸치고 슬리퍼 차림으로 밖으로 나갔다.





마당에도 지붕 위에도 온통 새하얗게 쌓여있는 눈들

그래!

난 이 모습이 너무 보고싶었다구~^^





손 시리고,, 발 시리고,, 정신도 시리고,

눈 뜬지 채 5분도 되지 않은 시간이라 사진은 조금 엉망이지만 그래도 아무도 밟지 않은 뽀얀 눈꽃세상을 만나보고 싶은 욕심이 더 컸다.








완전 씐난 전주한옥마을의 개님


발이 보이지 않을 정도의 날쌘 몸놀림으로 눈밭 여기 저기를 휘저으며 뛰어놀고 있었다.




눈초밥,,,이 되어있던 붕붕이


이걸 어떻게 치운담ㅡ.ㅡ;


여행은 자주 다니지만 요즘에는 왠만하면 당일치기로  주로 다니는 편이라 숙소에 관한 리뷰는 거의 쓰지 않는 편이다. 또 다녀오더라도 개인마다 호불호가 강한 곳이 숙소인지라,, 쓰기에 조금 꺼려지는 이유도 있다. 지난 제주여행에서 묵었던 3개의 숙소들도 상당히 좋은 곳들이었지만 아직 글로 적지 못한 것은 그런 이유가 아닐까 싶다. 하지만 이번에 전주한옥마을에서 묵었던 숙소는 꼭 한 번 소개를 하고 싶었다. 너무 친절하게 맞아주신 사장님의 따뜻한 마음이 내게도 살짝 전해졌던 것이 아닐까 싶다. 


PS

방음은 거의 되지 않는 편! 고성방가 절대 안됨!

방이 상대적으로 좁은 편! 꼭 염두에 두셔야 함!


전통 한옥에서 보내는 하룻밤

생각만 해도 너무 즐겁고 편안하지 않나요?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도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