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비구름 가득한 날, 불모산에서 내려다 본 창원


방쌤의 여행이야기


창원여행 / 창원야경 / 창원불모산

불모산kt / 불모산중계소 / 불모산 가는길

창원 불모산 야경


불모산, 창원과 김해의 경계에 위치한 산이다. 등산을 목적으로 찾는 사람들도 물론 많지만 일출, 일몰 또는 야경을 사진으로 담기 위해 찾는 사람들 역시 많은 곳이다. 등산을 해서 올라가도 좋은 곳이지만 차로 정상 부근까지 올라갈 수 있는 곳이라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되었다.


어제 오후, 퇴근하고 하늘을 올려다 보니 구름이 꽤 이쁜 모양을 하고 있었다. 약간의 기대감을 안고 오랜만에 다시 찾은 창원 불모산, 하지만 정상부로 올라갈수록 구름은 점점 더 심해지고 심지어는 비까지 조금씩 흩날리는 궂은 날씨로 변해버렸다. 아쉬운 마음에 차를 돌려 내려오는 길에 담아본 창원시의 밤 풍경. 아무래도 조만간 다시 한 번 올라가야 하지 싶다.

ㅜㅠ





비구름으로 잔뜩 뒤덮인 하늘





시간이 지나도 개일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오랜만에 담아보는 밤의 궤적


TIP

불모산 정상 차로 가는 길?

정상 부근에 군부대가 있어서 그런지 정확하게 네비로 검색이 되질 않는다. 또 네이버나 다음에서 지도 검색을 해봐도 정확한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다. 일단 주소를 알려드리자면 '경상남도 김해시 대청리 산94-2번지'이다. 이 주소를 입력하고 달리다 보면 '약수산장'을 지나서 산 속 임도로 접어들게 되는데 길은 하나 뿐이니 그 길을 따라 그냥 쭉 올라가면 된다. 그러다 보면 조금 너른 공터가 하나 나오고 군부대와 MBC 송신소로 갈라지는 길을 만나게 되는데 그 곳에서 오른쪽 송신소 방향 샛길로 올라가면 된다. 차 한 대 지날 수 있는 좁은 길이라 '이 길이 맞나?'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그 길이 맞으니 그냥 맘을 비우고 쭉,, 달리시길. 


만약 창원에서 출발해서 간다면 '창원터널'을 지나면 얼마 가지 않아 오른쪽으로 빠지는 샛길을 하나 만나게 된다. 이정표에는 '장유폭포', '불모산' 등이 적혀있는데 장유폭포와는 반대쪽인 불모산 방향(오른쪽)으로 올라가면 된다. 산길이 꽤 긴 편이니 금방 도착 할 것이라는 생각은 살짝 접어주시고~. 또 야간 라이딩을 즐기는 바이커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가는 경우 운전에 굉장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웬만한 자전거들은 차 보다 더 빨리 달리는 곳이라 나도 깜짝깜짝 놀라는 경우가 한 두 번이 아니었다.


이번에는 아쉽게도 멋진 일몰을 만나지 못했지만, 다음에는 꼭!!! 


즐겁게 감상하셨으면 공감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