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파주 지혜의 숲, 책들이 가득한 숲에서의 힐링여행


방쌤의 여행이야기


파주지혜의숲 / 파주출판단지

파주 가볼만한곳 / 파주 지혜의숲

파주 지혜의 숲



파주 지혜의 숲 북 카페. 드라마나 기타 다양한 티비 프로그램에서 하도 많이 소개가 된 곳이라 나도 꼭 한 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곳이다. 얼마 전 경기 북부로 여행을 갈 일이 생겨 조금 늦은 시간이었지만 경기 파주 출판단지 내에 위치한 지혜의 숲을 직접 가볼 수 있었다. 





파주 지혜의 숲 북 카페





파주출판단지 내에서는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 중이었다. 앨리스의 티타임도 보고 싶었는데 시간이 너무 늦은 관계로 입장이 불가능했다. 아쉬운 마음이 남았던 시간.





피노키오 전시관. 그 앞에는 예쁜 포토 존도 만들어져 있었다. 당연히 나도 인증 샷 타임을 가져보고~^^





건물 저~ 높은 곳엔 장난꾸러기 피노키오가 앉아있다.





지혜의 숲은 총 3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1관의 경우 오후 5시가 되면 문을 닫기 때문에 조금 늦은 시간에 찾아가게 되면 2-3관만 둘러볼 수 있다. 아쉽지만 1관의 모습은 직접 두 눈으로 담아올 순 없었다.





북 카페도 북 카페지만 내부 못지 않게 외부 건물 디자인에도 공을 많이 들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부의 모습. 굉장히 높은 책장, 그리고 수많은 책들. 내가 티비에서 봤던 그 모습 그대로였다. 늦은 시간이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파주 지혜의 숲





복합 독서 공간? 그 이름이 딱 어울리는 곳 같다.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 차를 즐기는 공간, 그리고 게스트하우스도 운영하고 있다니 한 공간에서 정말 다양한 것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넌 뭘 보고있는거니?

너무 넓어서 눈으로는 책을 찾을 수 없는거니?^^





마침 해가 질 시간이라 밖으로 잠시 나가봤다. 혹시나 멋진 일몰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다.





저 멀리 조금씩 붉게 물들어가는 저녁 노을





아쉽게도 멀리까지 시야가 닿는 그런 높은 장소는 찾을 수가 없었다. 혹시 아시는 분들이 있다면 좀 알려주시길,,,ㅜㅠ





바로 맞은 편에 있는 피노키오 뮤지엄





잡았다! 요놈!

^^





가족 단위의 나들이 코스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모두 너무 좋을 것 같다.





책도 읽고, 커피도 마시면서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읽은 책은 항상 제자리에~^^





출판단지 내에는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예쁜 길도 정말 많았다.




야! 너 이리와봐! 무서운 냥이 언니.


생각했던 것 보다 더 다양한 모습들을 만날 수 있었고, 더 편안한 느낌으로 다가온 파주 지혜의 숲이다. 꼭 책이 아니라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고, 커피 한 잔 하면서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고, 나처럼 작은 카메라 하나 들고 출사를 나가기에도 좋은 곳 같다. 이제 또 언제 갈 수 있을까? 내가 살고있는 경남 창원에서는 멀어도 너무 먼 곳이다. 다음에는 기회가 된다면 조금 이른 시간에 찾아가 커피 한 잔과 책 한 권의 여유도 함께 즐겨보고 싶은 곳이다.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도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