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대구 신숭겸 장군 유적지 배롱나무, 진분홍 꽃길 속 행복한 산책


방쌤의 여행이야기


대구 배롱나무 / 신숭겸장군 유적지

대구 유적지 / 대구 가볼만한곳

대구 신숭겸장군 유적지 배롱나무





지난 8월 중순 대구 하목정으로 배롱나무꽃을 만나러 떠났던 여행에서 하목정에 가기 전에 먼저 잠시 들렀던 곳이 있다. 신숭겸장군 유적지가 바로 그곳인데 하목정 못지 않게 배롱나무들이 곱게 꽃을 피우고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찾아가게 된 곳이다. 사실 시기도 시기지만 아직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곳이라 그 모습도 제대로 알지 못해 사실 그렇게 큰 기대를 하고 찾아간 곳은 아니다.


그런데!!!


생각지도 못했던 아름다운 여름날의 꽃이 가득 핀 풍경을 이곳에서 만나게 되었다.




  다녀온 날 : 2018년 8월 18일





  대구 신숭겸장군 유적지 배롱나무





햇살도 너무 좋았던 날. 배롱나무꽃과 함께 빛이 만들어내는 멋진 보케들도 만나볼 수 있었다.





입구에서 만난 신숭겸장군의 동상




신숭겸장군은 어떤 분?


1981년 7월 1일 대구광역시기념물 제1호로 지정되었다. 표충재 평산신씨 문중에서 관리하고 있다. 고려 태조 때 개국공신 장절공() 신숭겸이 순절한 곳이다. 신숭겸은 태봉의 기장()으로 있으면서 배현경() 등과 함께 궁예를 내몰았다. 동시에 왕건을 받들어 고려를 개국한 뒤 대장군이 되었다.

927년(태조 10)에 신라를 위기에서 구하려고 태조 왕건과 함께 후백제군을 상대로 대구 공산()에서 싸웠으나 크게 졌다. 이 싸움에서 왕건의 목숨이 위기에 처하자 왕으로 변장하여 김락()과 같이 싸우다 왕건을 대신해서 전사하였다. 이를 틈타 왕건은 장졸로 변장하여 적의 포위망을 뚫고 단신으로 탈출하였다.



출처 : 두산백과





입구에서부터 화사한 색을 뽐내는 배롱나무들이 가득 꽃을 피우고 있다.





배롱나무 아래 힐링산책. 어라~ 시간도 대충 맞아떨어지는데? 운이 좋으면 문화행사도 함께 즐겨볼 수 있겠다.





그래도 오늘의 주인공은 배롱나무꽃








사실 들어갈 수 없도록 문이 잠겨있는 곳들이 몇군데 있었는데 마침 운이 좋게도 해설사 한 분과 동행한 방문객들이 있어서 그 뒤를 따라 평소에는 잠겨있는 곳 내부의 모습도 둘러볼 수 있었다.





옆지기 인증샷^^





구석구석 미로처럼 얽힌 길이 꽤 많아서 잠시 둘러봐야지 하면서 들른 곳인데 꽤나 오랜 시간 머무르게 되었다.











날씨는 조금 더웠지만 여름날 만나는 그 초록의 싱그러움이 더 반가운 날이었다.





나무 그늘 아래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자리들이 많이 보였다.





재미있는 인증샷도,,,^^;;





나리꽃인가?

색이 참 곱다.





하늘도

구름도

바람도


모두 너무 좋았던 날.


살짝 더웠던 것만 빼고,,,^^;;ㅎ








하늘에 놓인 구름다리











잠시 나무 그늘에 앉아 시원한 커피도 한 잔 마시면서 음악도 감상하고~











정말 신기한 모양으로 자라있던 배롱나무 한 그루











구석구석 둘러볼만한 곳들이 많은 곳이었다.








가지런히 놓인 하얀 고무신 한 켤레





운이 좋아 들어가볼 수 있었던 곳





역시 여행은,,, 타이밍이다.^^











  대구 신숭겸장군 유적지 배롱나무



지금은 아마 많이 진 모습이겠지? 그래도 불과 보름 전의 사진들이기 때문에 지금도 어느 정도는 그 모습을 유지하고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작년과 비교해보면 올해는 유독 거리에서 배롱나무들이 많이 눈에 보이는 것 같다. 이제 곧 가을 코스모스 시즌이 시작될 것이다. 그 전에 아직 여름꽃들과 제대로 된 인사를 나눠보지 못했다면 배롱나무들을 만나러 여행을 한 번 떠나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 



9월 중순부터 거제 청마들녘에서 코스모스 축제가 펼쳐진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지난 주말 거제를 다녀왔다. 이제 슬슬 코스모스들도 그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는데, 아직은 많이 이른 것 같고 적어도 10일 이후는 되어야 제대로 된 코스모스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도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