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창원 등나무꽃이 만개, 보라색 꽃비가 내리는듯


방쌤의 여행이야기


창원 해운중학교 등나무꽃


창원 등나무꽃 / 경남 등나무꽃

창원 가볼만한곳 / 등나무꽃 / 등나무








내가 살고있는 동네 인근에 있는 학교 운동장에 등나무꽃이 꽤 많이 피어있다. 늘 타이밍을 놓쳐서 만개한 모습을 만나보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운이 좋아서 만개한 모습의 등나무꽃을 만날 수 있었다. 학교 운동장에 있는 공간이라 사실 평일에는 찾아가기가 힘들다. 다행이도 주말에 찾아갔을 때까지 많이 떨어지지 않고 피어있어서 그 모습을 만나게 되었다.





  창원 해운중학교 등나무꽃




다녀온 날 : 2019년 4월 20일






아파트 단지 사이에 위치한 학교





운동장 한 켠에 등나무들이 활짝 꽃을 피웠다.








더운 여름에 뜨거운 햇살을 피할 수 있는 소중한 그늘을 만들어주는 등나무, 그리고 등나무꽃





옆지기 인증샷^^











그러고 보니 학교 운동장에 등나무꽃이 피어있는 곳이 꽤 많은 것 같다. 유명한 여행지들은 아니지만 등나무들을 만나기 위한 장소로 학교 운동장만한 곳이 또 없을 것 같다. 평일에는 아이들이 수업을 듣는 공간이니, 찾아가려면 주말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작년에는 조금 늦게 찾아왔었는데 올해는 운이 좋게도 딱 만개했을 때 만나게 되었다.





색감이 너무 곱다





바람에 살랑이는 그 모습도 참 예쁜 등나무꽃








사람이 거의 없는 곳이라 한참 동안이나 여유롭게 등나무꽃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너무 빨리 져서 더 아쉬 등나무꽃



창원에 내가 알고있는 등나무꽃이 피는 곳은 여기 해운중학교, 진동초등학교, 성산패총, 그리고 창원 가로수길 어울림공원 정도이다. 지난 주말 갔을 때 대부분 만개한 모습이었다. 혹시라도 등나무꽃이 만나보고 싶은 분들은 위 장소들 중 가까운 곳을 찾아가보면 될 것 같다. 대구의 경우 청라언덕 내 쉼터에 등나무꽃이 만개했다고 하니 대구 인근에 계시는 분들은 청라언덕에 가보는 것도 즐거운 봄꽃여행이 될 것이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