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대구 달성 하목정 배롱나무, 400년 고택에 불어온 꽃바람


방쌤의 여행이야기


달성 하목정 / 하목정 배롱나무

대구 배롱나무 / 대구 달성 하목정

대구 달성 하목정 배롱나무









하목정은 대구 달성군에 있는 조선시대의 누각이다. 1995년에 대구시 유형문화제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다. 4계절의 모습을 모두 보지는 못했기 때문에 여름 외 다른 계절의 모습은 어떤지 정확하게 알지는 못한다. 하지만 여름이 시작되는 지금 하목정이 모습은 분명 매력적이다. 사랑채 앞, 그리고 언덕 위에 있는 사당 앞과 옆으로 연분홍 배롱나무들이 활짝 꽃을 피우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구의 여름이 무시무시하다는 것은 너무 잘 알고있지만 여름이 시작되면 꼭 한 번씩 대구를 찾아가게 된다. 


비가 내리다 말다를 반복하는 궂은 날씨가 조금 걱정되기는 했었지만 제발 비가 그쳐주기를 기도하며 지난 주말 대구 달성에 위치한 하목정을 다녀왔다.






  대구 달성 하목정 배롱나무




다녀온 날 : 2019년 7월 27일






1604년 조선 선조 때 임진왜란 당시 의병장이었던 낙포 이종문이 낙동강을 내려다 보는 언덕 위에 자리잡고 지은 건물이 하목정이다. 이른 아침 정자 아래로 흐르는 낙동강 위로 피어오르는 물안개, 그 속을 날아가던 따오기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 그렇게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하목정()이라는 이름에는 노을 하, 집오리 목의 한자를  사용했는데 뜻 풀이가 조금은 다른 것 같다. 해지는 풍경 또한 그에 못지 않게 아름답기 때문에 그렇게 이름을 지은 것은 아닐까? 




사랑채 뒤 곱게 꽃을 피운 배롱나무. 정말 운이 좋게도 비는 더 이상 내리지 않았다. 조금 습한 기운이 강하기는 했지만 배롱나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데 방해가 될 정도는 아니었다.





바닥에도 가득 떨어져있는 분홍 배롱나무 꽃잎들.





이렇게 창틀을 액자 삼아서 담는 사진들이 하목정에서는 가장 유명하다.





옆지기 인증샷^^





날씨가 흐려서 그런가? 예상 외로 주말인데도 사람들로 많이 붐비지는 않았다.





여기가 하목정에서 가장 인기있는 장소가 아닐까?








작년에 왔을 때보다 더 곱게 꽃이 핀 것 같다.


작년에는 볕이 쨍쨍한 맑은 날에 왔었는데, 약간 흐린날이 주는 그 특유의 느낌도 좋은 것 같다. 색이 조금 더 짙게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색감이 너무 다양하게 나와서 사진들을 보정하는데는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렸다.





마루에 걸터 앉아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며 내다본 뒷뜰의 모습





사당으로 올라가는 계단길. 개인적으로 내가 참 좋아하는 곳이다.





꼭 꽃길을 걷는 것 같은 기분이 들지 않을까?








옆지기도 인증샷 한 장 더~^^





언덕 위 사당에도 배롱나무들이 꽤 많이 꽃을 피웠다. 





이미 떨어진 꽃잎들도 상당히 많다. 혹시 내가 조금 늦은건가?





사당 입구에 서면 저 멀리 흘러가는 낙동강의 모습도 한 눈에 들어온다. 작년에 왔을 때는 운이 좋게도 멋진 일몰도 함께 만났었다. 올해도 조금 욕심은 났지만 하늘을 보니 이번에는 작년처럼 멋진 일몰을 만나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다.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식당 바로 앞에 연분홍 배롱나무가 한 그루 서있었는데 그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 사진으로 몇 장 담아본다.





어쩜 이렇게 예쁘게 자라고, 또 꽃을 피웠는지











  대구 하목정 배롱나무



아무리 더워도 절대 포기할 수는 없는 여름 대구여행!


배롱나무들이 곱게 꽃을 피운 곳들도 많이 있고, 벌써 맥문동들이 보라색 카펫을 깔아놓은듯 가득 피어있는 곳들도 많이 있다. 지난 주말 대구 여행을 다녀오면서 시간이 허락하는 내에서 다녀올 수 있는 곳들은 모두 둘러보려 노력을 했다. 


주 목적지는 하목정이었지만, 올해 처음 가본 228기념공원과 감영공원의 맥문동과 배롱나무들도 너무 아름다웠다. 혹시라도 대구로 여름 여행을 떠난다면 이 세 장소는 꼭 가볼 것을 추천하고 싶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