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겨울 부산 다대포 일몰, 화려함보단 포근함이 더 좋다


방쌤의 여행이야기


다대포 일몰시간 / 부산 다대포 해넘이

다대포해수욕장 일몰 / 부산 다대포 일몰시간

부산 다대포 일몰






부산을 대표하는 일몰 명소

다대포해수욕장의 아름다운 겨울 일몰


해마다 연말이 되면 전국 곳곳의 유명한 일출, 일몰 명소들을 검색해보느라 핸드폰을 만지는 손길이 다급해진다. 어디에서 예쁜 2019년의 마지막 해넘이를 볼 수 있을까? 근처에 예쁜 곳은 없을까? 어딜 가야 사람들이 조금 덜 붐빌까? 사실 연말, 특히 12월의 마지막 날에는 어딜 가더라도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모습을 만나게 된다. 이건 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어딜 가도 사람이 많은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니 비교적 그 넓이가 넓어서 사람들이 다양한 곳으로 분산되는 곳을 자주 찾아가는 편이다. 

그런 장소들 중 하나가 부산 다대포이다. 물론 다대포해수욕장 가까이에는 길도 많이 복잡한 곳이고 꼭 연말이 아니라도 주말만 되면 일몰을 즐기기 위한 사람들의 행렬로 항상 차가 막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꼭 다대포해수욕장까지 들어가지 않아도 충분히 아름다운 다대포의 일몰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장소와 사진들은 모두 다대포해수욕장으로 들어가는 길목에서 차를 세워두고 담은 것들이다.





  부산 다대포 일몰



다녀온 날 : 2019년 12월 여러날








하늘이 예쁜 날이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부산 다대포, 일몰이 참 아름다운 곳이다.





구름이 낮게, 또 많이 깔린 날이라 동그란 해의 모습은 만날 수 없었던 날.





그래도 구름들이 하늘에 그려놓은 한 장의 그림같은 일몰 풍경이 멀리서 찾아온 이를 반겨준다.





이렇게 짙은 노을빛이 참 매력적인 부산 다대포의 일몰이다.





다대포해수욕장으로 가다보면 이렇게 옆에 차를 세워둘수 있는 장소들이 몇군데 있다. 그래서 나는 가끔씩 여기다 그냥 차를 세워두고 다대포의 일몰을 감상한다.





언제 찾아와도 항상 멋진 일몰 풍경을 보여주는 다대포라 내가 더 좋아하게 된 것 같다.





산 능선 위로 가득 흘러가던 구름들의 모습이 참 예뻤던 날이다.





언젠가부터 이렇게 구름이 가득한 일몰 풍경이 더 좋아지기 시작했다. 시시각각 달라지는 그 하늘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는 것도 또 하나의 색다른 재미로 느껴진다.





항상 너무 순식간에 사라져버려 아쉬운 해, 그리고 일몰








완전히 지기 바로 직전, 가장 밝은 빛을 내뿜은 해





그래서인가? 나는 항상 해가 완전히 지고 난 후에도 한참이나 그 자리를 떠나지 못하고 머물러있는 습관있다. 이상하게 쉽게 발걸음이 떨어지질 않는다. 








점점 더 붉게 타오르던 하늘





그리고, 얼마 뒤 다시 찾은 부산 다대포. 이번에는 구름 사이로 살짝 모습을 드러낸 동그란 해를 만날 수 있었다.





구름이 꽤 있는 날이라 해는 만나지 못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정말 잠시 몇 초 동안 구름 사이에서 몸을 비집고 나와서 이렇게 동그란 모습을 보여주었다.





안개처럼 흘러가는 구름 사이로 살짝 모습을 드러낸 해의 모습이 참 예쁘다.^^





다 지기 전에 나도 소원 하나 빌어볼까?^^








  부산 다대포 아름다운 일몰, 겨울이라 더 좋다.


부산 인근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만나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이 바로 다대포이다. 다대포해수욕장도 물론 좋지만 가는 길에 만나게되는 전망대들도 충분히 매력적이다. 평소에는 조금 한산한 편이지만 연말에는 절대 그렇지 않겠지? 조금 이른 시간 도착해서 여유롭게 일몰을 기다린다면 다른 장소들보다는 조금 편안하게 아름다운 2019년의 마지막 일몰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일단 날씨가 좋아야하는데 그게 제일 걱정이다. 


12월 31일 부산 다대포 일몰시간은 5시 21분입니다.


따뜻한 연말, 그리고 행복한 2019년의 마무리

모두들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