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봄비 내리는 이른 아침에 만난 벚꽃과 동백꽃


방쌤의 여행이야기


창원 벚꽃 명소 / 마산 가포 벚꽃

창원 벚꽃거리 / 마산 벚꽃 / 가포 벚꽃

마산 가포 벚꽃 터널








벚꽃엔딩

※지금은 거의 다 진 상태입니다.


나의 행복했던 벚꽃 출근길. 길다면 긴 1주일이었고, 짧았다면 너무 짧은 1주일이었다. 여하튼 나의 행복한 1주일 간의 벚꽃 출근길은 이제 끝이 났다. 아직 드문드문 남아있는 곳들이 있기는 하지만, 가포해안로 대부분의 벚꽃나무들은 잎을 거의 다 떨어트렸고, 그 자리에는 초록색 잎들이 대신하고 있다. 물론 그 모습 또한 아름다운 길이다.


거의 매일, 아니,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항상 카메라를 들고 출퇴근을 하면서 가포해안로 벚꽃길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다. 30년 넘게 살아온 이 동네이지만 이렇게 다양한 날씨, 또 시간대의 가포해안로 벚꽃들을 사진으로 담은 것은 처음인 것 같다. 아무래도 다른 곳으로 여행을 떠날 수는 없고, 봄을 반기며 찾아온 벚꽃들의 모습은 만나고 싶은 마음에 가까이 있는, 또 하루 2번은 의무적으로 지나야 하는 여기 가포해안로의 모습을 더 자주 담게된 것 같다. 


그래서 앞으로는 시간이 허락하는대로 다양한 날씨, 또 시간대를 달리하며 담은 가포해안로 벚꽃들의 모습을 소개할 생각이다.


오늘은? 비가 내리는 이른 아침 시간, 사람 하나 지나지 않는 가포해안로에서 만난 벚꽃들의 모습이다.




  비 오는 아침, 마산 가포 벚꽃길



다녀온 날 : 2020년 3월 26일








비가 조금씩 내리는 이른 아침 시간. 사람 하나 지나지 않는 조용한 길.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시간이다. 사실 이 시간대에 만나는 이 가포 벚꽃길의 모습이 가장 좋았던 것 같다.





차들의 움직임도 많이 눈에 띄지 않는다. 드문드문 한 대 씩 지나는 차들. 이렇게 조용한 가포해안로라니, 느낌이 조금 색다르다.





이 사진들을 찍은 3월 26일에는 여기 이 구간은 만개하지 않은 상황이었다. 3월 말 만개한 모습을 보이다가 4월 1일 다시 가보니 잎들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있었다. 만개, 그리고 낙화, 그 사이의 시간이 정말 짧은 것 같다.





비가 와서 그 색감이 더 진득하게 느껴지는 벚꽃, 그리고 그 아래 동백꽃.





가끔 지나는 버스.





전신주가 너무 많아 조금 아쉽지만 살짝 굽어지는 이 길이 난 참 좋다. 그래서 항상 여기서는 잠시 머물렀다 가게 된다. 내가 서있는 이 장소에는 사람들이 전혀 오지 않는다는 것도 아주 큰 장점이다.








그리고 또 내가 좋아하는 가포 벚꽃길의 히든 플레이스.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도 꽤 넓은데 들어가는 입구가 잘 보이지 않아 사람들은 거의 찾지 않는 곳이다. 출근하는 길에 거의 매일 이 장소를 들렀는데 여기에서 사람들과 마주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그래서 더 편안하게 커피도 한 잔 마시면서, 여유롭게 벚꽃 사진을 담을 수 있었던 곳이다.








벚꽃 터널, 그리고 그 아래 붉은 동백. 어떻게 한 그루의 나무에 저렇게 촘촘하게 동백꽃들이 피어날 수 있는지. 볼 때마다 정말 신기하다는 생각이 든다.





덕동 차고지에서 출발한 262번 버스. 소계동이 종점이다.





비가 오는 날도 정말 매력적인 곳이라는 것을 이번 방문으로 새롭게 알게 되었다.








이른 새벽, 안개가 자욱한 이 길의 모습도 한 번 사진으로 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비 오는 날, 마산 가포 벚꽃길


행복한 1주일의 기억. 앞으로는 랜선놀이.^^


창원, 마산, 진해는 이제 거의 벚꽃잎들이 모두 떨어진 상황이다. 벚꽃놀이는 이제 끝~.

앞으로는 당분간 출퇴근 길에, 또 동네 마실에서 담은 사진들을 가지고 블로그를 꾸려갈 것 같다.^^


그래도 당분간은 블로그를 예쁜 봄꽃들의 모습들로 채워갈 수 있다는 사실에 행복함이 느껴지기도 한다. 

외출이 많이 힘든 요즘, 예쁜 봄꽃 사진들을 보면서 눈이라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