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눈도 마음도 편안해지는 기분, 비 오는 메타세쿼이아 길


방쌤의 여행이야기


창원 죽동마을 / 창원 메타세쿼이아 길

죽동마을 /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 길

창원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 길








경남 창원시에 자리한 예쁜 메타세쿼이아 길

사실 예전에는 예쁜 메타세쿼이아 길을 걷고 싶은 때가 있으면 전라도 담양까지 먼 길을 찾아가던 때도 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또 여기저기 더 다양한 곳들도 여행을 다니면서 내가 살고있는 동네 가까이에도 참 예쁜 길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늘 소개할 창원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 길 또한 그런 곳들 중 하나이다. 날씨가 좋은 주말에는 찾는 사람들이 꽤 있는 편이다. SNS를 통해 많이 알려지면서 인증샷 명소로 유명세를 탔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른 아침 시간에는 항상 사람 하나 없는 조용한 마을 풍경을 만날 수 있다.


게다가 비가 조금씩 내리는 날에는? 정말 제대로 된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 길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다. 그래서 여름이 시작되던 지난 7월 어느 날, 비가 내리다 말다를 지루하게 반복하는 날씨 속에서 오랜만에 창원 죽동마을의 평화로운 아침을 만났다.





  창원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 길



다녀온 날 : 2020년 7월 12일









조금 멀리에서 바라본 창원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 길의 모습. 논에 물대기가 한창일 때는 멋진 반영을 만날 수 있고, 하늘이 맑은 날 새벽시간에는 밤하늘을 가득 채운 예쁜 별들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모내기가 끝나고 논에도 싱그러움이 가득한 시기이다.





초록이 가득한 이 모습의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 길도 참 매력적이다.





잠시 그치나 싶었더니 다시 하늘에서 빗방울이 하나 둘 떨어지기 시작한다.








가만히 바라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참 예쁜 길이다.





아침 시간이라 그런가? 지나는 차들도 적고, 사람들의 모습도 거의 보이지 않아서 더 좋았던 것 같다.








이제 그 속으로~


죽동마을 입구 근처에 주차를 하고 이제 그 메타세쿼이아 길 속을 한 번 들여다 본다.





비가 내리는 날이라 그런지 사진에서도 약간의 시원함이 느껴지는 것 같다.





차들이 거의 지나지 않아서 조금은 편안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사진으로 봐도 알 수 있듯 여기는 사람이 지나는 길이 따로 만들어져 있지 않은 차도이다. 그래서 항상 조심해야 한다. 이렇게 아침 시간에는 차량이 거의 없는 편이지만 주말 시간, 특히 오후에는 굉장히 많은 차들이 오가는 곳이다. 





나무들에 딱 붙어서 조심해서 걸어야 한다. 그래도 3-40cm 정도 되는 공간은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걷는다면 크게 위험하지는 않다.








초록이 가득한, 그리고 약간은 옅은 안개가 낀 것 같은 이런 느낌의 길이 참 예쁘게 보인다.








저 멀리 차들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면 이렇게 갓길로 비켜서야 한다. 실제 내가 서있는 곳은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훨씬 더 먼 거리이다. 위 사진도 100mm는 훌쩍 넘는 망원으로 담은 것들이라 이 정도 거리로 보이는 것이다.





차가 지나지 않을 때는 잠시 도로로 들어가 그 전체적인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본다. 





도로의 끝이 살짝 굽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더 매력적인 길 같다.





저 멀리 차가 보이기 시작하면 이렇게 갓길로.^^





  창원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길

참 예쁜 길이다. 

여름, 초록이 가득한 이 길도 예쁘지만

가을, 주황빛으로 이 길이 물들었을 때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다.


언택트 여행?

아무래도 요즘에는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몰리는 장소들은 나도 모르게 피하게 된다. 

여기는 드라이브 코스로 더 인기가 많은 곳이다. 멋진 메타세쿼이아 길 사이를 달리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이른 아침 시간에 찾아간다면 길 중간에 서서 조금은 안전하게 멋진 인증샷을 남겨볼 수도 있을 것이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