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바다 위 하얀색 카페 하나, 그리고 아름다운 일몰, 사천 씨맨스


방쌤의 여행이야기


사천 무지개해안도로 / 경남 사천 카페

사천 선상 카페 / 사천 씨맨스 카페

사천 노을길 씨맨스 일몰







경남 사천에도 일몰이 예쁜 곳들이 여럿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있는 장소는 아마도 여기 '씨맨스'라는 선상 카페가 있는 곳이 아닐까 싶다. 바다 위에 떠있는 하얀색 카페 하나, 그리고 그 카페 입구까지 이어지는 하얀색 다리, 살짝 이국적인 느낌도 풍기는 곳이다. 해가 지기 전의 모습, 그리고 해가 지는 모습, 또 해가 진 후 조명이 예쁘게 밝혀진 모습 어느 하나 부족할 것 없이 예쁜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다. 


하늘이 좋았던 지난 겨울 어느날, 오랜만에 사천 선상 카페 씨맨스로 일몰을 만나러 여행을 떠났다. 경남 창원 집에서 차로 1시간 30분 거리, 사실 그렇게 가까운 거리는 아니다. 그래도 가끔은 생각이 난다. 특히 구름이 좋은 날에는 더 그런 것 같다. 만약 사천 씨맨스 카페로 일몰을 만나러 갈 예정이라면 물때를 잘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물이 빠지는 때 찾아가야 바닷가 아래로 내려가서 조금은 더 예쁜 일몰을 즐겨볼 수 있기 때문이다.





  경남 사천 노을길 씨맨스 일몰



다녀온 날 : 2020년 2월 27일









구름이 많았던 날. 하늘 위로 높게 떠있는 구름들은 그렇게 많지 않고 수평선 가까이에 낮게 깔려있는 구름들이 많은 날이다. 은근 기대를 하며 오랜만에 찾은 사천 씨맨스인데 아무래도 평소와 다른 역동적인 하늘과 일몰을 만나기에는 조금 어려운 날인 것 같다.





저 먼 하늘에서 천천히 해가 지기 시작한다. 내가 갔던 날에는 씨맨스가 영업을 하지 않고 있었다. 그래서 다리 위로 조명들이 환하게 밝혀진 모습은 만나볼 수 없었다.





흘러가던 구름들이 잠시 하늘에 머물며 이런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하지만 이미 해는 낮게 깔린 두터운 구름들 뒤로 모습을 감추어버렸다.





씨맨스로 이어지는 하얀색 다리.





조금은 다른 화각으로 담아보는 씨맨스 해지는 풍경.








날씨가 많이 추운 날이라 그런지 사람들의 모습은 전혀 보이지 않는다. 이런 고요함도 너무 좋다.





꼭 보석처럼 반짝이던 바닥.








하늘이 조금 아쉬운 날이라면, 오늘은 아래쪽에 조금씩 고여있는 물에 집중을 해보기로 한다. 조금은 다른 느낌으로 담아보는 사천 씨맨스 일몰.





이 시간대에만 만날 수 있는 이런 독특한 색감이 나는 너무 좋다.








꼭 환하게 조명이 밝혀진 것 같은 느낌도 든다.





손을 잠시 담가보면 손에 이 색들이 꼭 묻어나올 것만 같다.








물이 빠지는 때 찾아가야 이렇게 아래로 내려가서 일몰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사람 한 명 지나가고 있었다면 더 느낌 있는 사진이 되었을 것 같은데 내심 아쉬운 생각이 든다.








반대 방향으로 돌아서서 바라본 모습.





늘 나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소중한 친구인 카메라.








바다 위를 낮게 날아가는 새들.














해는 완전히 지고 아주 잠시 하늘이 짙은 주황색으로 물드는 모습을 보여준다.








  사천 노을길 씨맨스 일몰



다음에는 이렇게 멋진 구름들과 함께 씨맨스의 아름다운 일몰을 만나보고 싶다. 


씨맨스 카페 안에서 바라보는 풍경 또한 아주 아름답다. 저기 보이는 다리 위에서 사진 한 장 담아보고 싶다면 카페를 사용해야 한다. 조금 야박하게 들릴 수도 있다. 하지만 사유지이니 어느 정도는 이해를 해야하는 부분이라 생각한다. 커피와 음식의 가격은 조금 있는 편이라 호불호는 확실히 갈리는 곳 같다. 나도 물론 안에서 커피를 마셔본 적이 있는데 맛은 뭐,,, 사람마다 다른 것이니 평은 생략하겠다. 아무래도 바다에 떠있는 공간이라 약간의 울림이 있다. 그 부분도 약간은 고려를 하고 찾아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멋진 일몰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니 혹시 근처를 지날 일이 있다면 해가 지는 시간에 잠시 들러 예쁜 일몰을 만나기 참 좋은 곳이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