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창원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 길, 초록의 싱그러움이 가득하다

 

방쌤의 여행이야기


창원 죽동마을 / 창원 가볼만한곳

동읍 주남저수지 / 창원 메타세콰이어길

창원 죽동마을 메타세콰이어길




 

 

앙상하던 나뭇가지에 초록 잎들이 돋아나기 시작하고, 농사 준비로 텅 비어있던 메마른 논에 물을 하나 둘 채우기 시작하는 시기가 되면 생각나는 곳이다. 창원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 길. SNS에서 메타세쿼이아 길 한가운데서 찍은 사진들이 소개되기 시작하면서 유명해진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 이전부터 사진을 취미로 하던 사람들에게는 이미 굉장히 매력적인 장소로 이름이 많이 알려졌던 곳이다.

 

가을의 모습도 물론 예쁜 메타세쿼이아 길이지만 역시 초록이 가득한 5월과 6월에 만나는 그 메타세쿼이아 길의 싱그러움이 나는 가장 좋다. 그리고 모내기가 시작되기 직전인 5월 말에 찾아가면 논에 물이 가득 차있어 예쁜 반영 사진도 담아볼 수 있다. 그리고 광해가 거의 없는 곳이라 새벽에는 별 사진을 찍으러 찾아오는 사람들도 많은 창원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 길이다.

 

 

 

 

  창원 죽동마을 메타세콰이어길

 

 

다녀온 날 :2021년 5월 23일

 

 

 

 

 

 

 

 

날씨가 정말 좋았던 지난 주말 인근을 지날 일이 있었다. 당연히 창원 죽동마을의 메타세쿼이아 길 모습이 궁금해졌고 내비에 죽동마을을 입력해보니 내가 있던 곳에서 거리가 10km 정도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그러면 뭐? 당연히 가봐야지.

 

 

 

 

하늘도, 구름도 모두 예뻤던 날. 올해도 예쁜 죽동마을의 메타세쿼이아 길을 만날 수 있었다. 논에 물도 가득해서 예쁜 반영 사진도 담아볼 수 있다.

 

 

 

 

그런데! 아차!

카메라 가방을 뒤져보니 광각렌즈가 하나도 보이지 않는다. 항상 가방에 1개 정도는 넣어서 다니는데 무슨 이유에선지 가방에서 빼놓은 모양이다. 아마도 렌즈 청소를 하다가 책상 위에 빼놓곤 가방에 다시 넣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가지고 있던 렌즈들 중 가장 화각이 넓은 24-70 렌즈로 그 모습을 담아본다. 다시 사진을 봐도 아쉬운 생각이 드는 것은 어쩔 수가 없는 것. 

 

 

 

 

천천히 흘러가는 구름, 그리고 그 사이로 보이는 푸른 하늘, 5월에 만날 수 있는 참 아름다운 풍경이다.

 

 

 

 

별 사진도 한 번 찍으러 가야 하는 곳인데 요즘에는 몸이 너무 게을러져서 별 사진 같은 것들을 찍는다는 것은 상상도 하지 못하고 있다.

 

 

 

 

난 여기가 참 좋다. 저기 메타세쿼이아 길 안으로 들어가서 바라보는 모습도 물론 예쁜 죽동마을이지만, 이렇게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바라보는 여기 이 메타세쿼이아 길의 모습도 참 예쁘다.

 

 

 

 

메타세콰이어길 안에서 드문드문 지나가는 차들의 모습이 보인다. 꼭 미니어처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는 자리를 옮겨서 메타세콰이어길 안에서 바라본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본다.

 

 

 

 

밖에서 보는 그 모습과, 안에서 보는 그 모습이 주는 느낌이 참 많이 다르다는 느낌이 든다. 밖에서 바라본 모습은 한없이 평화로운,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 든다면, 여기 안에서 바라보는 모습에는 청량함, 또는 싱그러움이 주는 그 느낌이 더 강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둘 다 좋다.

 

 

 

 

차들이 지나는 길이라 항상 조심을 해야 한다. 나의 경우에는 저 멀리에서라도 차가 오고 있으면 사진을 찍지 않는다. 주로 차가 지나간 직후에 사진을 찍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예쁜 사진도 좋지만 안전이 최우선이다. 가끔은 차들이 오고 있는데도 아슬아슬하게 사진을 찍는 사람들을 보게 된다. 그렇게 찍은 사진들은 절대 예쁘게, 또 자연스럽게 나올 수가 없다. 예쁜 사진 한 장도 좋지만 다들 안전을 조금 더 우선해서 생각했으면 좋겠다.

 

 

 

 

 

 

 

그래서 내 사진에는 항상 차들의 뒷모습만 담겨있다.

 

 

 

 

 

 

 

눈이 행복해지는 시간이다. 꼭 사진을 찍지 않아도 좋다. 그냥 이렇게 갓길에 서서 가만히 바라보는 그 모습 역시 너무 아름다운 죽동마을의 메타세쿼이아 길이다.

 

 

 

 

 

 

 

여기는 창원 죽동마을입니다.^^

 

 

 

 

고개를 뒤로 젖혀 하늘도 한 번 씩 올려다본다.

 

 

 

 

  창원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 길

 

 

창원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하는 곳이다. 2-3번 정도 왔다 갔다 이 길을 차로 달려보는 것도 너무 재미있다. 차들이 그렇게 많이 지나는 길은 아니지만 항상 드문드문 차들이 지난다. 그래서 메타세쿼이아 길 안을 걸을 때는, 또는 그 안에서 사진을 찍을 때는 오가는 차들을 정말 조심해야 한다. 인도가 따로 넓게 만들어져 있는 곳이 아니라 가끔은 위험할 수도 있다. 그래도 갓길에 사람이 지나갈 수 있는 정도 넓이의 길은 있다. 그래도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으니까.

 

그리고 약간 떨어진 거리에서 바라보는 창원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 길의 모습도 참 예쁘다. 안의 모습도 좋지만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푸른 하늘과 함께 바라보는 메타세쿼이아 길의 모습도 꼭 한 번 즐겨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