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함안 무진정 은행나무길, 노랗게 물든 예쁜 가을을 만난다

 

방쌤의 여행이야기


단풍 절정 시기 경상도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가을 여행지 추천,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경남 함안에는 은행나무가 예쁜 길이 참 많다. 오늘 소개할 가야읍에서 무진정까지 길게 이어지는 은행나무길도 예쁘고, 이전에 소개한 함안향교 은행나무, 그리고 가야 농공단지의 은행나무도 참 예쁘다. 그리고 아직 소개하지는 않았지만 함안역 바로 옆에 있는 신개마을 은행나무길도 참 좋다.

 

함안 신개마을 은행나무길은 다음에 따로 소개를 할 생각이다. 단풍 절정시기! 위쪽 지방은 이제 단풍 구경은 거의 끝이 났지만 아직 비교적 따뜻한 남쪽 마을인 경상도는 단풍이 예쁜 장소들이 꽤 많이 남아있다. 창원의 대표적인 단풍 구경 명소인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은 아마도 다음 주에 절정의 모습을 보일 것도 같다. 그래서 아직은 가을의 매력적인 단풍을 조금 더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저 행복한 마음.^^

 

 

 

 

   함안 무진정 은행나무길, 경상도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다녀온 날 : 2021년 11월 7일

 

 

 

 

 

반응형

 

 

 

오늘 소개할 경남 함안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은 멋진 드라이브 코스이다. 차를 타고 지나면서 창문으로 불어 들어오는 상쾌한 가을바람을 쐬면서 차 안에서 눈으로 즐기기 너무 좋은 은행나무 길이다.

 

 

 

 

물론 이렇게 옆으로 길도 잘 닦여있기 때문에 걸으면서 즐기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길의 색을 보니 아무래도 자전거 도로가 아닌가 싶다.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여기 이 함안 은행나무길의 모습도 너무 아름다울 것 같다.

 

 

 

 

날씨 좋은 주말에 만난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길.

 

 

 

 

대부분이 수은행나무라 열매가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도 너무 좋았다. 은행나무의 경우 그 모습은 너무 예쁘지만 열매의 냄새가 너무 지독해서 약간 꺼려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혼자 사진을 찍고 있으니 저 멀리에서 자전거를 타고 오는 한 사람이 보인다. 자전거 타기에도 참 좋은 길이다.

 

 

 

 

 

차들이 그렇게 많이 지나는 길은 아닌 것 같다. 그래서 조용하게 혼자 이 은행나무길을 즐기며 사진을 담을 수 있었다.

 

 

 

 

가을에 만나는 노랗게 익은 예쁜 은행나무길.

 

 

 

 

여항까지 7km가 남은 지점이다. 이 은행나무길은 저 멀리 무진정까지 꽤 길게 이어진다.

 

 

 

 

잠시 차는 세워두고 은행나무길을 따라 걸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내가 있는 동안에는 아까 지나간 자전거 한 대를 제외하고는 사람의 모습은 전혀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더 편안하게 은행나무길 산책을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

 

 

 

 

 

아직 다 물들지 않은 은행나무들도 보였는데 지금은 더 짙은 노란색으로 물들었겠지? 아니면 잎이 다 떨어져 버렸으려나?

 

 

 

 

운이 좋게도 나는 딱 예쁘게 물들어있는 노란색 은행나무길을 걸을 수 있었다.

 

 

 

 

가을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방송에 소개가 되면서 인근의 무진정도 상당히 인기가 많아졌다. 예전에 소개한 함안 향교도 그렇게 먼 거리가 아니라 이 은행나무길과 무진정, 그리고 함안향교를 함께 둘러보는 코스를 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푸른 하늘에 두둥실 떠가는 하얀색 구름의 모습도 참 예쁘다.

 

 

 

 

왠지 모르게 괜히 마음이 푸근해지는 기분이 든다. 가을이라 그런가?

 

 

 

 

 

뒤로 돌아 가야읍 방향으로 바라본 모습.

 

 

 

 

 

 

 

바람이 불어오면 은행나무잎들이 불어온 바람에 후후둑 날린다.

 

 

 

 

   함안 무진정 은행나무길, 경상도 가을 여행지 추천

 

 

가을 여행지 추천,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함안 은행나무길.

인근에 가볼 만한 곳들이 참 많다. 경남 함안도 잘 둘러보면 가볼 만한 매력적인 가을 여행지가 참 많은 곳이다. 그래서 나도 항상 가을이 되면 적어도 1-2번은 경남 함안을 찾아가게 된다. 내 고향이라 그런가? 괜히 더 정이 가는 것도 사실이다. 내가 어렸을 때, 굉장히 어렸을 때 살았던 곳이 바로 여기 경남 함안 가야읍이다. 예전의 모습은 전혀 찾아볼 수 없지만 5살도 되기 전 그 어린 때 인근 검암에서 물놀이를 하고 놀았던 기억은 아직도 남아있다. 그런 추억도 함께 떠올릴 수 있는 곳이라 내게는 더 예쁘게, 또 특별하게 생각되는 장소인지도 모르겠다.

 

가을 예쁜 은행나무길을 만나고 싶다면?

경남 함안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예쁜 색으로 익어가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행복한 여행이 될 것이다.

 

 

 

 

경북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가을 여행지 추천

방쌤의 여행이야기 경상도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가을 여행지 추천 경북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이번에는 경상북도 단풍 명소들이다. 지난번에는 전라도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베

0572.tistory.com

 

600년 수령 함안향교 은행나무,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방쌤의 여행이야기 함안향교 은행나무, 경남 단풍 구경 가을 여행지 추천 단풍 절정시기 경남 함안 함안향교 은행나무. 경남 함안에도 정말 아름다운 은행나무가 있는 곳이 하나 있다. 바로 함

0572.tistory.com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Best 5, 가을 여행지 추천

방쌤의 여행이야기 단풍 절정시기,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 만한 곳 오늘은 전라도에 있는 단풍구경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하려 한다. 지금까지 다녀온 곳들을 하나씩 둘러보니 정말 많이 다니기는

0572.tistory.com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