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가고싶은 길을 가라 - 로랑 구넬[책] 가고싶은 길을 가라 - 로랑 구넬

Posted at 2014. 7. 3. 08:27 | Posted in 『HappinesS』

행복한 삶을 원하는 이들에게 전하는 진정한 ‘삶’의 지혜. 자신의 내면을 세밀하게 들여다보고 ‘행복’의 기준을 찾는 여행이 시작된다

현자에게 배우는 삶의 지혜 『가고 싶은 길을 가라』. 앞으로만 향하다 보면 문득, 지금 삶이 내가 원하는 삶인지 고민할 때가 있다. 그럴 때면 우리는 더 깊이 고민하기보다 사는 게 다 그렇지 하고는 체념을 한다. 이 책은 교사인 줄리앙이 휴가지에서 만난 현자의 도움으로, 자아를 찾아 가는 과정을 통해 우리 안에 잠재되어 있는 ‘꿈’과 ‘용기’를 깨워주는 이야기를 담았다.

프랑스의 교사인 줄리앙은 자신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에게 그 정도면 괜찮다고 말한다. 그러다 여름휴가지인 발리에서 만난 현자에게 당신은 불행한 사람입니다라는 말을 듣게 된다. 순간 억눌려 있던 줄리앙의 호기심과 열망이 되살아나고 그는 현자와의 대화를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해서 진지하게 성찰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 책에 등장하는 현자는 줄리앙에게 ‘어떻게 살아라’라고 말하지 않는다. 또 현재에 굳이 만족하며 살라고도 말하지 않는다. 그는 다만 자신이 꿈꿔오던 것이 무엇이었는지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등 내면의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도움을 전한다.

1부 내면의 나와 마주하기 - 나에 대해 가장 무지한 것은 나 자신이다
2부 꿈과 마주하기 - 내가 꿈을 이루면, 난 다시 누군가의 꿈이 된다.
3부 두려움과 마주하기 - 폐달을 계속 밟고 있는 한 넘어지지 않는다
4부 선택과 마주하기 - 우리가 선택한 일들이 우리 삶의 내용이다
5부 행복과 마주하기 - 어디서 무엇을 하든 행복하라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