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문경 봉천사 개미취, 언덕 위가 보라색 물결로 가득해

방쌤의 여행이야기


문경 봉천사 개미취, 문경 가볼 만한 곳

 

 

가을 여행지 추천, 문경 가볼 만한 곳

지금 경상북도 문경에 있는 작은 사찰인 봉천사로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 왜? 보라색 예쁘게 피어있는 개미취를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도 한 두 송이가 아닌 어마어마한 양의 개미취가 무리 지어 피어있는 보라색 들판을 만날 수 있다. 나 역시 sns에서 그 사진을 보고 직접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 그 모습이야 뭐.

 

예쁘겠다 생각은 했었지만 사실 그렇게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요즘 워낙 사진을 잘 찍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실제 모습보다는 많이 포장된, 실제와는 많이 다른 모습을 자주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단 결론은? 문경 봉천사 개미취는 예쁘다.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예뻤다. 사진을 거의 700장 가까이 찍었으니 얼마나 사진으로 담고 싶었던 장면들이 많았다는 것일까? 입장료 5천 원이 조금 비싸게 느껴지기도 했었지만 직접 둘러보고난 후에는 그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다. 

 

 

 

 

  문경 가볼 만한 곳, 문경 봉천사 개미취

 

다녀온 날 : 2022년 9월 25일

 

728x90

 

 

반응형

 

 

 

 

많은 수는 아니었지만 입구에는 예쁜 코스모스도 피어있고

 

 

 

 

느끼는 방방이.

 

 

 

 

후아~~~ 이거 너무 예쁜데요!

 

 

 

 

주차장 바로 옆에 이렇게 너른 보라색 개미취 군락이 만들어져 있다.

 

 

 

 

그 앞에서 우리 방방이 사진 한 장.^^ 방방이도 여기 문경 봉천사 개미취 군락이 마음에 드는 모양이다.

 

 

 

 

조금 더 가까이에서 볼까?

 

 

 

 

들어오는 차량도 많았고, 찾은 사람들도 굉장히 많았지만 워낙 그 범위가 넓다 보니 조금만 걸으면 이렇게 사람 하나 없는 장소에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조금씩 더 위로 올라가 본다. 언덕 위에서 내려다보는 모습이 가장 아름다운 곳이 문경 봉천사 개미취 군락이기 때문이다.

 

 

 

 

 

 

저기 아래 주차장이 있지만 그렇게 넓지는 않다. 그래서 올라오는 길 옆에 차를 두고 멀리서 걸어서 올라오는 사람들도 많았다. 우리는 정말 운이 좋게도 딱 한 자리 비어있는 주차 공간에 주차를 할 수 있었다. 아싸!

 

 

 

 

기분 좋은 방방이.

 

 

 

 

정말 굉장히 넓다. 사람이 많아도 어느 정도 분산 효과가 있어서 그렇게 붐빈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나비들도 많고, 벌도 많고

 

 

 

 

하늘에 구름이 많은 날이었는데 아주 잠시 이렇게 푸른 하늘을 보여주기도 한다.

 

 

 

 

눈 감고 있는 모습도 참 귀여운 방방이.

 

 

 

 

개미취 군락 사이로 걸을 수 있는 길이 만들어져 있어서 이렇게 개미취 속에 폭 파묻힌 느낌의 사진도 찍을 수 있다.

 

 

 

 

방방이 어딨게요~~~~~.

 

 

 

 

 

 

sns에 올라오는 사진들이 찍힌 장소 외에도 사진 찍기 좋은 예쁜 장소들이 참 많았다. 그래서 더 좋았던 문경 봉천사 개미취 군락이다.

 

 

 

 

바람이 살짝 불러오면 바람이 불어오는 곳을 바라보기도 하고.

 

 

 

 

바람에 살랑거리며 흔들리는 그 모습도 참 예쁘다.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본모습.

 

 

 

 

지대가 굉장히 높은 곳이라 저 아래 넓게 펼쳐진 들판도 한눈에 들어온다.

 

 

 

 

 

 

 

코스모스와 개미취가 함께 피어있는 모습도 참 잘 어울린다.

 

 

 

 

그 예쁜 모습을 눈에 가득 담아본다.

 

 

 

 

그 모습이 우리 방방이 눈에도 예뻤는지 문경 봉천사에 머무는 내내 이렇게 환한 미소를 지어 보이던 방방이.

 

 

 

 

가을에 만나는 색이 참 예쁜 풍경이다.

 

 

 

 

 

 

여기가 문경 봉천사 개미취 가장 인기 있는 포토 스폿!

 

 

 

 

여기 바위 위에 앉아서 찍는 사진이 가장 인기가 좋다.

 

 

 

 

그래서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 곳이다. 우리 역시 10분 정도 그 줄 뒤에 서서 우리 차례를 기다렸다. 잠시 기다림 뒤에 만난 그 모습은 뭐~~ 역시나 아름다웠다.

 

 

 

 

아주 짧은 시간이었지만 굉장히 많은 사진을 찍었다. 거의 연사 수준으로,,,

 

 

 

 

다양하고 예쁜 모습들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기분 좋은 엄마와 방방이.

 

 

 

 

 

 

 

이렇게 또 우리 가족의 행복한 가을 추억이 또 하나 생기게 되었다.

 

 

 

 

이제 다시 아래로 내려와 옆지기가 꼭 담고 싶었던 느낌의 사진을 찍어본다.

 

 

 

 

이렇게 개미취 군락에 푹 파묻힌 느낌의 사진을 찍어보고 싶었다는 옆지기.

 

 

 

 

 

 

어디에서 찍어도 예쁜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지만 조금 더 예쁜 장소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 둘러본다.

 

 

 

 

아주 잠시 열리는 파란 하늘은 그저 아름답기만 하고.

 

 

 

 

가슴이 뻥 뚫리는 풍경을 보여주는 문경 봉천사다.

 

 

 

 

 

 

 

두 눈에 담아보는 그 예쁜 모습들.

 

 

 

 

 

 

 

찾았다!

바로 여기!

 

 

 

 

아까 바위 위에서 찍은 사진들과 여기에서 찍은 사진들이 나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든다.

 

 

 

 

 

 

 

멀리 있지만 가끔씩 아빠도 바라봐주는 방방이.^^

 

 

 

 

 

 

정말 말 그대로 개미취에 폭 안긴 것 같은 느낌의 사진이 나왔다.

 

 

 

 

이렇게나 넓은 문경 봉천사 개미취 군락.

 

 

 

 

축제는 10월 3일까지 이어진다. 앞으로 적어도 1주일은 더 이렇게 예쁜 모습을 문경 봉천사에서 만날 수 있다.

 

 

 

 

내년에도 꼭 다시 찾아가기로 찜.

 

 

 

 

파란 하늘을 함께 배경으로 담을 수 없어 조금 아쉽기도 했지만 빛이 강하지 않아서 조금 더 짙은 색의 개미취를 만날 수 있었던 것 같다.

 

 

 

 

멋진 모습으로 자라 있는 나무 한 그루, 그 뒤 사찰 건물, 이렇게 함께 담은 사진도 참 예쁜 것 같다.

 

 

 

 

망원렌즈가 있다면 저기 멀리 사찰 건물에 앉아있는 사람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도 참 예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랜만에 나선 장거리 여행에서 참 예쁜 모습을 만났다.

 

 

 

 

  문경 가볼 만한 곳, 문경 봉천사 개미취

 

 

가을 여행지 추천, 보라색 개미취를 만나러 떠나는 여행

주말 오후에 찾아간 곳이라 사람이 꽤 많았다. 그래도 그렇게 붐빈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아마도 장소가 꽤 넓은 곳이라 분산 효과가 있어서 그런 것 같다. 너무 붐비지 않아서 더 즐겁게 개미취와의 데이트를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 외에도 예쁜 장소들이 상당히 많다. 조금만 잘 둘러보면 나만의 인증 사진 포인트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아직 1주일 정도는 더 예쁘게 피어있는 개미취를 만날 수 있다는 사실에 더 기분이 좋다. 혹시라도 저 모습을 직접 만나보고 싶은 사람들은 이번 주중, 또는 주말을 노려보길 추천한다.

 

 

 

구절초 활짝 핀 소나무 숲길, 가을 향기가 참 좋다. 밀양 삼문송림 구절초

방쌤의 여행이야기 밀양 송림 구절초 / 삼문송림구절초 밀양 구절초 군락지 / 밀양 삼문동 구절초 밀양 삼문송림 구절초 가을이 조금씩 깊어가면 생각나는 꽃 하나, 바로 구절초다. 구절초 군락

0572.tistory.com

 

거창 감악산 아스타 국화, 보라색 국화가 참 예쁘다

방쌤의 여행이야기 거창 감악산 아스타 국화, 가을 축제 가을이 되면 경남 거창 감악산 정상부는 보라색 아스타 국화들로 가득한 모습으로 변화한다. 작년부터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면서 지

0572.tistory.com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