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서울맛집] 성북동 돈까스 맛집, 서울왕돈까스

 


서울여행 / 서울맛집 / 성북동 돈까스맛집

서울 돈까스맛집

서울왕돈까


 

이번에 서울을 여행하면서 처음으로 혼자 외식을 하게 되었다. 서울에는 워낙에 유명한 맛집들이 많아서 가보고 싶은 곳들 역시 아주 많았지만 이번 여행의 목적이 성곽길 투어이다 보니 이동하면서 만나게 되는 길 위에 있는 맛있는 집들 중 몇군데를 미리 알아보았다. 일단 든든하게 먹어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고 가격 또한 저렴하다면 더 고민 할 일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서울 성곽길 투어 둘째날 아침식사를 해결하기로 결정한 곳은 바로 이곳!

 

성북동에 위치한 '서울왕돈까스' 이다

 

 

 

 

숙정문으로 올라가는 성곽길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서 도성투어를 진행하면서 든든하게 한끼를 챙겨서 먹기에는 딱이라는 생각이 든다

 

 

 

 

택시기사님들도 많이 찾는 곳인 것을 보니 입소문이 괜찮게 난 곳이기는 한 듯 하다. 돈까스는 내가 워낙에 좋아라 하는 메뉴라서 맛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맛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싶다

 

 

 

 

실내로 들어가서 편안한 자리를 하나 골라서 천천히 주위를 둘러보기 시작, 매의 눈으로 탐색에 들어간다. 내가 제일 좋아라 하는 돈까스와 밥은 100% 국산을 사용한다고 하니 괜히 더 마음에 드는 가게. 물론 수입산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괜히 국산이라고 하면 믿음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우리의 것은 소중한 것이니까

 

 

 

 

1층 내부는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지만 2층에도 괘 너른 자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산행을 시작하시는 단체등산객들도 꽤나 많이 찾는 모습이었다

 

 

 

 

유명세 만큼이나 연예인이나 꽤나 이름이 알려진 사람들도 많이 다녀간 모양이다. 제일 잘 보이는 이름이 썩 마음에 들지 않기는 하지만...ㅡ.ㅡ;;;

사실 우리의 맛! 고추가 두개나 달린 불돈까스를 먹어보고 싶었지만 그냥 오늘은 기본에 가장 충실하게 기본메뉴를 먹어보기로 했다. 앞으로 서울과 성곽길을 찾을 일은 종종 생길 것 같기 때문에 아마 이 곳에도 다시 올 일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빛의 속도로 제공되는 스프, 정말 예전 국딩시절 누나 손을 잡고 졸졸 따라가서 먹었던 그 경양식 집의 맛이 생각나는 순간이었다. 화려하진 않지만 너무 정겨운 맛! 그 설명이 가장 적절할 것 같다

 

 

 

 

기본찬은 깍두기와 고추, 그리고 미역국이다. 미역국이 나온다는 것도 신기했고 고추를 주는 돈까스 집도 사실 처음 가본 것 같다. 먹어보니 나름 잘 어울리는 궁합을 자랑하는 아이들이었다

 

 

 

 

두둥

드디어 등장한 동까!! 듣던대로 그 크기가 꽤나 사랑스럽다. 요즘 동까 집에서는 밥이 너무 적게 나오거나 나오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 이 곳은 필요하면 밥도 얼마든지 더 제공한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주문할 때 부터 '밥 많이요~~' 라고 외치시는 분들이 꽤나 많이 있었다. 나는 배가 너무 부르면 걷는 것이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는 편이라 밥은 조금만 먹기로 했다. 이렇게 먹으면서 조금만 먹는다고 얘기하니...조금 웃기기는 하지만...^^ㅎ

 

 

 

 

가까이에서 본 윤기좔좔~ 바삭바삭~ 야미야미~ 스러운 비주얼이다

 

 

 

 

몇...분...후

참담한 모습의 접시 하나만 덩그러니 남은 모습

사실 배가 고프기도 고팠었고 돈까스도 나름 맛있었다. 그렇게 무슨 특별함이 있는 맛은 아니었지만 그냥 동까 그 자체의 맛에는 전혀 불만이 없는 곳이었다. 뭐, 내가 주문한 음식이 가장 기본이 되는 메뉴이니까 그 맛에서 특별함을 기대하는 것도 우스운 것 같다. 한끼 해결하기에는 정말 멋진 아이라는 것은 확실한 사실!

 

 

 

사람들이 많이 찾다보니 주차안내 하시는 분들이 따로 계신다. 먹고 나오는데도 끊임 없이 사람들과 차들이 밀려드는 모습이다. 가게 오른쪽으로 보이는 골목이 내가 걸어서 내려온 길이고 전봇대 뒤로 살짝 벽의 흔적들이 남겨진 듯한 모습이 보인다. 그런데 저것이 성벽의 흔적인지 단순한 담장인지는 정확하게 알 수는 없었다

 

소문만 듣다가 드디어 맛 보게 된 성북동 서울왕돈까스, 긴 여행을 준비하면서 즐겁고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 할 수 있는 곳이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 부담없이 들러서 맛나는 동까 한 접시 하시고 즐거운 여행길 이어가시길 바란다

 

오늘도 당연히 내돈 내고, 나 혼자 배터지게 즐밥했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