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카페 전망 전주한옥마을을 한 눈에 담아볼 수 있는 곳


방쌤의 여행이야기


전주여행 / 겨울여행 / 눈꽃여행

전주한옥마을 / 카페전망

전주 한옥마을 카페 전망


전주한옥마을을 한 눈에 내려다 보는 위치, 바로 그 곳에 카페가 하나 있다. 근처에 계시는 많은 분들이 추천을 해준 곳이라 이번 여행에서 꼭 한 번은 가봐야지 하고 생각을 했던 곳이다. 밤에 가볼까? 낮에 가볼까? 고민을 하다가 밤에는 눈이 너무 많이 내리는 날씨라 그냥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기로 하고 아침에 눈이 그치고 날씨가 조금 더 좋아지면 가보기로 하고 잠시 미뤄둔 곳이다. 그 곳에서 내려다 보는 전주한옥마을의 모습은 과연 또 어떨까? 궁금한 마음에 아침 식사를 마치자마자 곧바로 카페로 달려갔다.





카페 전망


원래 전주한옥마을을 내려다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로 꼽히던 곳은 오목대였다. 물론 지금도 오목대로 올라가는 길목에서 내려다 보는 한옥마을의 모습은 너무도 아름답다. 하지만 그와는 또 다른 멋진 모습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라 전주한옥마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곳도 꼭 한 번 들러보실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다.





차들이 다니는 큰 길에서도 한 눈에 들어오는 카페 전망


다행히 날씨까지 좋아져서 조금 더 멋진 모습의 눈 내린 한옥마을을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다.





입구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가면 카페 전망의 입구에 도착한다. 한옥마을과 어울리는 분위기라고 할 수는 없지만 따뜻한 느낌이 참 포근하게 느껴졌던 곳이다. 꽤 넓은 곳이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카페의 분위기가 추운 날씨에 밖에서 떨다 실내로 들어온 여행객들을 따스하게 맞아준다.


일단 여기에서 주문을 하고~


음료가 나오면 여기 4층에서 마셔도 되고 전망대가 있는 5층으로 올라가도 된다. 나는 당연히 고민할 것도 없이 5층이다!





음료가 나오는 동안 잠시 둘러보는 카페 전망의 내부





혼자 또는 둘이 찾아와서 잠시 쉬어가기에는 저 안쪽의 자리도 좋을것 같다.





창 밖으로는 눈 내린 한옥마을의 풍경이 눈 아래로 들어오고 저 멀리에는 오목대의 모습도 보인다. 의도하지는 않았는데 창문을 통해 사진을 찍으니 꼭 흑백사진의 느낌이 강하게 느껴진다.





저 앞에 보이는 곳이 5층으로 올라가는 통로이다.





꽤 오랜 시간이 지난 오래된 물건들이 카페 곳곳에 전시가 되어있다. 한옥마을이라서 괜히 더 잘 어울리는 듯한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구석구석 숨겨져있는 자리들이 꽤 많다. 그래도 테이블 간 간격이 꽤 넓은 편이라 불편하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시즌은 이미 훨씬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반갑게만 느껴지는 크리스마스 트리





나도 커피 주세요~^^ㅎ





5층으로 쓔~웅! 순간이동!

사람이 거의 없어서 아무데나 마음에 드는 자리를 골라잡을 수 있는 상황! 언제 사람들이 몰려올지 모르니 재빠른 눈으로 가게 내부 스캔에 들어간다.





음,,, 어디로,,,

또 나의 결정장애가 여기서,,ㅜㅠ





여긴 너무 넓은데,,,ㅡ.ㅡ;





추우면 사용하세요~^^





이런 날씨에 밖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은 불가능하겠지?





정면으로는 오목대가 눈에 들어오고





전망대 끝으로 가보면





눈 아래로 이렇게 한옥마을이 펼쳐진다


그래! 이 모습을 만나고 싶었던 거였지~^^ㅎ


경치 하나는 정말 대박이다!





따뜻하게 커피 한 잔 하면서 쉬어가는 시간


좋구나,,,^^





무려 하트까지 동동 띄워주시고~





조용해서 더 좋았던 1시간 정도의 휴식시간이었다.


이제 곧 나가야 할 시간


그럼 본격적으로 한옥마을을 한 번 둘러볼까~^^





눈이 그치고 해가 나오면서 더 반짝거리는 모습의 한옥마을








저 멀리 전동성당 방향으로 내다본 모습








커피도 물론 맛있었지만 카페에서 내려다 보는 경치에 반해서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보낸 시간이 더 길었던 것 같다. 커피도 한 잔 하면서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시는 분들께, 또 멋진 전망에서 한옥마을의 모습을 이쁘게 담고 싶으신 분들께는 강력하게 추천 해드리고 싶은 곳이다. 가격이 그렇게 부담스럽지도 않은 곳이니 편안한 마음으로 한 번 찾아보시면 좋을것 같다. 


전주한옥마을의 또 다른 뷰를 만난 곳! 이제 앞으로 전주한옥마을을 찾아간다면 오목대, 전동성당과 함께 나의 필수 방문지가 될 곳이다.^^



전망 정말 예술이죠~^^ㅎ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도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