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대구여행 대구맛집] 대구 남문납짝만두 , 대구대표맛집

 

방쌤의 여행이야기


경북여행 / 대구여행 / 대구맛집 / 납짝만두

대구향토음식 / 비빔국수

대구 남문납짝만두


 

 

 

대구에 도착하자마자 처음 찾은 곳은 '김광석거리'

한 동안 예전 기억에 잠겨서 이어폰으로 들려오는 그의 목소리에 취해 거리를 거닐다가

 

허기가 느껴져서 찾게된 '남문납짝만두'

 

워낙 유명한 곳인지라 꼭 이번에 먹어봐야지~ 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과연 납짝만두가 뭐길래 그렇게들 고향의 맛이 난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 건지 궁금하기도 했고

 

대구에서도 납짝만두로는 끝판대장이라는

'남문납짝만두'

 

일단 들어가봅시다!!!

배고파!!!멍2

 

 

 

 

 

 

가게 내부의 모습

동네 골목에 있는 곳인데

꼭 어디 시장같은 곳에서 익숙하게 만나게되는 느낌이 드는 곳이었다

 

아주머니들은 만두를 빚느라 내가 식당에 머무는 시간 내도록

다들 아주 분주한 모습이었다

도대체 얼마나 팔려나가길래...

 

일단 나는 납짝만두 1개와 비빔국수를 주문~

혼자 댕기면서도 참 잘도 챙겨먹는다 ㅎ

 

난..

소중하니까

 

 

 

 

 

사진 왼쪽으로 하얀 포장상자가 보이는데

여기는 오는 손님들도 많았지만 택배로 배달해서 먹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았다

 

아저씨 한 분은 계속 박스포장만 하고계셨으니

 

그만큼 맛이 있고

또 고향의 맛이 그리운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일 것이다

 

 

 

 

 

가게 한 켠에 가득 쌓여있는 납짝만두들

 

너희들은 곧 나의 입속으로 들어오게 될 것이야...

쬐금만 기다려라우하하

 

 

 

 

 

 

 

 

 

드디어 오셨다!

비빔국수의 비주얼은 노멀한 편이었는데

맛이 강하지도 또 너무 약하지도 않고 적당히 맛이 좋았다

 

또 내가 원래 면은 한사랑 하기때문에

객관성은 현저히 떨어질수 있다는 것은 감안하시고...

 

그래도 동네 왠만한 분식집보다는 훨씬 괜찮았다!

 

 

 

 

 

 

요녀석이 그 유명한 납짝만두

뭐가 많이 들어간것도 아니고 특별한 맛이 나는 것도 아닌데

신기하다...

 

이거이거 계속 땡긴다

지금 포스팅을 하고있는 이 순간에도 입속에 침이 꼴깍꼴깍...

 

요전에 먹었던 마약김밥도 그러더니 이녀석도 만만치가 않다

 

 

 

 

 

만두랑 함께 먹는 양념장

 

 

 

 

 

오늘의 점저!

혼자 먹기에 조금 많아보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정도는 먹어야도지 않겠음???요리

 

 

 

 

 

 

처음에는 조심조심~

만두 위에 양념장을 올려서 하나하나 맛보기놀이~

마냥 즐겁다!!!ㅎ

 

 

 

 

 

비벼놓은 비빔국수의 모습

없었던 식욕도 마구마구 솟아나는 느낌이 들지 않는가!

 

물론 나의 폭발적이고 섬세한 비빔능력 또한 크게 한 몫을 했다고 생각한다

 

 

 

 

 

비빔국수와 납짝만두의 콜라보레이션

 

이정도면 거의 끝났다고 볼 수 있다

 

완전! 초 딜리셔스~

다른 분들도 꼭 이렇게 드셔보시길!

 

 

 

 

 

이제 귀찮아서 하나하나 올려먹는 것은 과감히 포기!

 

접시에 양념장을 투하!

 

근데..

조금은 짠 기운이 있으니 이렇게 무식하게 뿌리지는 마시길

 

조금씩 간을 봐가면서 적당하게..

 

뭐든 과하면 아니한만 못하느니

 

 

 

 

조금 많아보였는데헉4

 

먹다보니 그릇들이 깨끗하게 비어버렸다

처음에 떡볶이도 조금만 먹어볼까?? 라고 고민했는데...

 

그냥 먹었어도 괜찮을뻔했다.

ㅋㅋ

여행을 다니는 건지 먹으러 다니는 건지~

 

뭐 그게 그거지~^^ㅎㅎㅎ오키

 

 

 

 

 

많은 사람들의 입을 즐겁게 해 줄

판매대기중인 납짝만두들

 

나도 2개 포장을 결정~

집에 가서 또 먹어야지~^^ㅎ

 

(전화로도 주문이 가능하니 드셔보고 싶으신 분들은 주문해보세요~^^)

 

 

 

쉴 틈 없이 분주하게 만두를 구우시는 아주머니

덕분에 너무 잘 먹고 갑니다~^^

 

(사진은 허락받고 찍었음!)

 

사실 여행을 다니다보면 유명한 만큼의 이름값을 하지 못하는 가게들이 정말 많다

구체적으로 이름을 거론하지는 않지만 정말 속았다는 생각이 드는..

 

상업성블로그나 포스팅에 혹!!! 하지 마시고

부지런히 발품을 팔고 주변 지인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이

맛집탐방에서 실패하지 않는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된다.

 

그렇다고 너무 부정적인 마인드는 노노노~

우연히 얻어 걸리는 맛집들이 더 많은 법!

 

고런 재미로 이리저리 길 떠나 다니는 것 아닐까?

늘 똑같고 편안하고, 안전빵으로만 만들어진 여행...

과연 재미있을까요?고고

 

 

 

 

 

 

 
대구 중구 중앙대로61길 28
중구 남산동 605-10 (지번)
전화 053-257-1440
소중한 공감 하나, 다른 맛집도 알려드립죠~^^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