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부산 영도 봉래산 해무,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함

 

방쌤의 여행이야기


부산 영도 봉래산 해무

 

 

 

여름 장마철 부산에서는 굉장히 특별하고 신기한 풍경을 만날 수 있다. 바로 해무! 바다에서 마치 불이 난 것처럼 하얀 연기가 산 능선을 타고 올라가는 것 같다. 주로 영도 방향에서 가장 많이 목격이 되고, 해운대에서도 꽤 자주 해무가 발생하는 편이다. 그래서 여름 장마 시즌에는 사진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매력적인 피사체가 되어주는 부산 영도 해무이기도 하다.

 

해무가 발생하는 원인? 차가운 바다와 습하고 더운 대기 상의 공기가 만나면서 발생하게 되는 것이 해무이다. 바다에서 발생한 해무가 그 바로 옆에 있는 영도 봉래산 능선을 타고 올라가는 모습, 그리고 마치 모자처럼 구름을 산 정상에 올려두고 있는 모습이 가장 신기하고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부산의 풍경이다.

 

 

 

 

  부산 영도 봉래산 해무

 

 

 

 

 

반응형

 

 

 

부산의 해무는 어디에서 만나나요?

나는 굉장히 많은 장소들을 이동하며 그 부산의 해무를 구경하는 편이다. 일단 위의 사진은 대청 SKY전망대에서 담은 것들이다. 부산 타워, 해무, 그리고 바다의 모습까지 한 장의 사진에 담을 수 있어서 좋아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실제로 보면 그 모습은 더 신기하다. 바다에서는 끊임없이 해무가 밀려들고, 산 능선을 올라 정상에 도달하고 나면 자연스럽게 그 모습이 사라진다. 자연의 신비로움을 바로 눈앞에서 경험하게 되는 순간이다.

 

 

 

 

여기는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 스카이 전망대입니다.^^

안내판에서 보이듯 부산항대교, 영도 봉래산, 남항대교, 그리고 부산타워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멋진 전망대.

 

 

 

 

그 자리에 가만히 서서 한참이나 멍하니 그 모습을 바라보게 된다.

 

 

 

 

 

 

 

 

여름이 되면 꼭 한번 보고 싶다 생각나는 모습이다.

 

이렇게 밖에서 보는 모습은 신비롭기만 하지만 저 안에서 살고 있는 주민들은 정말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얼마나 습할까? 참 아이러니하다. 누군가는 그 모습이 신기하다고 멀리에서 구경을 하러 오고, 또 다른 누군가는 그 속에서 해무로 인한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되고,,, 괜히 주민들에게 죄송한 마음이 들기도 한다.

 

 

 

 

하늘이 너무 예쁜 날이라 조금 더 넓게 하늘을 사진에 담아본다.

 

 

 

 

 

 

 

영도 봉래산은 해무에 덮여 정상부는 거의 보이지도 않고 삐쭉 솟은 첨탑 두 개만 눈에 들어온다.

 

 

 

 

 

 

 

 

이번에는 부산타워를 가운데 두고 남항대교의 모습을 조금 더 넓게 사진으로 담아본다.

 

 

 

 

 

 

 

이 사진은 어디에서? 부산 영주 하늘눈전망대에서 담은 사진들이다. 전체적인 도심의 모습은 더 매력적인 것 같은데 부산타워의 모습이 너무 작게 보이고, 바다도 그렇게 넓게 사진의 앵글에 들어오지 않는다. 그래도 나름 매력적인 장소!

 

 

 

 

 

해무가 한 층 더 두터워진 것 같다. 바로 앞으로 보이는 다양한 모습의 건물들도 매력적인 피사체가 되어준다.

 

 

 

 

영도 봉래산 정상부를 완전히 뒤덮은 해무.

 

 

 

 

  여름 부산 영도 봉래산 해무

 

 

여름 부산으로 여행을 가면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풍경.

보통 초여름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 자주 만날 수 있는 부산 영도 봉래산 해무이다. 올해는 그렇게 자주 보지는 못했던 것 같다. 2019년과 2020년에는 굉장히 자주, 또 큰 규모로 발생했던 기억이 난다. 

 

늦은 가을장마와 태풍을 만나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창 밖을 보니 괜히 예전에 보았던 부산 영도 봉래산의 해무가 떠올라 오랜만에 다시 사진을 꺼내 보았다.

 

여름 부산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부산의 이런 색다른 모습도 꼭 한 번 만나보시길 권하고 싶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부산 해무 / 부산 영도 봉래산 / 부산 영도 해무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