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싱그러운 봄, 그 색감이 너무 좋다. 창원 성산패총 겹벚꽃과 등나무

 

방쌤의 여행이야기


창원 겹벚꽃 / 성산패총 겹벚꽃 / 성산패총

경남 겹벚꽃 명소 / 성산패총 주차

창원 성산패총 겹벚꽃




 

경남 창원에는 겹벚꽃이 참 예쁘게 피어나는 장소가 하나 있다. 창원 성산패총이 바로 그곳이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거의 찾지 않는 조용한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주말에는 꽤 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인기 겹벚꽃 명소가 되었다. 

 

창원 성산패총은 공장들이 밀집한 지역에 자리하고 있다. 그래서 처음 찾아오는 사람들은 '이런 곳에 겹벚꽃 명소가 있다고?'라고 의구심을 가질 수도 있는 곳이다. 그래서 꽤 오랜 시간 동안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조용한 겹벚꽃 명소로 남아있었던 것 같기도 하다. 예전에는 겹벚꽃 그늘 아래 작은 자리를 하나 펴두고 잠시의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도 보였는데 지금은 그런 모습은 아예 상상할 수도 없게 되었다. 겹벚꽃이 만개한 나무 아래에는 인증샷을 찍기 위한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 정도로 붐비는 곳이 되었으니까.

 

내년에도 다시 찾아갈까? 지금은 잘 모르겠다.

 

 

 

 

  창원 성산패총 겹벚꽃

 

 

다녀온 날 : 2021년 4월 11일

 

 

 

 

 

 

 

 

성산패총 주차 팁?

큰 도로 양 옆으로도 주차 공간이 있다. 하지만 거기는 거의 늘 만석. 그래서 차라리 처음부터 마음을 비우고 성산패총 바로 옆으로 흐르는 남천 옆 주차 공간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그래도 남천 옆 도로에 있는 주차 공간에는 항상 빈자리가 꽤 있는 편이다. 

 

 

 

 

성산패총으로 올라가는 길.

 

 

  성산패총은?

 

창원역에서 창원터널로 이어지는 창원대로를 따라가다 보면 가음정동 유적군의 남쪽, 높이 49m의 야산인 성산이 보인다. 유적은 성산 정상부 유물전시관이 세워져 있는 성산공원에 위치한다. 성산은 산성이 있는 소구릉으로 남쪽 아래에 불모산에서 발원하여 마산만으로 연결되는 남천이 있으며, 북쪽으로 가음정동 유적과 연결되어 있다. 동구 조개더미는 성산의 동남쪽 능선의 계곡, 서남구 조개더미는 성산의 서남구 능선 계곡, 북구 조개더미는 성산의 북쪽 경사면에 위치한다. 성산패총은 공단부지조성이 한창이던 1974년 문화재관리국에서 주관하여 긴급발굴 조사되어 초기 철기시대의 대규모 패총과 삼국시대의 성곽이 확인되었다. 막대한 양의 각종 토기류, 골각기류, 철기류, 석기류 등이 출토되어 당시의 생활상을 연구하는데 귀중한 자료가 되었다. 특히 철 생산 관련 유구인 야철지가 발견되어 이천년 전부터 철을 생산 사용하였음을 알 수 있게 되었다. 1975년 야철지 보호각을 건립하여 야철지를 발굴당시의 상태대로 보존하고, 1976년 건립된 유물전시관에는 성산패총 출토유물을 전시하여 일반인들에게 역사교육 자료로 공개 활용하고 있다.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초록이 가득한 이 길이 참 좋다. 계절의 변화를 직접 내 두 눈으로 느낄 수 있다.

 

 

 

 

탐스럽게 피어있는 창원 성산패총의 연분홍 겹벚꽃. 올해도 참 예쁘게 피었다.

 

 

 

 

우리 방방이 겹벚꽃 나들이.

 

 

 

 

 

 

 

초록을 배경으로 담은 겹벚꽃 사진들은 또 다른 겹벚꽃 명소인 경주 불국사의 그 모습과 살짝 닮아있다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사람들이 꽤 많이 있었지만 잘 찾아보면 이렇게 사람들 없이 예쁜 인증 사진을 담을 수 있는 곳들이 꽤 많이 숨어있다. 그러니 다른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는 장소에서 괜히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는 없다. 조금 더 둘러보면서 발품을 팔다 보면 예쁜 각도가 나오는 장소들이 있다.

 

 

 

 

 

 

 

꼭 뭐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은 방방이.

 

 

 

 

 

 

 

사람 하나 없이 평화롭게만 보이는 겹벚꽃 사진. 하지만 이 앵글 밖에는 사람들이 꽤 많이 있었다. 

 

 

 

 

 

 

 

나도 줄을 서서 기다렸다가 담은 사진. 여기는 늘 인기가 많은 곳이라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앞사람들이 다 찍을 동안 잠시 기다려야 한다. 그래도 오랜 기다림은 아니다. 3분 정도 기다렸나? 다른 곳들을 둘러보다 보면 금세 내 차례가 된다. 

 

여기서 조금 속상한 일이 있었다. 내가 카메라 두대를 가지고 사진을 찍다 보니 꽤 오랜 시간 사진을 찍고 있다고 뒤에 서계셨던 분이 느끼셨나 보다. 인상을 쓰며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는데 좀 빨리 찍읍시다.'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나도 무의식 중에 잠시 인상을 찡그리게 되었다. 물론 무슨 이야기를 하지 않았지만. 나중에 생각해보니 그냥 웃으며 '죄송합니다.' 한 마디면 될 일을 왜 그랬을까 생각이 들기도 했다. 첫 사진과 마지막 사진의 촬영 시간을 확인해보니 28초, 그렇게 오래 찍었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는데 사람마다 생각하는 기준은 다른 것이니까. 주의해야겠다. 

 

 

 

 

다시 기분 좋게 즐겨보는 겹벚꽃 놀이.

 

 

 

 

아까 벤치가 있던 자리에서 조금만 옆으로 벗어나면 줄을 서지 않고도, 많은 사람들에 치이지 않고도 이렇게 예쁜 사진들을 맘껏 찍을 수 있다.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 여기도 참 예쁘다. 계단 아래로 조금 내려가서 위를 올려다보면서 찍는 사진도 참 예쁜 곳인데 지금 내가 서있는 곳에는 사람들이 몇 보이는 중이라 그냥 그 구도의 사진은 찍지 않았다.

 

 

 

 

하얀색 겹벚꽃도 있다.

 

 

 

 

 

 

 

 

 

 

초록이 가득한 배경을 두고 찍은 사진들도 참 느낌이 좋다.

 

 

 

 

조금 더 위로 올라가면 이전에 소개했던 등나무 꽃이 피어있는 쉼터가 나온다.

 

 

 

 

 

 

 

 

 

 

그 옆 좁은 오솔길을 따라 올라가면 또 이렇게 겹벚꽃이 피어있는 곳이 나온다.

 

 

 

 

 

 

 

잘 찾아보면 꼭 겹벚꽃이 아니더라도 예쁜 장소들이 참 많은 창원 성산패총이다.

 

 

 

 

 

 

 

길도 너무 예쁘고.

 

 

 

 

다시 겹벚꽃 사진? 다시 한 바퀴 둘러본 것은 아니고 두대의 카메라로 사진을 담았는데 위의 사진들은 표준 화각인 50mm 렌즈로 담은 사진들이고, 아래 사진들은 일명 여친렌즈라고 불리는 85mm 화각의 렌즈로 담은 사진들이다.

 

 

 

 

역시 배경보다는 인물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85mm. 요즘 이 화각이 참 편안하다.

 

 

 

 

인물을 조금 더 돋보이게 담아준다.

 

 

 

 

 

 

 

배경과 완전히 분리되는 느낌의 시그마 아트 시리즈 렌즈와는 조금 다른, 그래서 나는 지금도 니콘 렌즈를 계속 사용하고 있다. 물론 선예도 면에서는 시그마 아트 시리즈의 렌즈들이 한 수 위라는 생각이 든다. 

 

 

 

 

엄마 머리를 밟고 올라간 방방이.

 

 

 

 

 

 

 

햇살이 참 좋은 날이다.

 

 

 

 

방방이도 기분이 좋아 보인다.

 

 

 

 

 

 

 

 

 

 

 

 

 

등나무 꽃이 더 많이 폈을 때 한 번 더 가보고 싶었는데 정신이 없어서 타이밍을 놓쳐버렸다.

 

 

 

 

 

 

 

 

 

 

 

 

 

  창원 성산패총 겹벚꽃

 

 

창원 성산패총 겹벚꽃? 아니, 창원 성산패총에는 겹벚꽃만 있는 것은 아니다.

 

잘 둘러보면 예쁜 장소들이 참 많이 숨어있는 곳이 창원 성산패총 같다. 주말에는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 같지만 몰리는 장소는 딱 정해져 있다. 그 장소만 피하면 나름 한적하게 봄날 즐거운 산책을 즐길 수 있고, 예쁜 사진들도 찍을 수 있는 곳이다. 남들이 다 찾아가는 그런 장소들보다, 조금은 한적한, 나만의 매력적인 장소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나는 저 위 마지막 사진을 찍었던 벤치도 너무 마음에 들었다. 사방 100m 이상 사람들의 모습은 하나도 없었다.

 

요즘에는 그게 최고지.^^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