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창원 주남저수지 가을 여행, 가을 여행지 추천

 

방쌤의 여행이야기


창원 주남저수지 가을 여행

 

 

 

2021년 가을 여행지 추천, 창원 주남저수지.

사실 창원 주남저수지는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 가리지 않고 늘 우리에게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선물로 안겨주는 곳이다. 봄에는 유채꽃이 가득하고 여름에는 초록이 가득, 가을에는 시리게 푸른 하늘과 코스모스, 그리고 겨울에는 엄청난 수의 철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창원 주남저수지이다.

 

지금 가을에는 창원 주남저수지에 뭐가 있을까?

조금씩 지기 시작했지만 가을의 전령 코스모스를 만날 수도 있고, 이제 활짝 피기 시작한 가을 억새들도 가을 창원 주남저수지에서 만날 수 있다. 길도 걷기 좋게 정말 잘 만들어 놓았다. 그리고 그 넓이가 굉장히 넓은 곳이라 어느 구간을 골라서 걷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장소를 걷는 것만 같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창원 주남저수지이기도 하다.

 

 

 

 

  창원 주남저수지 가을 여행 추천

 

 

다녀온 날 : 2021년 9월 19일

 

 

 

 

 

 

반응형

 

 

 

오늘 내가 창원 주남저수지에서 걸어볼 구간은 람사르 생태학습관 바로 앞에 있는 곳이다. 지금 위 사진에 보면 갓길에 주차가 된 차량들이 몇 대 보이는데 50m 정도만 더 들어가면 주차장이 따로 있다. 가능하다면 주차는 지정된 주차 공간에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람사르생태학습관 바로 길 건너편에는 이렇게 데크 길이 만들어져 있다. 이 길을 따라 올라가면 주남저수지의 멋진 산책로를 만날 수 있다.

 

 

 

 

창원 주남저수지에서 만난 깊어가는 가을 풍경. 마음이 푸근해지는 기분이 든다.

 

 

 

 

길은 산책하기 좋게 너무 잘 만들어져 있다.

 

 

 

 

잠시 그 길을 따라 걸어서 올라가면 눈앞에 이런 풍경이 펼쳐진다. 그래서 창원 주남저수지는 꼭 하늘이 정말 예쁜 날 찾아가라고 얘기해주고 싶다. 이런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모습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는 가시연꽃복원지! 

여기 이 복원지 둘레로 걷기 좋은 데크 길이 놓여있다.

 

 

 

 

 

 

바람이 없는 날이라 이렇게 깨끗한 반영 사진도 찍을 수 있었다. 연못에 담긴 하얀 구름, 괜히 기분이 잠시 센티해진다.

 

 

 

 

조금씩 불어오는 가을바람소리를 들으며, 또 피부로 그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며 천천히 둘레길을 걸어본다.

 

 

 

 

도심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이런 멋진 자연 풍광을 만날 수 있는 우리 동네가 난 참 좋다.

 

마음이 여유로워지는 기분이 든다고 해야 하나?

 

 

 

 

여기저기 자기가 편안한 곳에 자리를 잡고 쉬고 있는 오리와 새들.

 

 

 

 

 

 

 

나도 모르게 저절로 깊은 숨을 한 번 뱉어내게 된다. 후아~~~~~.

 

 

 

 

 

 

다음에는 망원렌즈도 하나 챙겨 와서 가시연꽃들의 모습도 사진으로 담아보고 싶다. 함안 연꽃테마공원에서 가시연꽃을 처음 본 기억이 나는데 주남저수지에서 체계적으로 복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 같다.

 

 

 

 

가을 여행지 추천

가을에만 만날 수 있는 이런 높고 푸른 하늘이 난 참 좋다.

 

 

 

 

사람이 없어서 더 좋았던 산책 시간.

 

 

 

 

혼자만의 조용한 산책을 맘껏 즐겨본다.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물감을 풀어놓은 듯 시리게 푸른 하늘이 눈앞에 펼쳐진다.

 

 

 

 

 

 

햇살이 뜨겁다 느껴지면 이렇게 나무 그늘 아래에서 잠시 쉬어가기도 한다.

 

 

 

 

참 예쁜 곳이다.

그래서 내가 항상 창원 주남저수지를 가을 여행지로 추천하는 것이다.

 

 

 

 

괜히 살짝 이국적인 느낌이 들기도 한다. 스위스나 독일 어디 한적한 동네 공원 같이 느껴지기도 하는 모습.

 

 

 

 

내가 걸어서 들어온 길. 길이 원형으로 이어지는 곳은 아니다. 그래서 끝까지 걸어서 들어갔다가 들어갔던 길을 다시 돌아서 나와야 한다. 살짝 아쉬운 부분. 그냥 길게 원형으로 이어졌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창원 주남저수지에는 사진에 보이듯 탐조대, 전망대들이 곳곳에 많이 설치되어 있다. 

 

 

 

 

 

 

 

  창원 주남저수지 가을 여행지 추천

 

 

파노라마로 담아본 창원 주남저수지 가시연꽃복원지의 전체적인 풍경. 예쁘다.

 

가을이 되면 항상 코스모스와 억새를 만나기 위해 창원 주남저수지를 찾아가게 된다. 참 예쁜 곳이다. 가을에 이만한 여행지가, 또 산책 코스가 또 어디 있을까?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곳이라 더 좋다.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당장 달려갈 수 있는 멋진 장소가 있다는 것도 참 감사한 일이다. 

 

깊어가는 가을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느껴보고, 또 잠시 내 곁에 붙들어두고 싶다면 창원 주남저수지에서 즐기는 산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방쌤이 추천하는 가을 추천 여행지, 주남저수지 산책로이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창원 가볼만한곳 / 가을여행지 추천 / 창원 주남저수지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