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부산여행] 바다 위를 걷는 기분, 송도해수욕장 스카이워크


방쌤의 여행이야기


방쌤 / 부산여행 / 송도해수욕장

부산 가볼만한곳

송도해수욕장 스카이워크







송도해수욕장 해상산책로





오랫만에 다시 부산의 송도해수욕장을 찾았다

작년 여름에 다녀갔으니 딱 1년만인것 같다

지난 6월1일에 스카이워크가 드디어 활짝 문을 열고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가만히 있을수는 없는법! 주말이 되자마자 후다닥 부산을 다시 찾았다





찝찝하고 무더운 날씨에

벌써 많은 사람들이 송도해수욕장을 찾았다





오호...

또 봐선 안될 것을 보게되었다

서구종단트레킹숲길

15.3km라...음...음...


일단 접수했다





아............

언제 만나도 시원하고 반가운 바다





아이들의 신나는 놀이터

간혹 외국인들은 여기서 샤워를 하기도 하더라


괜...찮을까?...ㅡ.ㅡ;;





예전 송도의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전도 

해수욕장 한 곳에서 진행중이다





짜짠~

송도해수욕장입니다

멋지죠~~~^^





since 1913

우리나라 최초의 해수욕장

바로 송도해수욕장이다


모르셨던 분들은 깜~짝 놀라셨을듯


배 모양의 쉼터

잠시 쉬어가기에 좋은 곳이다





가게의 외관이 독특하고 이뻐서 담아왔다

맨 위 전망좋은 자리는 항상 만석이지 싶다

그래도 한 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다





이제는 나도 거북섬으로 한 번 들어가볼까?

주차할 자리가 없어서 해수욕장 끝에다가 차를 세우고

전체 해수욕장을 가로질러서 걸어왔다


벌써 지치는 기분...

더 무서운건...


다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이다ㅜㅠ





드디어 가까이에서 만나는 

송도해수욕장의 스카이워크





사람들이 바글바글

메르스의 여파 따위는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거북거북거북





요기도 거북

이름이 다산이라고 한다

아이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리로 오세요~





아직 잔교를 잇는 공사가 진행중이라 조금 어수선한 모습이다

모두 완공이 되면 어떤 모습일지 내심 궁금하다








어부





인용


굉장히 인기있는 포토존이다

어부와 인용에 얽힌 사랑이야기를 한 번 읽어보는 것도 재밌을것 같다





사람이 정말 많다

근데 가는 길에 태극기는 왜 걸려있는거지?





아래로는 바다가...

높이가 자그마치 9.3m다

살짝 아찔~





허걱


그래도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은근 즐기게 된다^^





여기저기로 돌면서 사진도 남기고





이 각도가 맞나???ㅡ.ㅡ;;;


송도해수욕장의 또 다른 특징 하나

저렇게 바다 속에 조형물들이 자리하고 있는 것이다

고래도 있고~ 꼬리도 있고~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런 모습

돌고래는 점프중이시다





바람이 불어오는곳

시원한 바다로 저절로 시선이 향한다





등대








부산광역시 영도구와 서구를 연결하는 남항대교





송도해수욕장에서 거북섬으로 연결되는 다리





아래에서 올려다 본 스카이워크

거북섬에서 등대까지의 거리는 약 100m 정도이다





아직 공사중인 이곳의 잔교들까지 모두 완공이 되면 총 길이 298m의 어마어마한 길이의 다리가 완성된다. 내년 2월에는 완공을 목표로 하고있다니 내년 여름에는 또다른 모습의 송도해수욕장을 만날수 있을것 같다





송도해수욕장은 해수욕장 바로 뒤로 사람들이 거주하는 주택가가 함께 있다는게 가장 특이한 점 같다. 물론 요즘에는 길가로 이런저런 다양한 가게들이 더 다양하게 들어서 있지만 말이다





너무너무 귀여웠던 강쥐 한마리

자기도 신났는지 저 짧은 뒷다리가 보이지도 않는 가공할 속도로 달려가고 있었다





"우리한테 왜 이러니???"


비둘기들에게 폭풍공격을 가하고있던 꼬마아이


오랫만에 다시 다녀온 부산 송도해수욕장

나는 사실 오륙도의 스카이워크가 더 나았던것 같다

남아있는 잔교까지 모두 연결이 되면 어떤 모습일지는 모르겠지만

아직은 살~짝 아쉬움이 남는 모습...


그래도 시원한 바다를 만나고 온 날이니 기분은 너무 좋은 날이다


힘든 월요일이 시작됐네요

시원한 바다기운 받으셔서 화이팅 하시길~^^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