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마산맛집] 매콤한 오동동맛집 '우정아구찜'

 

 

마산맛집 / 오동동맛집 / 아구찜맛집 / 오동동아구찜

옛날 우정아구찜

 

 

 

 

 

 

 

 

'우정아구찜'

 

 

마산에서 오래 살아오기도 했고

아구찜이란 음식이 워낙에 유명한 고장이라

왠만한 '아구찜&쭈꾸미' 가게들은 모두 다 가보았다

그렇게 맛이 없는 집도 없었고, 대부분이 평균이상을 하는 가게들이 모여있는 곳이지만

이상하게도 나는 항상 아구찜이 생각나면 이 가게를 찾는 편이다

 

그냥 중독성 있는 그 매콤한 맛이 사람을 끌어당기는 듯 생각된다

 

 

 

 

 

주차장은 2군데가 이용 가능하다

하지만 식사를 하다보면 대개 1시간을 넘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천원 정도의 추가요금' 은 생각하고 있어야 할 것이다

아니면 가게 근처로도 주차 할 자리들이 조금 있는 편이라 갓길에도 주차가 가능하기는 하다

 

나는 항상 '코아양과' 옆에 있는 불종거리 주차장을 이용

 

 

 

 

 

 

'아구찜거리' 이니 만큼

골목마다 많은 가게들이 간판을 내걸고 성업중이다

조~기 아래에 있는 '진짜아구찜' 도 맛이 좋다고들 한다

 

하지만 난 갠적으로 우정아구찜에 한 표!

 

 

 

 

 

 

'화끈&개운한 맛' 에 완전 공감!

일단 한 번 드셔보시면 저게 무슨 의미인지 금방 알게 된다

 

 

 

 

 

 

마산아구찜 명물음식점

 

 

 

 

 

나는 개인적으로 '건아구'와'미더덕' 을 완전 조아라한다

오늘 우리의 선택은 '건아구' 되시겠다

 

 

 

 

 

가게는 그렇게 큰 편은 아니다

오밀조밀한 편이라 그렇게 소란스럽지도 않고

편안한 거실같은 분위기?

 

 

 

 

 

 

 

 

요기 요 아이가 요물이다

무슨 쌈장이 이렇게 맛있는 건지, 찜이 나오기도 전에

양파, 고추, 쌈장을 적어도 3-4번은 더 달라고 해서 먹었을 것이다

 

짜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은데 감칠맛을 계속 나니 사람이 환장할 노릇

 

 

 

 

 

요물을 가까이서 지켜본 모습

 

 

 

 

 

요렇게 인기품목이었다

'2개에 5.000원' 이라니 당연히 그냥 두고 갈 수는 없다

 

우리도 구매를 결정!

신나2

 

 

 

 

 

 

 

 

 

어찌 요런 날 동동주 한 잔 안할 수 있으랴~

나는 운전때문에 맛만 보기로 한다...

나머지 분들은 다들 즐거운 시간 보내셨는지...

슬퍼3

 

 

 

 

 

 

 

드디어 등장하신 '건아구찜' 의 비주얼

그냥 큰걸로 하나 시켜서, 접시 두개에 나눠 담아 먹었다

 

양은 성인 4인 기준으로 큰거 하나면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찾아가시는 주문이 많이 밀려있어서 기다린 시간이 꽤 되었다

 

당연히 오자마자 폭풍흡입이 시작!

 

 

 

얼마 시간이 지나지 않아

 

 

 

 

 

 

 

 

 

접시는 이런 모습이 되었다

멍2

맵다~맵다~

진짜맵다~

하면서도 결국에는 이런 모습의 접시가...ㅎ

 

오늘도 땀 뻘뻘 흘리며 역시나 실망하지 않은 맛나는 시간!

멀리서 오신 누나&매형도 너무 맛나게 드셔줘서 기분도 좋았다

 

 

 

맛있게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해가 지기 시작하면서

하늘에서 구름이 타오르는 듯한 모습이 보인다

맛있는 음식과 좋은 사람들이 곁에 있어서

몸도, 마음도 행복한 하루^^ㅎ

 

매콤한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강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