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마산 연애다리 벚꽃 터널, 오후 봄 햇살 아래 반짝반짝


방쌤의 여행이야기


창원 봄꽃 / 마산 소하천 벚꽃 / 2020 벚꽃

마산 벚꽃 명소 / 마산 문화동 연애다리 

마산 연애다리 벚꽃






오늘도 우리 동네 벚꽃 이야기


오늘은 내가 출퇴근 하는 길인 마산 가포 벚꽃 터널을 살짝 벗어나 직장 바로 옆에 있는 작은 하천인 소하천 인근 벚꽃길 사진을 담아보았다. 내가 어릴 때부터 살아온 동네이고, 지금 현재 일하고 있는 직장과 걸어서 3분 거리, 또 새로 이사를 간 집에서도 차로 6-7분이면 갈 수 있는 곳이라 봄이 되면 즐겨 찾는 곳이 여기 마산 소하천 연애다리 벚꽃 거리이다. 


동네 한 가운데를 가르며 흐르는 하천이고 그 둘레로 만들어진 길이라 그 길이는 생각보다 꽤 긴 편이다. 그리고 많이 알려진 인기 관광지는 아니기 때문에 인근에 살고있는 사람들이 잠시 산책을 즐기러 많이 찾는 곳이다. 내가 갔을 때도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았고, 어제 퇴근 후 밤 풍경을 사진으로 담기 위해 다시 찾았을 때는 사람들의 모습이 거의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조금 더 마음 편안하게 찾아갈 수 있는 고마운 곳이다.





  마산 소하천 연애다리 벚꽃



다녀온 날 : 2020년 3월 25일








와~ 정말 많이 폈구나!


3일 정도 전에 왔을 때는 아직 많이 멀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요즘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벚꽃들의 개화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 정말 하루하루 지날 때마다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에서 보이듯 진해의 인기 벚꽃 명소인 '여좌천 로망스다리'와 살짝 비슷하게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난 여좌천보다 여기 마산 문화동 연애다리 벚꽃길을 더 좋아한다. 아마도 어릴 때부터의 추억이 함께 깃든 곳이라 더 그런 마음이 드는 것도 같다.^^





따뜻한 봄 햇살 아래 곱게 꽃을 피운 소하천 연애다리 벚나무들.





역시 햇살 좋은 날 만나는 이 벚꽃들의 모습이 가장 아름다운 것 같다.


아래에서 졸졸 흐르는 물이 햇살에 부딪혀 만들어내는 몽글몽글한 보케들도 참 예쁘다.





드문드문 지나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기도 한다. 다들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 하지만 그 표정이 마냥 어둡지만은 않다. 이렇게 동네에서 잠시의 행복한 산책을 즐기면서 또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아닐까? 다들 그렇게 힘을 내고 있는 것 같다.








늦은 오후의 봄 햇살이 참 따뜻한 날이다.








아래로 한 번 내려가볼까? 나무 데크 길을 따라 걷다보면 이렇게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곳들이 있다. 앞에서 바라보는 그 모습도 물론 좋지만 가끔은 이렇게 조금은 다른 시선으로 벚꽃들을 바라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내려가는 길이 많지는 않아서 어디로 내려가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 그래서 이 아래 길에는 항상 사람들의 모습이 눈에 띄지 않는 곳이다. 그래서 내가 더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다. 밤에는 여기 아래에다 혼자 삼각대를 세워두고 벚꽃 야경 사진들을 담기도 했었다.





고개를 들어 위를 올려다 보니 내 머리 위로는 이렇게 벚꽃들만 가득하다.





여기에서 바라보는 이런 느낌의 벚꽃 터널이 나는 참 좋다.





아래로는 깔끔하게 정비된 작은 하천 길을 따라 물이 졸졸 흐르고 있다. 벽면에는 초록색 잎들과 이끼가 가득한데 위에 활짝 피어있는 벚꽃들과 그 모습을 함께 담으니 조금은 더 독특하고 재밌는 느낌의 사진들을 찍을 수 있는 것 같다.










소하천 연애다리 옆에는 이렇게 좁은 길이 길게 이어진다. 그 길에도 이렇게 예쁘게 벚꽃들이 피어있다.





마산 연애다리 벚꽃길

길을 예쁘게 정말 잘 꾸며놓은 곳이다. 





점심 시간이나 퇴근 후 잠시의 봄 산책을 즐기기에 이만한 곳이 또 있을까? 내가 살고있는 동네에, 이렇게 가까운 거리에 이런 아름다운 벚꽃길이 있다는 사실이 나를 행복하게 해준다.








해마다 수십번씩 걷는 길이지만 매번 걸어도 드는 생각, '정말 예쁘다.'이다.








사실 어젯밤에 다시 찾아갔을 때에는 벚꽃잎들이 거의 다 떨어졌을 줄 알았다. 하지만 지금도 한창인 모습! 너무 반가웠다. 그래서 시간이 된다면 오늘 점심 시간에도 작은 카메라 하나 챙겨서 들고 다시 한 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볼 때마다 느끼지만 여기 이 하천길이 정말 예쁜 것 같다. 








어떻게 이렇게 뽕송뽕송, 예쁘게 꽃을 피웠을까?^^








늦은 오후의 봄 햇살 아래 반짝이는 벚꽃들





목련인가? 모양이 조금 특이한 것 같다.








  마산 소하천 연애다리 벚꽃


마산 연애다리 벚꽃길에서 즐긴 행복한 봄 산책.

봄이 되면 너무 예쁜 우리 동네라 괜히 지날 때마다 기분이 좋아진다.


벚꽃 엔딩이 찾아오기 전에

마지막으로 딱 한 번, 아니 두 번,,, 정도만 더 찾아가고 싶은 곳이다.


일단은 오늘 점심 시간에 찜!^^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