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하얀 눈꽃이 활짝 핀 장성 백양사 겨울 풍경


방쌤의 여행이야기


장성 백양사 설경 / 내장산국립공원

내장산국립공원 설경 / 백양사 설경

전남 장성 백양사 겨울 설경






랜선여행

겨울이 되면 항상 제일 만나고 싶은 풍경은 온 세상이 하얗게 눈에 덮여있는 오직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그 모습이다. 그래서 해마다 겨울이 되면 눈소식이 들려오는 지역으로 장거리 여행을 떠나곤 했다. 하지만 올해는 맘놓고 겨울 눈꽃여행을 떠날 수는 없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의 사진들로 대리만족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래도 한 번 전남 담양으로 짧게나마 눈꽃여행을 다녀온 것이 그나마 위로가 되는 올해이다.


예전에는 정말 많은 곳으로 겨울 눈꽃여행을 떠났었다. 지난 여행 사진들을 하나 둘 꺼내보다 우연히 보게된 전남 장성 백양사에 눈이 하얗게 쌓인 풍경, 그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서 오랜만에 장성 백양사 설경속으로 랜선여행을 떠나보기로 했다.





  장성 백양사 겨울 눈 내린 풍경



다녀온 날 : 지난 겨울









눈이 정말 많이 내렸던 날. 든든하게 옷을 챙겨서 입고, 우리 붕붕이도 안전하게 정비를 마친 후 이른 새벽 장성 백양사로 겨울 눈꽃여행을 떠난다. 길을 가다 마주친 풍경. 도착하면 과연 어떤 모습을 보게될까?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한다.





온통 하얗게 변해있는 겨울 백양사의 풍경.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눈이 내렸다. 그리고 조금 이른 시간이어서 그런가? 사람들의 모습도 거의 보이지 않는다.





이 사진만 본다면 여기가 연못이라는 사실을 누가 알 수 있을까?





졸졸 흐르는 개울 위에도 눈이 가득 쌓여있다.





지금은 훨씬 더 넓어졌지만 예전에는 이 징검다리의 폭이 굉장히 좁았다. 그냥 걸어서 들어가기에는 조금 무리라는 생각이 들어 가방에서 아이젠을 꺼내 신발에 끼워본다.











쌍계루를 지나 백양사로 이어지는 다리





그 다리 위에서 내려다 본 개울





백양사로 들어가는 입구. 사천왕을 모시고 있던 곳으로 기억된다.





이제 한 번 내려가볼까?





징검다리 한 가운데에서 바라본 백양사 쌍계루. 가을 단풍으로 물든 모습도 아름다운 곳이지만 이렇게 겨울 하얗게 눈으로 덮인 백양사 쌍계루의 모습도 참 아름답다.











스트로보를 터트려 내리고 있는 눈의 모습을 조금 더 선명하게 담아본다.





내가 장성 백양사에서 꼭 만나고 싶었던 겨울 눈 내리는 풍경. 소원을 이룬 날이다.











백양사 안의 모습도 둘러본다. 눈이 너무 많이 내리는 날이라 저 멀리 백암산의 모습이 흐릿하게만 보인다.





이른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가지런히 눈길이 나있다.











뒤로 돌아서 들어가면 작연 연못이 하나 있는데 그 연못 위에도 눈이 가득 덮여있다.








처마에 주렁주렁 달려있는 얼음들.





  장성 백양사 겨울 눈 내린 풍경


오직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참 예쁜 풍경.


올해도 장성 백양사에는 꽤 많은 눈이 내렸다. 가보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았지만 올해는 그냥 꾹 눌러 참았다. 올해가 지나가고 내년이 오면 또 이런 모습을 만나볼 수 있겠지? 지금과는 전혀 다른 반가운 마음으로. 마스크 없이 편안한 기분으로 이 아름다운 백양사의 겨울을 꼭 다시 한 번 만나보고 싶다.


겨울에 떠나는 하얀 세상속으로의 눈꽃여행

언제 생각해도 가슴 설레는 일인 것 같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