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진한 보말칼국수 한 그릇, 제주 보말칼국수제대로 된 진한 보말칼국수 한 그릇, 제주 보말칼국수

Posted at 2020. 3. 8. 10:18 | Posted in 『TastY』


방쌤의 여행이야기


제주 보말칼국수 맛집 / 보말칼국수

제주도 보말칼국수 / 제주시 보말칼국수

제주 보말칼국수






제주로 여행을 간다면 꼭 한 번 맛을 보고 와야햐는 음식들이 몇 있다. 아니, 하나하나 따지고 보면 더 많은 음식들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지극히 주관적인 내 기준으로 생각을 했을 때 머릿속에 떠오르는 몇 가지 음식들이 있다. 일단은 고기국수, 그리고 현지에서 먹는 제주 흑돼지, 또 보말이 가득 들어간 보말칼국수, 보말국밥이 그런 음식들이다. 


공항에 도착해서 본격적으로 여행을 시작하기 전 제일 먼저 찾아가는 곳은 주로 고기국수 가게이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속은 든든하다. 그래서 내가 제주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주로 먹었던 것이 고기국수이다. 흑돼지는 당연히 저녁에! 하루 여정을 마무리 하면서 한라산 한 잔과 함께 흑돼지! 그리고 보말칼국수나 보말국밥은 주로 여행 두번째 날 아침, 해장 겸 주로 찾게되는 음식이다.





  제주 보말칼국수



다녀온 날 : 2020년 2월 16일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선덕로5길 19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보말칼국수. 인근에 관공서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이라 은근 이름이 알려진 맛있는 가게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다. 여기 보말칼국수도 여행자들에게도 물론 인기가 많지만, 현지 주민들 사이에서도 맛있는 가게라 소문이 꽤 나있는 곳이다. 영업은 8시에 시작. 시간에 맞춰 도착을 했는데도 벌써 자리를 잡은 손님들의 모습이 꽤 보인다. 


비까지 주륵주륵 내리는 날, 이런 날 먹는 보말칼국수는 또 얼마나 맛있을까?^^





만두도 같이 먹는 사람들도 많던데 만두의 경우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편이다. 맛이 없다는게 아니라 그냥 주변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만두? 그래서 나의 선택은 보말칼국수! 그리고 옆지기는 보말국밥을 주문했다.





잔반을 한 곳에 모아주세요.^^


걱정마세요. 잔반이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가게 실내 모습. 

그렇게 넓은 가게는 아니다. 그냥 정말 동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게의 모습, 그리고 넓이이다.





저기 주방에서 구수한 보말국의 향이 살짝 느껴진다. 동시에 미역국의 향이 강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양파간장절임





멸치볶음. 이거 완전 맛있었다. 내 취향!





깍두기





배추김치





찬은 이렇게 4가지. 

찬의 수는 중요하지 않다.

주인공은 따로 있으니까.





두둥!

드디어 오셨다. 보말칼국수.


일단 굉장히 진하다. 국물은 걸쭉하다 생각이 들 정도인데 막상 떠서 입에 넣어보면 그렇게 걸쭉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그냥 진하다! 정도이다. 미역의 향이 너무 강하고, 미역의 양이 너무 많아 이게 미역국인지, 보말국인지 모르겠다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적어도 나는 내 길지 않은 인생에 이런 미역국은 먹어본 적이 없다. 이런 미역국 먹으면서 살아오신 그 분이 그저 부러울 따름이다.

보말 알갱이가 작아서 잘 보이지 않을 뿐! 숟가락으로 휘휘 저어보면 걸려 올라오는 보말의 양은 꽤 많은 편이다. 나는 미역과 보말이 참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다. 


밥을 먹다 가게 한 켠을 보니 미역 상자가 가득 쌓여 있었는데 부산 기장에서 온 미역이었다. 부산 미역과 제주 보말의 만남, 이 또한 신선하다.





후훗!

어젠 술도 한 잔 하고!

오늘 아침엔 가볍게 해장!

게다가 밖에는 비도 부슬부슬.

이보다 더 아름다울 수 없는 아침이다.





제주 보말칼국수 맛집을 찾는다? 현재 위치가 공항 인근이다?

추천하고 싶은 가게이다.





보말국밥





밥이 꽤 많다. 이런거 너무 좋다. 꾹꾹 눌러 담은 밥.





요게요게요게~~~ 너무 좋다.

보말국밥을 주문하면 이렇게 고등어 한 마리가 함께 나온다. 얘도 맛이 심상치 않다. 그냥 나오는 찬이라 무시하면 큰일 난다. 밥도둑이 따로 없다.





  제주 보말칼국수 맛집!



접시에도 고운 꽃이 폈다. 봄이구나.


제주에서, 공항 인근에서 보말칼국수, 보말국밥이 생각나는 때 찾아 갈만한 맛있는 가게, 이름도 보말칼국수다.


그리고,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322-28 | 보말칼국수
도움말 Daum 지도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너무 맛있을꺼 같아요 잘보고 가요~^^
  3. 우와 보말칼국수 한번 먹어볼려고 찾아보고있었는데!!
    위치가 제주시 연돈이라 아쉽긴 하지만 먹으러 가봐야겟어용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구독하고 가요~ 소통하며지내용ෆ
  4. 방쌤님 안녕하세요 코하에서 블로그를 옮겼어요 구독부탁드려요:)
  5. 오오 너무 잘보고 갑니다~~^^
  6. 앗 저도 이 지점 가서 보말칼국수 먹었어요! 사진으로 다시 보니 반갑네요~ ^^ 보말먹으러라도 제주도 다시 가고 싶어요. 얼른 코로나가 잠잠해졌으면 좋겠네요 ㅠㅠ
  7. 이거 정말 명물이죠.... 저도 첨에 보말이 뭔가 하고 먹어봤는데, 전날 해장으로도 넘 좋구요... 아 그립네요
  8. 해장으로도 좋은 국수죠..ㅎ.ㅎ
  9. 제주도 보말칼국수 맛집을 찾고 있었는데 여기 있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10. 맛에 한번 반하시고 사장님 친절에 또 반했던 그런 음식점이군요. 맛나게 드시고 오셨네요.
  11. 보말칼국수는 처음 들어 봐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12. 보말칼국수는 안 먹어 봤는데 한번 먹어 봐야겠습니다.
    기억하겠습니다.^^
  13. 바지락 칼국수에 익숙하다보니
    보말칼국수는 별미로 보입니다
    먹음직스럽게 생겼네요.. ^^
  14. 제주 보말칼국수 건강 한 맛이 보이네요. ㅎㅎ
  15. 처음 보는 보말칼국수입니다. 처음엔 미역국인줄....ㅎㅎ
    군침을 삼키게 만드는듯 합니다.
  16. 너무 맛나 보입니다.
    밑반찬도 아주 정갈하구요.
    특히 고등어구이...저도 참 좋아합니다...ㅎㅎ
  17. 이번 여행때 요걸 못먹어 봣네요 ㅎㅎ
  18. 잘보고 갑니다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19. 보말칼국수 맛있죠!
    저는 처음에 비릴까봐 걱정했는데 맛있더라구요 히힣
  20. 따뜻한 보말칼국수 한그릇 먹으면 해장이 되면서 속이 든든해질것같아요 ㅎㅎ
  21. 해장으로 제격이네요~! ㅎㅎ
    구독하고 갑니당 소통해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