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만휴정, '합시다, 러브.' 미스터션샤인 촬영지안동 만휴정, '합시다, 러브.' 미스터션샤인 촬영지

Posted at 2018.09.19 11:42 | Posted in 『HerE & TherE』


방쌤의 여행이야기


안동 만휴정 / 미스터션샤인

미스터션샤인 촬영장소 / 만휴정

안동 만휴정 미스터션샤인 촬영지







인기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촬영지 탐방 그 두번째 이야기. 오늘 소개할 곳은 경상북도 안동시 길안면 묵계리에 위치한 '만휴정'이다. 먼저 고산정을 들렀다가 내비로 만휴정까지의 거리를 검색해보니 그 거리가 그렇게 가깝지가 않다. 차로 40분 정도가 걸리는 거리. 사실 고산정과 만휴정에 들렀다가 월영교에서 일몰을 구경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계획이 완전 꼬여버리는 순간이다. 어떻하지? 그냥 고산정 근처에서 놀다 월영교 일몰이나 구경하고 집으로 돌아갈까? 잠시 고민에 빠졌다.


그래도!


이번 여행의 주목적은 미스터션샤인 촬영장소 탐방! 내비게이션에 만휴정을 입력하고 고산정을 떠나 만휴정으로 향했다.



  다녀온 날 : 2018년 9월 9일




  안동 만휴정



1986년 12월 11일 경상북도문화재자료 제173호로 지정되었으며, 2011년 8월 8일 국가지정문화재인 명승 제82호로 지정되었다. 조선시대의 문신 김계행()이 만년을 보내기 위하여 건립하였다. 정면 3칸 측면 2칸으로 이루어졌다. 정면은 누마루 형식으로 개방하여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고, 양쪽에는 온돌방을 두어 학문 공간으로 활용하였다.

김계행의 자는 취사(), 호는 보백당()이다. 50세가 넘어 과거에 급제하여 성균관에서 김종직() 등과 교유하며 학문을 익혔고 1480년(성종 11) 종부시주부에 제수되었다.

대사성·홍문관부제학 등을 역임하고, 1498년(연산군 4) 대사간에 올라 간신들을 탄핵하다가 훈구파에 의해 제지되자 벼슬을 버리고 안동으로 낙향하였다. 한때 무오사화, 갑자사화에 연루되어 투옥되었으나 큰 화를 면하였으며 1706년(숙종 32) 지방 유생들이 그의 덕망을 추모하여 안동에 묵계서원()을 짓고 향사하였다.


츨처 : 두산백과





마을에서 작은 다리를 하나 건넌 후 만휴정으로 올라가는 길을 만났다. 그렇게 길지도, 또 넓지도 않았지만 오른쪽 아래 깊은 계곡에서 들려오는 물소리를 들으면서 올라가는 길이 참 좋았다.





만휴정 바로 아래에 있는 폭포. 계곡이 생각보다 깊어 놀랐다.





만휴정 앞 계곡의 모습





미스터션샤인이라는 드라마에서 주인공 이병헌과 김태리의 콩닥콩닥 러브라인이 시작되던 곳. 이 장소를 직접 만나보기 위해서 240km가 넘는 거리를 달려 경북 안동까지 찾아왔다.





역시!

오늘의 주인공은 이 다리!





정면에서 올려다 본 만휴정.





해가 거의 넘어간 시간


조금 느즈막한 시간에 도착을 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다. 그렇다고 사람들이 전혀 없지도 않았다. 올라오는 입구에 차를 4-5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그 곳은 이미 다 주차가 되어있었다. 오가는 사람들도 꽤 있는 편이었지만 사람들을 피해 사진을 찍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전혀 없는 것 처럼 보인다.





오늘도 등장한 옆지기 인증샷^^





만휴정으로 연결되는 외나무다리

막상 올라와서 보면 그 넓이가 꽤 넓은 편이다.














만휴정


이제 한 번 들어가볼까?














이제 정말 가을인가?

계곡을 타고 불어오는 바람에서도 이젠 차가운 기운이 조금씩 느껴지기 시작한다.











헉,,

박쥐,,


야간에는 박쥐들이 꽤 많이 들락거리는 모양이다.







  안동 만휴정



글쎄,,, 여행의 목적지로 삼기에는 살짝 아쉽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만약 안동으로 여행을 간다면 오가는 일정 중에 가볍게 들를 장소로 정해두면 좋을 것 같다. 고산정에서 만휴정으로 이동한다면 지나는 길에 도산서원도 있으니 그 곳도 함께 둘러보면 더 알찬 여행이 되지 않을까? 주말 낮 시간에는 사람들이 꽤 많이 찾아온다고 하니 나처럼 조금은 늦은 시간에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드라마 장면 떠올리면서 여기저기 바라보니,,, 그것도 은근 재미가 있었다.^^;;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도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