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거창 감악산 아스타국화, 보라색 국화 들판과 푸른 하늘

방쌤의 여행이야기


거창 감악산 아스타 국화, 거창 가볼 만한 곳

 

 

지금 경남 거창 감악산 정상부에는 보라색 아스타 국화가 가득 피어있다. 지금이 아마도 제일 예쁘게 피어있는 감악산 아스타 국화를 만날 수 있는 시기가 아닐까? 그래서인지 최근 sns상에는 감악산 정상부 가득 피어있는 보라색 아스타 국화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들이 굉장히 많이 올라오고 있다. 내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시기는 9월 말에서 10월 초이다. 이전 주말은 다음 주 월요일 개천절까지 포함해 3일의 연휴가 이어진다. 그래서 가까운 곳으로 가을 여행을 떠나기 참 좋은 시기라고 생각된다.

 

찾아가는 길도 그렇게 힘들지 않다. 차로 정상부까지 바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감악산 정상부에 있는 곳이라 해서 겁을 낼 필요는 없다. 아스타 국화가 피어있는 군락 바로 옆에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찾아가는 방법? 내비에 '한국 천문연구원 인공위성 레이저 관측소'를 입력하고 안내를 따라가면 된다. 그 바로 옆에 감악산 아스타 국화 군락, 그리고 주차장이 있다.

 

 

 

 

  거창 가볼 만한 곳, 감악산 아스타 국화

 

 

 

반응형

 

 

 

 

감악산에서 만날 수 있는 보라색 아스타 국화. 양도 굉장히 많고 피어있는 범위도 굉장히 넓다. 그래서 조금만 세심하게 둘러보고 발품을 팔면 이렇게 사람 하나 없는 한적한 장소를 찾을 수 있다.

 

 

 

 

저 멀리에 보이는 산 능선. 또 길게 옆으로 이어지는 그 산 능선의 모습도 참 아름다운 곳이다.

 

 

 

 

그래도 가장 인기 있는 사진은? 감악산 아스타 국화 옆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풍력발전기와 함께 담은 사진들이다. 

 

 

 

 

감악산 아스타 국화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

 

 

 

 

꽃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보면 국화라고 생각하기 어려운 모습이다. 형형색색 모양과 색이 정말 다양한 국화인데 여기 감악산에는 이렇게 보라색 국화들이 대부분이다.

 

 

 

 

산 정상에서 만나는 국화라니. 누가 처음 이 아이디어를 냈을까? 정말 칭찬해주고 싶다.^^

 

 

 

 

그냥 가만히 바라만 보고 있어도 괜히 기분이 좋아진다.

 

 

 

 

사진을 찍기 좋은 예쁜 장소들이 정말 많은 감악산 아스타 국화 군락이다.

 

 

 

 

운이 좋으면 이렇게 주변에 사람 하나 없는 아스타 국화 밭에서 인증 사진도 한 장 남길 수 있다.

 

 

 

 

여기저기 걷다 다리가 아프면, 또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면 잠시 바위 위에 앉아 쉬어가기도 하고.

 

 

 

 

 

 

그러면서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두 눈에 가득 담아본다.

 

 

 

 

주변을 둘러보면 아스타 국화 말고도 다양한 꽃들이 피어있는 감악산.

 

 

 

 

가을 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억새들도 만나고.

 

 

 

 

푸른 하늘과 함께, 또 풍력발전기들과 함께 그 깊어져 가는 가을의 모습을 한 장의 사진에 담아본다.

 

 

 

 

이렇게나 넓은 아스타 국화 군락이 감악산 정상부에 만들어져 있다. 사진 한 장에 담지는 못했지만 양 옆으로 훨씬 더 많은 보라색 국화들이 피어있는 감악산.

 

 

 

 

참 예쁜 가을의 한 장면이다.

 

 

 

 

눈이 맑아진다는 느낌이 바로 지금 느끼는 이 느낌이 아닐까?

 

 

 

 

사람이 꽤 많은 주말 오후였지만 정말 운이 좋게도 이렇게 사람 하나 없는 넓은 감악산 아스타 국화 군락을 사진으로 담기도 했다.

 

 

 

 

이 구도에서 인물 사진을 찍어도 정말 예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보고 또 봐도 다시 보고 싶은 가을 감악산 풍경.

 

 

 

 

  감악산 아스타 국화, 감악산 풍력발전단지

 

 

감악산 아스타 국화가 있는 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은 그렇게 험하지도 않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 그런지 길도 꽤 정비가 잘 되어있다. 또 정상부 조금 아래에는 사찰도 하나 있어서 그 사찰까지 가는 길은 아주 좋다. 산길이 험하지 않을까? 그렇게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 곳이다. 많은 사람들이 찾고, 또 인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감악산이라 찾아가는 길은 앞으로 점점 더 좋아질 것 같다. 

 

참 예쁜 가을이다. 본격적으로 단풍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감악산 아스타 국화와 함께 본격적인 가을 여행을 준비하기 전 가볍게 워밍업을 해보는 것을 어떨까? 이번 주말 꼭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들 중 하나인 감악산이다.

 

 

 

창원 올림픽공원 구절초, 국화, 그리고 단풍, 가을 여행지 추천

방쌤의 여행이야기 올림픽공원 구절초와 국화, 단풍 절정시기 가을 여행지 추천, 단풍 절정 시기는? 드디어 따뜻한 남쪽에서도 반가운 2021년의 가을 단풍을 만날 수 있는 시기가 되었다. 올해는

0572.tistory.com

 

문경 봉천사 개미취, 언덕 위가 보라색 물결로 가득해

방쌤의 여행이야기 문경 봉천사 개미취, 문경 가볼 만한 곳 가을 여행지 추천, 문경 가볼 만한 곳 지금 경상북도 문경에 있는 작은 사찰인 봉천사로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 왜? 보라색

0572.tistory.com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