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 TherE』

단풍 절정시기,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은행나무길 추천

728x90
반응형

 

방쌤의 여행이야기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가을 여행지 추천, 은행나무

 

 

 

가을 여행지 추천, 이번에는 은행나무길 모음이다.

원래 계절마다 항상 이런 글을 적어보고 싶었다. 봄에 벚꽃 시즌이 되면 벚꽃 명소들을 모아서, 여름에 바다가 생각날 때는 멋진 해변 사진들을 모아서, 또 가을이 되면 예쁘게 단풍으로 물든 장소들을 모아서 글을 정리해보고 싶었다. 예를 들어 '단풍 명소 10곳', '벚꽃 명소 10곳' 이런 식으로 글을 적어보고 싶었다.

 

미루고 미루다 이번에는 시간을 조금 투자해서 '단풍구경 가볼 만한 곳', '가을 여행지 추천' 이야기를 한번 적어보기로 했다. 여러 종류의 글을 준비 중인데 일단 그 시작은? 내가 가본 아름다운 가을 '은행나무길' 모음이다. 아무래도 내가 살고 있는 동네가 남쪽이다 보니 대부분의 장소들이 남쪽에 치우쳐 있다. 내년에는 안전하게 장거리 여행도 가능해져서 충청지역의 멋진 은행나무길도 모두 걸어보고 싶다. 

 

오늘은 내가 가본 예쁜 은행나무길 사진들을 모아 보았다. 

 

 

 

 

  단풍 절정시기, 단풍구경 가볼 만한 곳, 가을 여행지 추천

 

반응형

 

  1. 거창 의동마을 은행나무길

 

그 첫 번째는 거창 의동마을에 있는 은행나무길이다. 그렇게 길지 않은 길이지만 정말 멋진 은행나무 터널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그래서 인기도 상당하다. 나는 해가 뜨기 시작하는 때 도착을 했었는데 이미 그 시간에도 거창 의동마을은 사람들로 가득했다. 굉장히 이른 새벽에 찾아갈 것이 아니라면 그냥 맘 편하게 느지막한 시간에 찾아가는 것도 좋다. 오히려 해가 지는 시간대에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노란 은행잎이 카펫처럼 가득 깔려있는 거창 의동마을 은행나무길.

 

 

 

 

가을 느낌 물씬 풍긴다.

 

 

 

 

이렇게 아름다운 은행나무길을 걸을 수 있는 곳이니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것은 당연한 일인 것 같다.

 

 

 

 

햇살이 좋은 아침 시간에는 이런 느낌의 사진도 담을 수 있다.

 

 

 

 

조금 멀리에서 바라봐도 참 아름다운 거창 의동마을 은행나무길이다.

 

주소 : 경남 거창군 거창읍 의동 1길 71-4

 

 

 

 

  2. 함안 농공단지 은행나무길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곳이고, 언제 찾아가도 사람들 없이 한산한 곳이라 더 좋아하게 된 곳이다. 공장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인데 주말에는 거의 모든 공장들이 문을 닫는다. 그래서 주말에 더 한산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곳이 함안 농공단지 은행나무길이다.

 

 

 

 

 

 

 

이렇게 한산하면서 아름다운 가을 은행나무길을 걸을 수 있는 곳이다.

 

 

 

 

내가 갔을 때는 햇살이 그렇게 좋지 않았는데 햇살 좋은 날 찾아가면 위 사진들보다 적어도 10배는 아름다운 모습의 은행나무길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길이 평탄한 곳이라 유모차를 끌고 다니기도 좋다. 차들도 거의 다니지 않아서 주말에 찾아가는 것을 추천하고 싶은 함안 농공단지 은행나무길이다.

 

주소 : 경남 함안군 가야읍 가야리 1181

 

 

 

 

  3. 밀양 금시당 백곡재 은행나무

 

사진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은 곳이다. 가까이에서 봐도 아름다운 곳이고, 조금 멀리 떨어져서 봐도 참 예쁜 곳이다.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드는 시기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라 작년에는 조금 이른 시기에 금시당 백곡재 은행나무를 만났다. 정말 노랗게 물든 모습은 아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은행나무이다.

 

 

 

 

조금 멀리에서 바라본 밀양 금시당 백곡재 은행나무.

 

 

 

 

멀리서 보니 그 은행나무의 크기가 훨씬 더 사실적으로 체감된다. 주변 풍경도 참 아름다운 곳이다.

 

 

 

 

금시당 백곡재 은행나무를 만나러 걸어가는 길에 만난 아름다운 풍경.

 

 

 

 

여기가 가장 인기 있는 곳. 지금은 한산하지만 금시당 백곡재가 온통 노랗게 물든 시기에는 사람들로 발 디딜 틈도 없이 붐비는 곳이다.

 

 

 

 

금시당 백곡재의 은행나무도 참 예쁘다.

 

주소 : 경남 밀양시 활성동 582-1

 

 

 

 

  4. 창원 삼각지공원 은행나무길

 

또 집 가까이에 있는 경남 창원의 은행나무길 명소들 중 하나이다. 신세계백화점 바로 옆에 있는 삼각지공원 은행나무길. 집에서 가깝고 사람도 그렇게 많은 곳은 아니라 내가 가을이 되면 즐겨 찾는 곳들 중 하나이다. 은행나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조금 이르게 겨울 동백꽃도 피는 곳이라 겸사겸사 동백꽃 구경도 함께 할 수 있다.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참 예쁜 곳이라 소개하고 싶었다.

 

 

 

 

삼각지공원으로 걸어가는 길에 만나는 은행나무길.

 

 

 

 

여기 은행나무들은 잎의 색이 정말 짙다.

 

 

 

 

산책하기 좋은 아담하고 예쁜 삼각지공원.

 

 

 

 

가을이 되면 이렇게 노란색으로 물든 은행나무길을 만날 수 있는 삼각지공원.

 

 

 

 

가을 느낌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동 412-8

 

 

 

 

  5. 고령 다산문화공원 은행나무

 

고령 다산문화공원 은행나무숲. 여기 또한 정말 인기가 많은 곳이다. 그리고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몰리더라도 그렇게 붐빈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나는 주말 오후에 찾아갔었는데 그 시간에도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코스만 잘 골라서 걸으면 사람들이 거의 없는 길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울창한 은행나무숲이 정말 매력적인 곳이다.

 

 

 

 

울창한 은행나무숲에서 즐기는 행복한 가을 산책.

 

 

 

 

 

 

 

코스만 잘 고르면 이렇게 사람 하나 없는 인증 사진을 남기는 것도 크게 어렵지 않다.

 

 

 

 

여기 이 길도 정말 좋았다. 온통 노랗게 물든 모습은 또 얼마나 아름다울까?

 

 

 

 

때 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강하게 느껴지는 곳이다. 가족 단위 나들이 방문자들도 많은 곳. 간단한 먹을거리, 자리 하나 챙겨서 간다면 즐거운 가을 소풍을 즐기기에도 좋다.

 

주소 : 경북 고령군 다산면 좌학리 969 

 

 

 

 

  7. 경주 통일전 은행나무길

 

경주의 은행나무길 명소들 중 하나이다. 엄청나게 인기가 많은 장소이지만 은행나무잎이 노랗게 물드는 시간이 너무 짧은 곳이라 아쉬움도 큰 곳이다. 예전 '지금 만개입니다!'라는 정보를 듣고 이틀 뒤에 찾아갔었는데 은행잎이 거의 다 떨어진 모습에 크게 당황했던 기억도 난다. 

 

뭐 은행잎이 가득 바닥에 깔린 통일전 모습도 매력적이긴 마찬가지지만.

 

 

 

 

경주 통일전 은행나무길.

 

 

 

 

통일전 위에 올라서면 이렇게 은행나무길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그래서 사진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구도의 사진이 가장 인기가 많은 것 같다.

 

 

 

 

경주 통일전 은행나무길. 가을 경주로 단풍구경을 떠난다면 꼭 만나봐야 할 모습이다. 날씨가 좋은 날이라면 정말 아름다운 은행나무길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지금까지 그렇게 날씨 운이 좋았던 것 같지는 않다.^^;;

 

주소 : 경북 경주시 칠불암길 6구(지번) 남산동 920-1

 

 

 

  8. 함안 신개마을 은행나무길

 

이번에 소개할 곳은 경남 함안에 있는 은행나무길이다. 여기도 아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 것 같지 않다. 유명한 함안 여행지들 중 하나인 무진정 바로 인근에 있는 곳인데 조금 뒤로 돌아 들어가야 있는 곳이라 사람들의 눈에 많이 띄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늘 한산한 모습이다. 가끔 지나는 차 1-2대가 전부인 조용하고 예쁜 은행나무길. 동네 이름은 신개마을이다. 함안역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함안 신개마을 은행나무길.

 

 

 

 

저기 보이는 곳이 함안역이다. 인근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은 차고 넘친다.

 

 

 

 

사람이 거의 없어서 산책하며 걷기 너무 좋은 곳.

 

 

 

 

길게 이어지는 은행나무길이 참 예쁜 함안 신개마을.

 

 

 

 

조용하게 예쁜 은행나무길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하지만 저런 갓길 주차는 삼가주시길. 조금만 걸어가면 되는데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든다. 아무리 차가 많이 지나는 길이 아니라고 해도. 그러면 이 예쁜 은행나무길을 조금 더 즐겁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주소 : 경남 함안군 함안면 괴산리 337-5

 

 

 

 

  9. 창원 성산패총 은행나무길

 

경남 창원에 있는 성산패총. 봄에는 겹벚꽃이 만개하고, 여름에는 등나무 꽃을 만날 수 있다. 그런데 가을이 되면 정말 아름다운 은행나무길도 만날 수 있는 곳. 계절마다 전혀 색다른 매력을 뽐내는 곳이다. 그러니 당연히 좋아할 수밖에!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곳이라 계절마다 꼭 한 번은 찾아가는 곳이다. 여기 또한 가을에는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지는 않는 곳이다. 그래서 조금은 한산하게 멋진 가을 은행나무길을 즐길 수 있다. 단풍? 단풍구경 하기에도 너무 좋다.

 

 

 

 

성산패총으로 올라가는 길 양 옆으로 이렇게 키가 큰 은행나무들이 줄지어 서있다.

 

 

 

 

가을 은행나무길도 참 예쁜 창원 성산패총.

 

 

 

 

하늘 멋진 날 찾아간 창원 성산패총 은행나무길.

 

 

 

 

 

 

 

음식물 반입은 금지! 눈으로 즐기는 곳!

주변에 있는 지인들에게 늘 추천하는 곳이다.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조용하게 은행나무길을 즐길 수 있다. 도심에서 많이 떨어진 위치도 아니라 찾아가는 길도 쉽다. 올 가을 멋진 은행나무길을 동네에서 조용하게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여긴 정말 좋다.

 

주소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성산패총로 137

 

 

 

 

  10. 경주 도리마을 은행나무숲

 

오늘 소개하는 은행나무길 단풍 명소 중 마지막은 경주 도리마을이다. 경주에 위치한 곳이지만 조금 외곽에 있는 곳이라 차로 꽤 멀리 이동을 해야 한다. 하지만 30분 정도의 이동은 애교로 생각될 만큼 아름다운 은행나무숲을 만날 수 있는 곳이 경주 도리마을이다.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방문을 자제해달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올해는 상황이 어떤지 모르겠다. 

 

혹시라도 찾아가려면 대중에 개방이 되었는지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11월 2일 소식에 의하면 조금 물들기 시작했고, 개방은 되어있다고 한다.)

 

 

 

 

그 안을 걸어도 너무 좋은 경주 도리마을 은행나무숲이지만 가끔은 이렇게 밖에서 바라보는 모습도 참 매력적이다.

 

 

 

 

노란 은행나무잎이 가득 깔려있는 경주 도리마을 은행나무숲. 햇살 좋은 날 찾아가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이 사진은 햇살이 없을 때 찾아간 경주 도리마을 은행나무숲의 모습이다. 햇살 좋은 날의 사진과는 그 느낌이 정말 많이 다르다.

 

 

 

 

늦은 오후까지 있다가 해가 지는 시간대의 모습도 꼭 만나보길 추천한다. 주변 산 능선의 단풍으로 물든 모습도 참 아름답기 때문이다. 올해는 나도 한번 가볼까?

 

주소 : 경북 경주시 서면 도리 959-3

 

 

  단풍 절정시기, 단풍구경 가볼 만한 곳, 가을 여행지 추천

 

 

가을 여행지 추천, 은행나무길이 아름다운 곳.

추리고 또 추렸는데 10곳이나 소개를 하게 되었다. 기회가 된다면 은행나무길 2탄도 한번 적어보고 싶은데 그게 가능할지는 모르겠다. 사진을 다시 모으고, 또 조금은 다시 보정을 하고, 각 장소에 대한 간략한 정보들을 정리하는 것이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일인 줄 몰랐다.

 

가을 단풍구경 가볼 만한 곳도 경상도, 전라도, 그리고 충청도, 이렇게 정리를 시작했는데 도무지 진도가 나가질 않는다. 단풍 명소 소개 글에서는 최대 7개의 장소를 넘기지 않도록 조금 더 엄선해서 골라봐야겠다.

 

너무 짧아서, 순식간에 지나가서 늘 아쉬운 가을, 2021년의 가을은 그 아름다운 모습 모두 제대로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