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겨울 눈 내린 풍경

방쌤의 여행이야기


담양 메타세콰이어 / 담양 메타프로방스

담양 가볼만한곳 /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겨울

 

 

 

겨울 눈 소식이 들려오면 꼭 생각나는 곳들 중 하나가 전라도 담양에 있는 메타세콰이어길이다. 예전에 한 번 이른 아침 눈이 내리는 모습을 우연히 만난 적이 있었는데 그 모습이 지금도 머릿속에서 잊히질 않는다. 너무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던 담양 메타세콰이어길의 눈 내리는 풍경이었다. 그래서 지금도 겨울 눈 소식이 들려오면 꼭 다시 그 모습이 한 번 더 보고 싶어서 담양으로 달려가곤 한다. 

 

얼마 전 전라도에서 폭설 소식이 들려왔다. 물론 시민들은 정말 많이 불편했을 것이다. 길은 온통 빙판으로 변했고 여기저기에서 크고 작은 사고 소식들도 들려왔다. 그래서 조금 고민이 되기는 했다. 한 번 가볼까? 그냥 이번에는 넘어갈까? 잠시 고민을 하다가 눈이 그치고 길이 괜찮아졌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오랜만에 전라도 담양으로 눈꽃여행을 다녀왔다.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눈 내린 풍경

 

 

다녀온 날 : 2020년 12월 31일

 


 

 

 

 

하얗게 눈이 쌓인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악어인가? 여기 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귀여운 모습에 함께 인증샷 찰칵.^^

 

 

 

 

이번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겨울 눈꽃여행에는 우리 방방이도 함께 했다.

 

 

 

 

바닥에 아직 꽤 많은 눈이 그대로 남아있다. 언제 떠나도 즐거운 겨울 눈꽃여행.

 

 

 

 

길이 참 예쁜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이다.

 

 

 

 

사람들도 많지 않아서 가볍게 겨울 눈길 산책을 즐기기 더없이 좋은 날이다.

 

 

 

 

강아지도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하지만 목줄은 필수! 이번 메타세쿼이아 길 산책에서는 방방이가 조금 추위를 타는 것 같아서 바닥에 내려놓지는 않고 엄마가 계속 품에 안고 다녔다.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매표소. 입장료는 성인 기준 1인 2.000원이다. 말이 정말 많았던 부분인데 대법원에서 입장료 징수는 합법이라는 판결이 나왔다. 그래서 지금은 입장료를 내야 입장이 가능하다.

 

 

 

 

물론 나도 예전에는 그 입장료 징수 부분이 조금 문제가 있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래서 여기 이 앞에서만 사진을 몇 장 찍고 발걸음을 돌렸던 적도 많이 있다. 하지만 요즘에는 그냥 입장료를 내고 그 안의 모습도 둘러보는 편이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작은 연못도 하나 있고, 앉아서 쉴 수 있는 장소들도 꽤 많이 있다. 연못 위의 징검다리도 참 예쁜 곳이라 입장료 2.000원을 지불하고 안의 모습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매표소 직원분들의 눈에도 우리 방방이가 참 예쁘게 보이는 모양이다. 사진을 찍는 내내 옆에서 '에구, 귀여워라~~' 하시며 그 모습을 바라보고 계셨다. 

 

괜히 기분이 좋다.^^;; 방방이 바보,,, 가 되어간다.

 

 

 

 

이제 안의 길도 한 번 걸어볼까?

 

 

 

 

집에서 불과 2시간도 걸리지 않는 거리에 있는 담양인데 날씨가 이렇게나 다를 수 있다는 사실이 새삼 신기하게 느껴진다.

 

 

 

 

지붕에 달려있는 고드름들. 어릴 때는 꽤 자주 본 것 같은데 요즘에는 도통 마주칠 일이 없는 것 같다.

 

 

 

 

 

 

 

여기는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입니다.

 

 

 

 

참 예쁜 길이다.

 

 

 

 

겨울에 이렇게 하얀 눈이 쌓여있는 메타세콰이어길은 평소의 그 모습과는 전혀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것 같다.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더 좋았던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겨울 산책.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겨울 풍경

 

마지막 사진은 담양 메타세콰이어랜드 안에 있는 연못 주변 오두막들 위에 눈이 하얗게 쌓인 모습이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런 장소가 숨어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도 꽤 많이 있다. 입구의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만 보고 발걸음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입장료가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들도 꽤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이런 아름다운 겨울의 풍경을 놓치게 된다는 사실이 괜히 안타깝다.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로 겨울 여행을 떠난다면?

꼭 그 안 조금 깊은 곳에 숨어있는 연못, 그리고 그 주변 풍경도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그 안의 모습들을 따로 사진들을 정리해서 조만간 다른 글로 인사를 드릴 예정이다. 그 모습들도 기대를 해주시길.^^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