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예쁜 빛으로 가득한 해운대 겨울바다, 부산 해운대 빛축제


방쌤의 여행이야기


제6회 해운대 빛축제 / 해운대 빛축제 주차

해운대 빛축제 시간 / 해운대 빛축제

부산 해운대 빛축제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점점 가까워지는 지금 전국 방방곡곡에서 즐거운 겨울 축제들이 펼쳐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축제는 단연 예쁜 조명들이 반짝반짝 빛나는 크리스마스트리축제와 조명축제가 아닐까? 지금 부산에서도 여러 장소에서 예쁜 겨울축제들이 한창 진행중이다. 예전에는 광복동 트리축제가 가장 인기있는 핫플이었지만 지금은 여러 장소들로 사람들이 분산되고 있는 것 같다. 부산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겨울 축제 장소를 꼽아본다면 그 중 첫번째는 단연 광복동 트리축제이고, 그 다음이 오늘 소개할 부산 해운대 빛축제, 그리고 서면에서 진행 중인 트리축제 정도가 될 것 같다.


부산 해운대의 경우 특별이 지금 겨울 시즌이 아니라도 항상 주말이면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곳이다. 그래서 약간의 차막힘 정도의 불편은 미리 감수하고 찾아가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것이다.^^;





  제6회 부산 해운대 빛축제



다녀온 날 : 2019년 12월 14일







근처에 주차를 하고 해운대 빛축제 행사장으로 가는 길에 만나는 연말 부산 풍경. 너무 예쁜 스쿠터가, 그리고 그 뒤에는 조명들이 반짝반짝 불을 밝히고 있어서 한 장 찰칵.





해운대해수욕장으로 가는 길 중간중간 이렇게 예쁜 크리스마스트리들과 조명 장식들이 꾸며져있다.


그래서 가는 길도 전혀 지루하지 않다.





재밌는 거리 공연들도 진행중





메리 크리스마스.^^





벌써 6회를 맞이한 해운대 빛축제








짜잔!


백사장 위를 가득 채우고 있는 파란색 불빛들





부산의 야경과 함께 담아본 빛축제장. 사실 작은 삼각대라도 옆에 세워두고 찍었다면 조금 더 나은 퀄의 사진들을 얻을 수도 있겠지만 이동하는 길이 상당히 좁고 사람들이 많이 지나는 길이라 삼각대를 세운다는 것은 사실 상상도 할 수 없는 곳이다. 그래서 모든 사진들은 최대한 숨을 참고 손각대 투혼을 발휘,,,하며 담은 것들이다.





참 예쁘게 잘 꾸며놓았다.^^ 데이트코스나 가족 겨울 나들이 코스로 인기가 높은 이유가 다 있었다.





보랏빛 빛터널도 지나고





이제 우리도 저 속으로 한 번 들어가볼까?











옆지기 인증샷^^





부산 해운대 바로 옆에 엘시티가 들어서면서 부산 해운대의 풍경이 완전 다른 모습으로 바뀌어버렸다.





손을 가져다 대면 그 색이 변하는 예쁜 구슬 모양 조명들








진라면


그냥 내가 좋아하는 라면이라서 한 장^^;;








이렇게 해운대 고층 빌딩들의 모습과 함께 담은 해운대 빛축제 행사장 모습이 나는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들었다.





겨울 해운대 바다에 피어있는 벚꽃





인증샷 촬영 장소로 가장 인기가 많았던 곳이다.





그 벚꽃나무 아래에서 빼꼼 내다본 해운대 빛축제








예쁜 선물 상자들도 빛축제 행사장에 등장했다.





저도 이번 크리스마스 때 이따만한 선물 부탁드립니다.^^;;ㅎ





조명이 있는 곳이라면! 절대 빠질 수 없는 보케놀이.








  부산 해운대 빛축제, 예쁘다.^^


조금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 부산 해운대의 멋진 일몰까지 함께 감상한다면 더 즐거운 연말 나들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인근에 있는 미포에서 일몰은 따로 감상한 후에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이동해서 빛축제를 즐기는 코스도 좋다. 나는 이번에 미포에서 일몰을 보고 해운대로 이동하는 코스로 움직였다. 미포에서는 거리는 멀지만 저 멀리 광안대교까지 한 눈에 담을 수 있어서 일몰만 감상하기에는 해운대보다 조금 더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도 해운대 빛축제는 한창 진행형!

올해가 다 가기 전에 즐거운 빛축제를 즐겨보는 것도 충분히 매력적인 연말 여행 코스가 되어줄 것 같다.



  주차팁?

사실 해운대에서 주차팁을 논한다는 것 자체가 조금,,,^^;

공영주차장에 자리가 있다면 너무 좋겠지만 늦은 시간 해운대에 도착했다면 그냥 인근 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다. 괜히 뺑뺑이만 돌다가 맘 상하는 경우가 생기니 그냥 과감하게 몇 천원 정도 지출을 감내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보통 1시간에 3-6천원 정도의 비용이니 요금폭탄을 맞을 일은 없을 것이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