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함안 동산정 배롱나무, 마음이 편안해지는 풍경을 만난다

 

방쌤의 여행이야기


함안 동산정 배롱나무

 

 

 

경남 함안에는 배롱나무 꽃이 예쁜 장소가 많이 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곳은 아마도 고려동 유적지와 무진정이 아닐까 생각된다. 하지만 그 두 장소 외에도 함안에는 배롱나무 꽃이 예쁜 곳들이 더 많이 있다. 오늘 소개할 동산정 또한 배롱나무 꽃이 예쁜 함안의 명소들 중 하나이다.

 

함안 동산정에는 배롱나무 꽃이 폈을까? 사실 이날은 답사 차원에서 지나는 길에 잠시 들러본 동산정의 모습을 담은 것이다. 카메라도 가지고 가지 않아서 그냥 손에 들려있던 폰으로 담은 사진들이다. 조금 덥기는 했지만 하늘이 너무 예쁜 날 만난 함안 동산정, 그리고 이제 막 피어나기 시작하던 배롱나무 꽃들, 사람 하나 없는 조용한 함안 동산정에서 조용하고 평화로운 산책을 잠시 즐겨본다.

 

 

 

  함안 동산정 배롱나무

 

 

다녀온 날 : 2021년 7월 24일

 

 

 

 

 

 

 

 

동산정에 올라가기 전, 그 아래 데크 길을 따라 걸어가면 만날 수 있는 오솔길을 먼저 들러본다. 여기 오솔길이 정말 예쁘다. 그래서 동산정에 오면 항상 동산정보다 여기 이 오솔길을 먼저 찾게 된다.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려보니 이런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물속에 가득 담겨있는 하얀색 구름이 정말 아름답게 보이는 날이다. 물의 흔들림도 거의 없어서 아주 깨끗한 반영을 만날 수 있었다.

 

 

반응형

 

 

 

함안 동산정에서 만난 마음이 편안해지는 풍경이다. 카메라를 가지고 올걸, 잠시 후회가 되기도 한다.

 

 

 

 

내가 참 좋아하는 함안 동산정 아래 배롱나무 꽃이 피어있는 오솔길. 아직 거의 피지 않았다. 아마도 10일 정도는 더 지나야 활짝 핀 동산정의 배롱나무 꽃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길게 이어지는 예쁜 오솔길. 나무가 울창해서 한여름에도 그늘이 길게 이어지는 곳이다. 그래서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참 좋다. 게다가 머리 위에는 고운 색의 배롱나무 꽃들도 가득 피어있으니 이만한 산책로가 또 어디 있을까?

 

 

 

 

 

동산정이 있는 마을로 이어지는 다리 공사가 한창이다. 아마도 내년에는 새로운 모습의 다리도 만날 수 있겠지?

 

 

 

 

하늘이 정말 예쁜 날이라 나도 모르게 고개를 돌려 계속 하늘을 올려다보게 된다.

 

 

 

 

 

 

 

이제 동산정으로 한번 가볼까?

 

 

 

 

아직 배롱나무 꽃은 채 피지 않아 조금 아쉬운 마음도 들었지만 조금씩 걸으면 더 걸을수록 동산정 주변 풍경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는 것 같다. 배롱나무 꽃이 없어도 그 자체로 참 예쁜 길이라는 생각이 든다.

 

 

 

 

  동산정

 

경상남도 문화재자료 제441호. 정면 4칸, 측면 2칸. 동지산 서쪽 기슭에 있는 정자이다. 조선 중종 때 거제 지방에서 수군만호(水軍萬戶)를 지낸 이희조(李希祖)가 세운 것이다.

『함주지』에 보이는 어득강(魚得江)의 기문에 의하면, 그가 1518년(중종 13) 함안군수로 있을 때는 초정(草亭)이었으나, 5년 뒤에 그 규모를 크게 넓혀서 신정(新亭)으로 부르게 된 것 같다. 현재의 정자는 정면 4칸, 측면 2칸의 목조와가로서 근세에 중수한 것인데, 6·25 전쟁 때에도 병화를 면하였다.

  

출처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동산정으로 올라가는 길. 옆에 그 이름을 새겨놓은 큰 비석이 하나 서있다.

 

 

 

 

배롱나무 꽃이 활짝 피면 참 예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함안 동산정이다.

 

 

 

 

풀벌레 소리와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만이 가득한 조용한 길.

 

 

 

 

 

 

 

다행히 문은 활짝 열려있었다.

 

 

 

 

평화롭게만 보이는 아래 마을의 풍경.

 

 

 

 

깨끗하게 관리가 참 잘 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던 함안 동산정.

 

 

 

 

대청마루에 앉아 바라본 입구, 그리고 그 위 예쁜 하늘.

 

 

 

 

어?? 구름의 모습이 꼭 하트처럼 보인다.

 

 

 

 

 

 

 

 

 

 

  함안 동산정 배롱나무

 

 

함안에서 예쁜 배롱나무 꽃을 만날 수 있는 곳.

나는 조금 이른 시기에 찾아가서 활짝 피어있는 배롱나무 꽃을 만날 수 없었다. 그래서 8월 초에 다시 한번 찾아가 볼 생각이다. 언제 찾아가도 사람으로 붐비지 않고 조용하고 평화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동산정이기 때문이다. 

 

예쁜 배롱나무 꽃과 함께 잠시 행복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나만의 여유를 즐겨보기에도 참 좋은 함안 동산정이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함안 동산정 / 함안 배롱나무 / 함안 가볼만한곳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