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경주 종오정 배롱나무, 경주는 여름도 참 예쁘다

 

방쌤의 여행이야기


경주 종오정 배롱나무

 

 

 

경주 배롱나무 꽃이 예쁜 종오정. 나도 참 좋아하는 경주 배롱나무 맛집이다. 그래서 항상 여름이면 경주로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곤 했다. 안타깝게도 올해는 경주를 단 한 번도 가보지 못하고 있다. 그냥 마음이 조금 불편하다고 해야 하나? 쉽게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아 경주 종오정도 올해는 가보지 못했다. 그래서 작년과 재작년에 다녀온 경주 종오정의 모습, 그리고 종오정의 배롱나무 사진을 다시 꺼내 보았다.

 

경주에도 배롱나무꽃이 예쁜 장소들이 많이 있다. 일단 내가 즐겨 찾는 곳은 보문정, 서출지, 그리고 종오정, 이렇게 세 곳이다. 여름에 경주로 여행을 가면 배롱나무꽃을 만나러 꼭 들르는 곳들이다. 경주라는 도시가 주는 그 특별한 느낌, 그리고 오래된 고택, 그와 함께 있는 배롱나무들, 그 모두가 하나로 어우러지면 묘한 매력을 발산하는 곳들이다.

 

 

 

  경주 종오정 배롱나무

 

 

다녀온 날 : 2020년 7월 28일

 

 

 

 

반응형

 

 

 

햇살 좋은 오후의 경주 종오정, 그리고 배롱나무. 정자 앞 연못에는 연꽃들이 곱게 피어있다.

 

 

 

 

경주 종오정 배롱나무 꽃길.

 

 

 

 

경주 종오정에는 이런 보라색 배롱나무꽃들도 꽤 많이 피어있다. 그래서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것은 아닐까? 한번 생각해본다.

 

 

 

 

작년에 갔을 때는 연꽃도, 배롱나무 꽃도 거의 피지 않은 상태였다. 그런데 올해 올라온 사진을 보니 배롱나무 꽃이 정말 화려하게 피어있었다. 같은 시기인데도 해마다 배롱나무 꽃이 피는 때는 조금씩 다른 것 같다. 재작년에 다녀온 이맘때의 사진을 보면 배롱나무 꽃이 꽤 많이 피어있었다. 

 

미리 잘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작년 7월 말의 모습이다.

 

 

 

 

그 수가 많지 않아서 그럴까? 몇 송이 피지 않은 연꽃들 중에서도 이렇게 예쁜 아이는 꼭 하나씩 숨어있다.

 

 

 

 

조금 아쉬웠던 작년 경주 종오정 배롱나무 꽃.

 

 

 

 

그래도 입구에 있는 보라색과 하얀색 배롱나무 꽃은 꽤 많이 피어있었다. 그래서 여기에서 사진을 찍으며 시간을 더 많이 보냈던 것 같다. 그 뒤로 넓게 펼쳐지는 논과 산의 모습이 정말 멋진 배경이 되어주는 것 같다.

 

 

 

 

쉽게 볼 수 없는 하얀색 배롱나무 꽃.

 

 

 

 

그래서 내 두 눈에는 훨씬 더 예쁘게 보인다.

 

 

 

 

짙은 보라색 배롱나무 꽃.

 

 

 

 

 

 

 

그 바로 옆에는 하얀색 코스모스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피어있다.

 

 

 

 

 

 

 

경주 종오정의 재작년 배롱나무꽃 활짝 핀 모습. 경주 종오정은 한옥 숙소로 운영이 되는 곳이다. 그래서 예전에는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근처를 둘러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숙박객을 제외하고는 멀치감치에서 구경하는 것만 가능하다. 내부와 앞마당으로의 출입은 금지되어 있다. 내부의 모습도 궁금한 사람은 경주 종오정 고택에서 1박을 해보는 것도 나름 매력적일 것 같다. 

 

 

 

 

햇살 좋은 날에는 평소와 전혀 다른 매력과 색감을 보여주는 배롱나무꽃.

 

 

 

 

옆지기 인증샷.^^

우리 방방이가 가족이 되기 전이라 방방이 사진은 없다.

 

 

 

 

여름 배롱나무와 연꽃이 피는 시기에 참 예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경주 종오정.

 

 

 

 

그 뒤로 늘어서 있는 소나무들의 모습도 참 멋지다.

 

 

 

 

 

  경주 종오정 배롱나무

 

 

이번 주말에도 경주 종오정에는 배롱나무 꽃이 활짝 피어있을까? 내부로 들어갈 수 없는 것은 많이 안타깝지만 숙소로 운영이 되고 있는 곳이니 충분히 주인분의 마음이 이해가 된다. 하지만 멀리서 바라봐도 그 모습이 나름 멋진 종오정이라 경주로 여행을 가면 꼭 다시 들러보게 될 것 같다.

 

여름 경주도 정말 예쁜 곳들이 많은데.

보고 싶은 모습들이 참 많이 숨어있는 경주의 여름이다. 지금쯤 월정교 인근에는 해바라기들이 가득 피어있을까? 그 모습도 괜히 궁금해진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경주 배롱나무 / 경주 종오정 / 종오정 배롱나무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