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마산 가포 우주슈퍼, 숲 속 산책로 끝 작은 카페

방쌤의 여행이야기


창원 마산 가포 우주슈퍼

 

 

 

창원시 마산합포구에 위치한 숲 속 작은 슈퍼? 카페인 우주슈퍼. 내가 참 좋아하는 곳이다. 숲 속 산책을 즐기기 참 좋은 곳. 우주슈퍼까지 이어지는 숲 길이 참 좋다. 그래서 산책이 하고 싶을 때, 동네 가까운 위치에 괜찮은 코스를 고민할 때 항상 떠오르는 곳들 중 하나가 가포 우주슈퍼이다.

 

가포 우주슈퍼를 찾아가는 길은 아주 쉽다. 가포해안변공원을 찾아가서 일단 주차를 하고 그 옆 숲으로 이어지는 길을 아주 잠시만 걸으면 된다. 바다도 볼 수 있고, 숲 길도 걸을 수 있는 가포 우주슈퍼, 그래서 언제 찾아가도 그 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게다가 집에서 차로 10분이면 갈 수 있는 우주슈퍼라 더 부담 없이 동네 산책 하듯 찾아갈 수 있다.

 

 

 

 

  창원 마산 가포 우주슈퍼

 

 

다녀온 날 : 2021년 7월 17일

 

 

 

 

 

 

 

 

가포해안변공원 바다 전망대. 하늘에 구름이 많은 날이라 햇살이 그렇게 뜨겁지는 않다. 가포 우주슈퍼를 찾아가면 항상 제일 먼저 들르는 곳이다.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오는 날.

 

 

 

 

불어오는 바람에 기분이 좋아진 우리 방방이.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 곳이라 더 좋다. 특히 요즘처럼 사회적 거리두기, 언택트 여행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시기에는.

 

 

 

 

 

 

 

마산에서도 이렇게 바다를 만날 수 있다. 바로 앞에는 이렇게 바다가 펼쳐지고, 뒤로는 산들이 우거진 우리 동네가 난 참 좋다. 내가 살고 있는 곳은 창원시 마산합포구 현동이라는 곳이다.

 

 

 

 

 

 

 

가포해안변공원 바다 전망대에서는 이렇게 마창대교도 구경할 수 있다. 전망대 아래 바닷가로 내려가면 마산 가포에서 창원 귀산동으로 이어지는 마창대교 전체의 모습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구름 사이로 드러난 하늘의 색이 참 예쁜 날이다.

 

 

 

반응형

 

 

 

가포해안변공원에서 가포 우주슈퍼로 이어지는 길. 이런 흙길이 많아서 강아지들이 산책을 즐기기에도 참 좋은 곳이다.

 

 

 

 

 

 

 

바다에 돌로 둑을 쌓아놓았다. 이것 또한 예전 고성과 남해에서 보았던 석방렴과 유사한 것이 아닐까?

 

 

 

 

 

 

우리, 이것만은 지켜요.

지켜야 할 것들은 꼭 잘 지켰으면 좋겠다. 그렇게만 해도 우리 살고 있는 세상이 훨씬 더 아름다워질 텐데.

 

 

 

 

우주슈퍼로 가는 길.

 

 

 

 

 

 

 

더워서 산책을 즐기기가 어려운 요즘. 오랜만에 나온 낮 산책에 우리 방방이도 완전 신이 났다. 땅도 살짝 젖어있고 기온도 그렇게 높지 않은 날, 또 바람도 적당히 불어오는 날이라 낮 산책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오랜만에 함께 외출을 했다.

 

 

 

 

가포 우주슈퍼를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 숲길이 정말 예쁘다.

 

 

 

 

그 길을 따라 조금만 걸으면 도착하는 가포 우주슈퍼.

 

 

 

 

정말 예쁘게 잘 꾸며놓은 곳이다. 그리고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다.

 

 

 

 

 

 

무인카페 형식으로 운영이 되는 우주슈퍼. 저기 보이는 곳에서 음료를 구입, 그리고 들어오는 길에 보았던 카페 공간에서 음료를 즐기면 된다. 

 

 

 

 

나와 옆지기는 저기 위에 보이는 옥상을 제일 좋아했다. 물론 지금은 방방이와 함께 산책을 즐기고 있는 입장이라 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다. 다음에는 한번 여쭤봐야겠다. 혹시라도 옥상에는 반려동물이 함께 올라갈 수 있는지.

 

 

 

 

우리가 걸어온 길.

 

 

 

 

집에서 10분 거리에 이렇게 멋진 카페가, 또 산책로가 있다는 사실이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여기도 내가 참 좋아하는 곳이다. 아마도 사진을 취미로 하는 사람이라면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장소일 것이다. 꼭 아주 깊은 숲 속, 또는 제주 어딘가로 여행을 떠나온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다.

 

 

 

 

 

 

방방이와 옆지기도 그 야자수들을 배경으로 사진에 담아본다.

 

 

 

 

 

 

 

여름의 무더위를 잠시 잊을 수 있는 행복한 산책.

 

 

 

 

 

 

 

 

 

 

 

 

 

 

 

잠시 숲 속 산책을 즐기고, 시원한 음료 한 잔 마시며 여유를 즐기기 좋은 가포 우주슈퍼.

 

 

 

 

 

 

 

 

 

 

오랜만에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산책에 기분이 한껏 좋아진 방방이. 바닥에 떨어진 꽃잎 위에서 방긋 미소를 지어본다.

 

 

 

 

  창원 마산 가포 우주슈퍼

 

 

바다, 그리고 숲

그 둘을 모두 만날 수 있는 마산 가포 우주슈퍼.

 

지금 이 자리에 오래오래 이대로 있었으면 좋겠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산책 코스, 비가 온 다음 날이나 날씨가 너무 덥지 않은 날에 꼭 방방이와 함께 다시 산책을 가고 싶은 곳이다. 우리 방방이가 너무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고.

 

무더운 여름, 더위를 피해 멀리 떠나지 않아도 얼마든지 집 근처에서 즐거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사진들을 다시 보고 있으니, 근처 숲길로 아주 잠시라도 산책을 다녀오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마산 가포 / 가포 우주슈퍼 / 가포해안변공원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