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전주 전주향교, 눈이 소복이 쌓인 고즈넉한 향교 풍경


방쌤의 여행이야기


전주 한옥마을 / 전주 전주향교

전북전주향교 / 전주향교 설경

전주향교 눈내린 풍경




지난 주말 눈 내린 풍경을 만나고 싶다는 생각 하나만 가지고 전라북도 전주로 겨울여행을 떠났었다. 전주에 도착하면 어디 어디는 꼭 가봐야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중에서 첫번째 목적지가 바로 전주향교였다. 사실 전주향교에서 전주 한옥마을과 오목대 등은 그렇게 먼 거리가 아니다. 10분 정도만 걷다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라 차들로 너무 붐비고 주차가 불편한 한옥마을보다는 전주향교 근처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이동하는 경우도 꽤 있다.






  전주향교 겨울 눈내린 풍경





인근에 주차를 하고 근처를 한 번 걸어본다.








조심조심

미끄러운 돌다리 위를 건너는 사람들





전주향교의 입구





일월문





그 옆에 놓인 의자 하나

가을 단풍에 물들었을 때도 참 좋았는데 하얗게 눈이 내린 모습도 또 그 나름의 매력이 느껴진다.








만화루 2층에 올라서서 내려다 본 모습





그리고 그 앞 마을 풍경








눈이 많이 녹아서 조금 아쉬웠지만 눈이 쌓여있는 전주향교의 모습을 만났다는 것만으로 만족을 한다.





전주향교 대성전


작년에는 이 길 위에 온통 하얗게 눈이 쌓여있었는데,,,





꽤 많은 양의 눈이 내렸었다.











겨울인데도 햇살이 참 따듯한 날이었다.











대성전의 뒤로 돌아서





사람들의 발길이 그나마 많이 닿지 않은 곳을 찾아본다.











전주향교는 전북대학교 산실








겨울, 차가운 눈이 가득하지만

왠지 모를 따스함이 느껴지던 모습











사람이 많지 않아서 더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었다.







전주향교에서 만난 고즈넉한 겨울 풍경


이번 여행에서는 눈이 내리는 날씨를 만나볼 수는 없었다. 일기예보를 미리 보고 갔었기 때문에 크게 아쉬움이 남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내심 살짝 기대는 했었다. 1월도 벌써 절반 이상이 지나고 이제 곧 가을. 이번 겨울이 끝나기 전에 눈 소식이 다시 한 번 있을까? 


제발,,,

주말에 딱 좋을 정도로만,,,

눈 한 번 내려줬으면 좋겠다.^^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도 꾸~욱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