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경주 황룡원 배경 배롱나무, 경주 인증 샷 핫플

 

방쌤의 여행이야기


경주 황룡원과 함께 담은 배롱나무 

 

 

 

오랜만에 떠나는 즐거운 경주 여행. 아마도 올해 사진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장소들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된다. 황룡사 9층 목탑을 모티브로 지어진 숙소 황룡원, 그 황룡원을 배경으로 멋진 배롱나무 군락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는 곳이 있다. 경주를 상징하는 건물들 중 하나 황룡원, 그리고 여름이라는 계절을 상징하는 꽃들 중 하나인 배롱나무, 그 둘을 한 프레임에 담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곳이라 생각한다.

 

사실 나는 조금 늦은 시기에 찾아가서 배롱나무는 꽃이 지고 있는 시기였다. 아마도 지금은 배롱나무 꽃잎이 더 많이 떨어졌겠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었다. 이미 인터넷에 장소에 관한 정보는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찾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다. 또 비가 조금씩 내리던 날이라(다행히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비가 그쳤지만) 사람도 거의 없었다. 그래서 여유롭게 황룡원 배경의 배롱나무 군락을 즐겨볼 수 있었다.

 

 

 

 

  경주 황룡원 배경 배롱나무, 경주 핫플

 

 

 

 

 

 

반응형

 

 

 

황룡원을 배경으로 담은 경주 배롱나무 군락. 참 예쁜 곳이구나. 보라색 배롱나무꽃은 거의 다 진 상황이었다. 사진 왼쪽으로는 도로가 있고, 그 도로 옆으로 걸을 수 있는 인도가 있다. 그 인도를 따라 조금만 걸어서 움직이면 또 약간의 다른 느낌의 황룡원 배경 배롱나무 사진을 담을 수 있다.

 

 

 

 

이런 느낌의?^^

 

길가에는 아직 다 지지 않은 배롱나무 꽃들이 꽤 남아있었다.

 

 

 

 

우리 방방이 인증샷.^^

 

내려서 신나게 뛰고 싶은데 바닥 흙이 다 젖어있어서 그러지 못했다. 그래서 약간은 속상한 표정이다.

 

 

 

 

여기서 담은 황룡원과 배롱나무꽃의 모습도 참 예쁜 것 같다.

 

 

 

 

나뭇잎을 액자 프레임 삼아 황룡원과 배롱나무꽃의 모습을 함께 담아본다.

 

 

 

 

정면에서 황룡원 사진을 담으면 전봇대 하나가 걸리는 모습인데 이렇게 조금 옆에서 담은 사진에는 전봇대도 나오지 않아서 더 좋았던 것 같다.

 

 

 

 

정면에서 담은 사진. 저기는 물이 많이 고여있지 않아서 우리 방방이도 잠시 내려 뛰어놀 수 있었다.

 

 

 

 

사람이 없어서 더 좋았던 황룡원 배경 배롱나무 군락. 내년에는 조금 더 이른 시기에 배롱나무꽃이 활짝 피어있을 때 찾아오고 싶은 곳이다.

 

 

 

 

잠시 뛰어놀다 다시 엄마 손에 잡혀서 시무룩해진 방방이.

 

 

 

 

옆 인도를 따라 걷다가 오른쪽으로 바라보면 이런 모습이 펼쳐진다. 참 예쁜 곳이다. 여기는 배롱나무꽃도 꽤 많이 남아있는 것 같다.

 

 

 

 

 

 

 

 

 

 

 

나는 이 사진도 참 마음에 든다. 초록이 가득한 풍경, 그리고 배롱나무, 그 뒤로는 경주를 상징하는 건물들 중 하나인 황룡원이 한눈에 들어온다.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여기저기 둘러보는 우리 방방이.^^

 

 

 

 

이번 경주여행에서는 이전에 보지 못했던 매력적인 풍경들을 참 많이 만난 것 같다. 그래서 더 즐거운 기억으로 남아있는 지난 주말의 경주 여행이다.

 

 

 

 

  경주 황룡원 배경 배롱나무, 경주 핫플

 

 

배롱나무꽃이 꽤 많이 졌지만 여전히 참 예쁜 곳이다.

내년에는 꼭! 배롱나무꽃이 가장 풍성하게 피어있는 시기에! 날씨도 정말 좋은 날! 다시 경주를 찾아가서 더 멋진 모습의 황룡원 배경 배롱나무 군락을 만나보고 싶다. 마스크도 쓰지 않고 갈 수 있다면 더 좋겠지?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기는 하다. 하지만 아무리 잘 주차를 해도 2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전부, 그래서 조금 떨어진 위치에 있지만 인근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지나다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주차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인근 주차장으로 이동을 하면 된다. 갓길 주차는 불가능한 곳이니 참고!

 

  주차장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경감로 726

  배롱나무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천군동 64-4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경주 배롱나무 / 경주 황룡원 / 경주 황룡사 배롱나무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