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기차에서 내리면 접시꽃들이 반갑게 반겨줄거야, 함안역 접시꽃


방쌤의 여행이야기


함안 접시꽃 / 경남 접시꽃 / 접시꽃

함안 가볼만한곳 / 함안역 접시꽃

함안 함안역 접시꽃







요즘 길을 가다보면 어렵지 않게 집 담장들 아래 곱게 피어있는 접시꽃들을 만날 수 있다. 곧게 자란 초록색 줄기에 옹기종기 화려한 색을 뽐내며 예쁘게 피어있는 접시꽃들을 걷다 마주치면 나도 모르게 그 앞에서 잠시 발걸음을 멈추게 된다. 색이 다양하고 화려해서 그 모습에 더 끌리게 되는 것 같다.


한 두 송이 피어있는 접시꽃들은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지만 많은 접시꽃들이 무리지어 피어있는 길을 만나기는 사실 쉽지 않다. 나도 사실 그런 곳을 이전에 만나본 기억은 없는 것 같다. 그런데 이번에 우연히 접시꽃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이 무리지어 피어있는 곳을 하나 알게 되었다. 경남 함안 함안역 앞뒤로 접시꽃들이 가득 피어있다는 정보! 비가 엄청나게 쏟아진 후라 하늘은 조금 흐린 날이었지만 그 모습이 궁금해서 한 걸음에 함안역으로 달려갔다.






  함안 함안역 접시꽃



다녀온 날 : 2020년 6월 13일








우와,, 정말 장난 아니구나!

함안역 앞뒤로 길따라 가득 피어있는 접시꽃들이다.





많겠다 생각은 했었지만 이정도로 많을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다.





접시꽃을 좋아하는 옆지기 인증샷.^^





함안역 앞쪽보다는 여기 뒤쪽이 훨씬 더 예쁘게 접시꽃들이 피어있다.





접시꽃들도 색이 정말 다양하구나.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그런지 함안역 뒤쪽에는 사람들의 모습이 하나도 보이지 않았다. 그래도 앞쪽에는 카메라를 든 사람들의 모습이 조금은 보였다. 





이렇게 화려하게 꽃을 피우기도 하는구나. 지금까지 몰랐던 접시꽃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한 기분이다.








벌들도 그 매력에 푹 빠진 모습이다.





하늘에 구름이 조금 많은 날이어서 그런지 초록색도 평소보다 더 짙게 느껴지고, 접시꽃들의 색도 훨씬 더 진득하게 느껴진다.








접시꽃 피어있는 이 길을 몇 번이나 왔다갔다 걸었는지 모르겠다.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마스크는 잠시 벗어두고 편안하게 접시꽃들과의 여름 데이트를 즐길 수 있었다.





이렇게 굽어지는 길이 나는 제일 예쁘게 보인다. 그리고 저 멀리 보이는 산 능선, 이 초록이 가득한 배경이 접시꽃들의 화려한 색을 더 돋보이게 만들어준다.











볕이 뜨겁지 않아서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는 더 좋은 것 같다. 꽃구경 하기 좋은 날이다.^^











만약 푸른 하늘과 함께 함안역의 접시꽃들을 만났다면 지금과는 또 전혀 다른 매력을 보여줬겠지? 내년에는 꼭 하늘이 파란 날 찾아와야지 혼자 생각을 해본다.








여기는 함안역입니다.^^











저기 반대쪽, 함안역 앞쪽에도 접시꽃들이 줄지어 가득 피어있다. 저기도 한 번 가볼까?





정말 다양한 색의 접시꽃들은 만나게 된다. 노란색 접시꽃은 나도 옆지기도 처음 보는 것 같다.














햇살 하나 없는 날인데도 이렇게 예쁜 모습을 보여주는 함안역의 접시꽃들. 





이렇게 그늘이 많아서 인근 주민들은 여기 그늘 아래에서 잠시 피크닉을 즐기는 모습도 많이 보인다.





벽을 액자 삼아서 그 속에 담아보는 접시꽃들.





아마도 이런 모습과 비슷하지 않았을까?^^





  함안역 접시꽃 나들이, 행복한 시간


바로 옆 무진정에도 많지는 않지만 접시꽃들이 예쁘게 자라고 있다. 하지만 지금은 공사중,,, 그 모습도 예쁘게 담아오고 싶었는데 공사중이라 들어갈 수 있는 곳이 거의 없었다. 언제 공사가 끝날지 모르니 다시 찾아가기도 좀 애매하다. 무진정 접시꽃들은 내년에 다시 만나야 할 것 같다.


함안역 접시꽃

기대 이상으로 아름다운 꽃길을 만났다. 긴 여행을 마치고 기차에서 내려 역 밖으로 나왔는데 이런 모습을 마주하게 된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 괜히 혼자 그 기분을 상상해보기도 한다.


이번 주까지는 예쁘게 피어있는 접시꽃들을 계속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비도 적당히 내려줘서 더 싱그러운 모습의 접시꽃들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시간만 된다면 하늘 맑은 날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함안역이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