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산속 계곡에서 만난 바람꽃, 이제 정말 봄바람이 불어올까?

 

방쌤의 여행이야기


바람꽃 꽃말 / 마산 의림사 바람꽃

창원 매화 / 마산 매화 / 경남 매화

창원 마산 의림사 바람꽃, 매화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북면 인곡리에 자리한 작은 사찰 의림사. 그 옆 계곡길이 요즘 나의 가장 즐거운 산책로가 되어주고 있다. 원래도 봄이 가까워지면 자주 찾았던 곳이지만 요즘처럼 자주 찾아가는 것은 나도 처음인 것 같다. 사실 주말이 되어도 마땅히 가볼만한 곳이 없다. 그렇다고 다른 지역으로 여행을 가는 것은 여전히 꺼려지는 분위기이다. 그래서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동네 마실을 즐기는 것이 요즘 주말의 유일한 낙이다.

 

의림사 계곡. 이미 여러 번 소개를 했었는데 그 길을 따라 걸어가다 보면 봄의 전령 매화들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또 하나! 봄이 되면 산지에서 피어나는 다양한 야생화들 또한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의림사 계곡이다. 이번 산책에서는 작년에도 눈인사를 나누었던 의림사 계곡의 바람꽃들을 다시 만날 수 있었다. 보통 중북부 이상 지역의 높은 산지에서 자라는 바람꽃인데 어떻게 여기 이렇게 자리를 트게 되었을까? 볼 때마다 참 신기하다는 생각이 든다.

 

 

 

 

  창원 마산 의림사 바람꽃, 매화

 

 

다녀온 날 : 2021년 2월 13일

 

 

 

 

 

 

 

 

나의 행복한 주말 산책로. 늘 그렇듯 사람이 많지 않아서 더 좋은 곳이다. 맑은 공기와 함께 즐기는 잠시의 행복한 산책. 힘든 1주일을 버티게 해주는 삶의 활력소 같은 소중한 시간이다.

 

 

 

 

낙엽 위를 걷는 것을 정말 좋아하는 방방이. 여기 이 의림사 계곡길은 방방이가 다양한 냄새를 맡으며 산책을 즐기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다. 이렇게 편안한 흙길을 맘껏 걸을 수 있는 곳이 집 가까이에 있어서 너무 좋다.

 

 

 

 

 

 

 

잠시 걷다 보면 도착하는 저수지. 이제는 주변의 색이 조금 달라진 것 같다. 저수지 가장자리에 얼어있던 얼음들도 다 녹은 모습이다. 이제 조금씩 봄이 가까워지고 있는 것 같다.

 

 

 

 

 

 

 

저수지 옆으로 나있는 좁은 오솔길을 따라 조금 더 걸어본다.

 

 

 

 

가을인가? 봄인가? 이런 다양한 색감들을 만날 수 있는 길이라서 내가 더 좋아하게 된 것 같기도 한 의림사 계곡길이다.

 

 

 

 

1주일 만에 다시 만난 의림사 계곡의 매화들.

 

 

 

 

피어있는 매화들의 수가 부쩍 많이 늘었다. 아마도 이번 주말에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겠지?

 

 

 

 

 

 

 

매화 향기가 느껴지는지 매화에 코를 가까이 가져다 대보는 방방이.

 

 

 

 

헤~~~ 향기가 좋아요~~^^

 

 

 

 

지난주에 왔을 때는 청매화들은 하나도 꽃이 피지 않은 모습이었는데 이제는 청매화들도 하나둘 꽃을 피우기 시작한다.

 

 

 

 

 

 

 

여기 가득 매화들이 꽃을 피우면 정말 예쁜 매화 터널이 만들어진다. 아마도 2월 마지막 주 주말에는 완전 활짝 핀 의림사 계곡의 매화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그 색이 조금씩 더 짙어지고 있다. 푸른 하늘도 너무 좋은 날.

 

 

 

 

다음 주에 또 만나자.^^

 

 

 

 

그리고!

1년 만에 다시 만난 의림사 계곡의 바람꽃. 올해도 역시나 너무 예쁘게 꽃을 피우고 있었다. 

 

덧없는 사랑, 당신만이 볼 수 있어요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 바람꽃.

 

 

 

 

모양도 색도 참 고운 바람꽃. 혹시나 바람꽃이 상할까 조금은 먼 거리에서 조심스럽게 그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본다.

 

 

 

 

바위들로 만들어진 작은 액자에 담아보는 바람꽃.

 

 

 

 

햇살이 좋아서 그런지 한 송이 바람꽃은 햇살이 비추는 방향으로 고개를 빼꼼 내밀고 있다.

 

 

 

 

 

 

 

예전에는 충주, 변산 등 꽤 먼 거리를 달려가야 만날 수 있었던 바람꽃인데 집에서 15분 거리에 있는 의림사 계곡에서, 그것도 동네 마실을 나온 길에 그 모습을 만날 수 있다니 너무 신기하다.

 

 

 

 

인위적인 모습보다 이렇게 낙엽들, 그리고 돌들과 자연스럽게 함께 어우러져있는 모습이 바람꽃과는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작년보다 올해 더 많은 바람꽃들이 의림사 계곡에서 꽃을 피우고 있는 것 같다.

 

 

 

 

 

 

 

행복한 산책을 마친 방방이의 표정.

오늘 산책도 꽤 맘에 들었나 보다.^^

 

 

 

 

  창원 마산 의림사 바람꽃, 매화

 

 

봄이 오는 것을 시샘이라도 하는지 막바지 강추위가 기승을 떨치고 있다. 일기예보를 보니 오늘까지만 추위가 이어지다가 주말에는 굉장히 따뜻해질 것이라고 한다. 빨리 따뜻한 봄이 찾아왔으면 좋겠다. 지난겨울은 너무 춥고 또 길었던 것 같은 느낌이다. 주로 집에서만 시간을 보내서 그런가?

 

지금도 물론 상황은 좋지 않지만 올해 봄에는 상황이 조금이라도 안정이 되길 바라본다. 그래서 예전 평범했던, 하지만 소중했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매화도 피기 시작하고, 바람꽃도 하나둘 꽃을 피우기 시작한다. 진짜 봄이 시작되었으면 좋겠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