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거창 감악산 아스타 국화, 보라색 국화가 참 예쁘다

 

방쌤의 여행이야기


거창 감악산 아스타 국화, 가을 축제

 

 

 

가을이 되면 경남 거창 감악산 정상부는 보라색 아스타 국화들로 가득한 모습으로 변화한다. 작년부터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면서 지금은 굉장히 인기 있는 핫플이 된 가을 감악산이다. 합천 황매산과 마찬가지로 차를 타고 감악산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다는 것도 굉장히 큰 매력이다.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든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곳이 거창 감악산 아스타 국화 단지이다.

 

찾아가는 길?

감악산 아스타 국화 군락 바로 옆에는 '거창 인공위성레이저 관측소'가 있다. 출발할 때 내비에 저 이름을 입력하고 찾아가면 된다. 관측소 바로 옆에 주차장이 꽤 넓게 마련되어 있다. 하지만 올해는 행사 준비로 이런저런 시설물들을 설치해뒀기 때문에 작년보다는 그 넓이가 좁아졌다. 주말에는 아마 일찍 올라가도 자리가 없을 수도 있다. 

 

 

 

 

  거창 감악산 아스타 국화, 가을 여행

 

 

 

 

반응형

 

 

 

거창 감악산 정상에서 만날 수 있는 아스타 국화. 주변 풍경이 참 아름다운 곳이다. 차로 편안하게 올라올 수 있는 곳이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끄는 것 같다.

 

 

 

 

거창 감악산도 꽤 높은 편이다. 1.000m가 조금 안 되는 높이니까 정상부에 도착하면 주변 풍경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는 것은 당연한 일. 조금만 더 올라가면 감악산 정상석도 만날 수 있고, 정상부 바로 옆에 있는 팔각정과 넓은 데크에서는 멋진 감악산 일출도 만날 수 있다. 그래서 백패킹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감악산이다.

 

 

 

 

감악산 주변 풍경과 함께 담아보는 아스타 국화. 원래 아스타 국화는 분홍색도 있고, 하얀색도 있고, 보라색도 있다. 그런데 거창 감악산에 있는 아스타 국화들은 대부분이 짙은 보라색이다. 나는 분홍색도 좋아하는데. 다음에는 분홍색 아스타 국화도 좀 많이 심었으면 좋겠다.

 

 

 

 

바로 옆에 보이는 풍력발전기와 함께 담은 거창 감악산 아스타 국화의 모습도 참 매력적이다. 인기가 많은 곳이다 보니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거창 감악산이다. 그래도 잘 찾아보면 사람들이 잘 가지 않는, 하지만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장소들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위 사진처럼.^^

 

 

 

 

잠시 앉아서 쉬어가는 시간. 불어오는 가을바람이 참 좋다.

 

 

 

 

 

 

 

 

 

어떻게 산 정상부에 이렇게 많은 아스타 국화를 심을 생각을 했을까?

 

 

 

 

주변을 둘러보면 하얀색 구절초들도 보이고.

 

 

 

 

바늘꽃 등 다양한 가을꽃들을 만날 수 있는 거창 감악산의 가을이다.

 

 

 

 

가을 억새들도 만나고.

 

 

 

 

하늘이 참 예쁜 날이다.

 

 

 

 

 

 

거창 감악산에서 만난 멋진 가을 풍경.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이제 곧 동네 곳곳에서도 이 구절초들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참 예쁜 곳이다. 가을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은 거창 감악산.

 

 

 

 

색감이 정말 예쁘다.

 

 

 

 

저기 보이는 저 벤치에 앉아서 오래오래 쉬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거창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멋진 뷰 포인트.

 

 

 

 

  거창 감악산 아스타 국화, 가을 여행지 추천

 

 

가을 거창 감악산에서는 보라색 아스타 국화 가득 피어있는 동화 같은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주말에나 휴일에는 정말 많은 사람이 몰리는 곳이다. 주차장이 넓다고 하더라도 거의 만차인 경우가 많을 것이다. 혹시라도 거창 감악산으로 아스타 국화를 만나기 위한 가을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아침에 조금 서둘러 움직일 것을 추천하고 싶다. 그래야 조금 여유롭게, 또 제대로 아스타 국화의 매력을 느끼면서 가을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참 예쁜 가을이다. 매일매일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생각만 머릿속에 가득한 계절인 것 같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거창 감악산 / 아스타 국화 / 감악산 아스타 국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