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노란 봄빛 유채꽃으로 물든 조용하고 예쁜 시골길


방쌤의 여행이야기


경남 유채꽃 / 창원 유채꽃 / 유채꽃 명소

마산 유채꽃 /  유채꽃 개화시기 / 유채꽃

창원 마산 진전천 유채꽃







유채꽃, 연노란색, 4장의 꽃잎, 그리고 무리지어 피어난다.


국회의원 선거에 이른 투표를 마치고 동네 인근으로 잠시 드라이브를 나갔다. 특별히 정해진 목적지는 없었다. 그냥 국도를 따라 달리다가 눈에 띄는 예쁜 장소가 있으면 한 번 들러볼 생각으로 집을 나섰다. 15분이나 달렸을까? 차 창 밖으로 노란 유채꽃밭이 넓게 펼쳐진 모습이 눈에 띄었다. 자주 지나던 길이었는데 여기 이렇게 유채꽃들이 많이 핀 모습은 처음 보는 것 같다. 누가 일부러 심은 것도 아닌 것 같은데 어떻게 이렇게 넓게, 또 예쁘게 피어있을 수 있을까?


너무 궁금한 마음에 곧바로 핸들을 돌려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 그 유채꽃들의 모습을 구경하기로 했다. 유채꽃들이 피어있는 장소까지 자가 들어갈 수 있는 길이 만들어져 있었고,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넓지는 않았지만 찾을 수 있었다. 찾는 사람들이 은근 있는 곳인지 간이 화장실도 하나 있었다.





  마산 진전천 유채꽃



다녀온 날 : 2020년 4월 15일








남해안대로와 진전천교가 함께 지나는 곳. 그 아래에 이렇게 유채꽃들이 가득 피어있었다.





걸을 수 있는 길도 이렇게 예쁘게 만들어져 있다. 이런 곳을 지금까지 왜 몰랐을까? 집에서 고작 15분만 달려오면 이렇게 예쁜 유채꽃들을 만날 수 있다니.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었다. 둘만의 조용한 시간을 즐길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관광지처럼 빽빽한 모습은 아니었지만 이런 자연스러운 모습이 내 눈에는 더 예쁘게 보였다.





유채꽃들 사이로는 이렇게 진전천이 흐르고 있다.

옆지기 인증샷.^^





사람들 손이 거의 닿지 않는 곳이라 그런지 유채꽃들의 키도 크고 꽃들의 상태도 너무 좋았다.








물가에 피어있는 유채꽃이라 그런지 사진으로 담았을 때 그 느낌이 이전과는 조금 다른 것 같기도 하다.





유채꽃들 사이로 억새들도 드문드문 그 모습이 보인다.





흐르는 물소리도 너무 좋았던 곳. 저기 어디에 작은 자리 하나 깔아두고 잠시 여유를 즐기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물이 깨끗한지 그 상태는 정확하게 알 수는 없었지만 냄새는 전혀 나지 않았다. 그래서 꽤 오랜 시간 머물면서도 불쾌하거나 불편하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다.





하늘에 구름이 가득한 날.


날씨가 정말 좋은 날 찾아온다면 예쁜 하늘 반영도 담을 수 있을 것 같다. 오리들도 꽤 많은 수가 놀고 있었던 진전천이다.








지나는 길에 우연히 만난 장소라 그런지 그 반가움이 배가 되는 것 같다.








꽃 한 송이만 마주하고 있어도 행복한 미소가 지어지는 예쁜 봄이다.











여유롭게, 또 마스크는 잠시 벗어두고

행복한 유채꽃들과의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진전천교 위에서 내려다 본 유채꽃.





굉장히 자연스러우면서 예쁜 곳이다.





다리 건너편에도 길게 유채꽃들의 군락이 이어진다.





진전천교 위에는 사람이 지날 수 있는 길이 따로 있어서 편안하게 사진을 담을 수 있었다. 지나는 차들의 수도 많지 않았기 때문에 주변이 조용하다는 것도 나는 너무 좋았다.





햇살이 전혀 없는 날이었는데도 이렇게 예쁜 모습을 보여주는데, 푸른 하늘이 있는, 그리고 햇살이 좋은 날 찾아오면 얼마나 예쁜 모습을 보여줄까?





꼭 동화책 속 한 장의 예쁜 삽화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진전천 유채꽃 군락이다.





  마산, 유채꽃이 예쁘게 핀 진전천



사회적 거리두기

덕분에 이전에는 몰랐던, 내 주변에 있는 예쁜 장소들을 참 많이 알게 되었다.


이제 봄이 되고, 유채꽃이 피는 시기가 되면

생각나는 곳이, 또 가보고 싶어질 곳이 하나 더 생겼다.


다음에는 간단한 먹을거리, 그리고 읽고 싶은 책도 한 권 챙겨서 찾아가고 싶은 곳이다.^^


참 예쁜 봄이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인스타, 스토리, 페북에서도 만나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