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 매화, 매화나무 개화, 봄이다

 

방쌤의 여행이야기


김해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 매화 개화 시기

 

 

 

2022년 매화나무, 매화 개화 시기

봄이다! 추운 겨울이 시작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포근한 봄이 우리 곁으로 한 걸음씩 다가오고 있는 것 같다. 아직 많은 수는 아니지만 주변에서 반가운 매화나무, 매화꽃 개화 소식이 하나 둘 들려오기 시작한다. 거제 구조라초등학교 매화 소식을 시작으로 이제는 김해의 매화 명소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 또한 반가운 매화꽃 소식을 전해온다.

 

지난 설 연휴 잠시 경남 김해에 갈 일이 있었다. 볼일을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를 내비에 입력해보니 채 30분도 걸리지 않는 거리이다. 김해까지 왔는데, 그리고 봄이 시작되는, 매화가 개화하는 시기인데 김해건설공고를 가보지 않고 그냥 집으로 돌아갈 수는 없는 일!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을 안고 2022년 매화를 만나기 위해 1년 만에 다시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를 찾아갔다.

 

매화가 폈을까?

 

 

 

  김해건설공고 와룡매 매화나무 개화 시기

 

 

다녀온 날 : 2022년 2월 1일

 

728x90

 

 

반응형

 

 

 

헉! 폈다! 매화가 벌써 폈다!

이렇게 반가울 수가!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에도 벌써 매화가 폈다.

 

 

 

 

새초롬하게 미소를 짓고 있는 것 같은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의 매화.

 

 

 

 

이렇게 많이 피어있는 매화는 2022년 들어서 처음 만나는 것 같다. 꼭 어린아이가 멋진 설 선물을 받은 것 마냥 신이 나서 매화가 피어있는 나무 근처를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그 모습이 너무 고운 매화. 햇살을 가득 머금어서 그 모습이 더 아름답게 보이는 매화이다.

 

 

 

 

 

 

작고 앙증맞은 크기의 매화가 대부분이었다.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도 매화가 빨리 피는 곳으로, 또 멋진 매화나무가 많은 곳으로 굉장히 많이 알려져 있고, 또 인기가 많은 곳이다.

 

 

 

 

학교 본관으로 들어가는 길 양 옆으로 길게 매화나무들이 줄지어 서있다. 수령이 굉장히 오래된 매화나무도 많고, 그 모양이 굉장히 특이한 매화나무도 많다. 마치 용이 바닥에 누워 기어가는 듯한 형상을 하고 있는 매화나무도 있는데 그래서 그 이름을 와룡매라 부르기도 한다.

 

 

 

 

아직 많이 피지는 않았다.

개화 상태? 1% 정도?

매화가 피어있는 매화나무는 4그루 정도 있었던 것 같다. 나머지 매화나무들은 이제 꽃봉오리가 맺히기 시작한 모습이었고, 홍매화는 그 개화 진행 상태가 더 더디게 보였다. 

 

아마도 2주 정도는 더 지나야 풍성하게 피어있는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의 매화를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예상하는 매화 절정 개화시기는 지금부터 2주 후, 2월 20일 이후가 될 것 같다.

 

 

 

 

어딜 가나 성질이 급한 녀석들이 있는데 여기 김해건설공고에도 이렇게 성질 급한 매화들이 있었다. 내게는 그저 반가을 따름.

 

 

 

 

가만히 서서 그 매화를 바라보고 있으니 정말 봄이 곁에 성큼 다가온 듯한 느낌이 든다.

 

 

 

 

 

 

색도 모양도 어쩜 이렇게 고울까?

 

 

 

 

2월 중순이 지나고 난 후에는 전국에서 본격적인 매화 개화 소식이 들려올 것 같다.

 

 

 

 

 

 

 

오후 햇살이 좋아서 꽃잎에 빛을 가득 머금고 있는 매화들이 많이 있었다.

 

 

 

 

역시 꽃은 햇살과 함께 사진에 담았을 때 그 숨겨진 본 매력을 발산하는 것 같다.

 

 

 

 

아직 사람들의 손을 전혀 타지 않아서 잎의 모양도 정말 싱그럽다.

 

 

 

 

 

 

정말 손톱만큼이나 작고 앙증맞은 크기의 매화들이 많이 있었다. 이렇게 작은데 또 있어야 할 것은 모두 가지고 있다.

 

 

 

 

 

 

 

아직 많이 피지는 않았지만 2022년의 매화를 조금 이르게 만나고 싶은 분들은 김해건설공고 매화를 만나러 가보시길.

 

 

 

 

 

 

 

이른 아침이나 조금 늦은 오후, 햇살이 좋은 시간대에 가면 더 예쁜 매화들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김해건설공고도 방학인가? 잘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미 개학을 했다면 주말 시간을 이용해서 찾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아무래도 학생들이 공부하는 공간이다 보니.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 매화 개화 시기

 

 

봄이 오는 소리, 반가운 봄 매화나무 매화 개화 소식

이제 따뜻한 남쪽 지역 곳곳에서 반가운 매화 개화 소식이 들려올 것 같다. 참 힘든 요즘이다. 그래서 지금의 이 환경에 지쳐가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나 또한 그렇다. 예쁘게 피어있는 봄 꽃들을 만나서 잠시나마 지금의 힘든 시름은 잊고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내가 갔을 때는 사람이 전혀 없었다. 정말 전혀 없었다. 그래서 조금 편안하게 매화와 데이트를 즐길 수 있었다. 혹시라도 사람이 있다면  마스크 착용 등 필요한 수칙들은 꼭 지키는 것이 좋을 것이다. 꽃도 좋지만 안전이 일단 최우선이니.

 

모두들 성큼 다가온 2022년의 봄을 반갑게 맞이하길 바라본다.

 

 

 

통영 봉수골 하루 케이크, 겨울인데 왠지 따뜻해

방쌤의 여행이야기 통영 봉수골 하루 쿠키 & 케이크 통영 가볼 만한 곳, 통영 카페 추천 이번에는 통영의 카페 이야기이다. 여행을 많이 다니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 지역의 식당이나 카페 등을

0572.tistory.com

 

마산 저도 연육교 콰이강의 다리, 야경이 예쁜 마산 가볼 만한 곳

방쌤의 여행이야기 마산 저도 연륙교 마산 가볼 만한 곳 이번에 소개할 곳은 내가 살고 있는 경남 창원, 그 중에서도 마산 합포구에 속한 '마산 가볼 만한 곳' 중 늘 상위에 이름을 올리는 구산면

0572.tistory.com

 

거제 구조라초등학교 매화, 춘당매, 봄이 오는 소리

방쌤의 여행이야기 한국에서 가장 먼저 피는 매화, 춘당매 봄이 오는 반가운 소리, 거제 춘당매 지금은 폐교가 된 거제 구조라초등학교. 하지만 봄이 되면 늘 조용하던 교정이 조금씩 북적이기

0572.tistory.com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