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드라마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 포항 가볼만한곳

 

방쌤의 여행이야기


갯마을 차차차 촬영 장소, 김선호 너무 좋아

 

 

 

지금 굉장히 핫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갯마을차차차. 사실 나는 드라마를 그렇게 즐겨 보는 편은 아니다. 사실 거의 보지 않는다고 하는 편이 더 맞을 것 같다. 그런데 그런 내가 푹 빠져서 하나 빠지지 않고 매회 시청하고 있는 드라마가 하나 있다. 바로 김선호, 신민아 주연의 갯마을차차차! 보면 볼수록 그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드라마이다. 드라마가 인기를 끌다 보니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 또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럼,,, 나도 한번 가볼까?

 

그래서 옆지기, 방방이와 함께 지난 일요일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로 오랜만에 장거리 여행을 떠났다. 모든 촬영 장소들을 다 가보고 싶었지만 시간상 그것은 불가능, 그래서 꼭 보고 싶었던, 갯마을차차차 드라마 중에서 유독 기억에 선명하게 남아있는 촬영 장소들만 일단 둘러보기로 한다.

 

어디로 먼저 가보지? 윤치과? 김선호의 배가 있는 사방기념공원? 아니면 갯마을차차차의 주 배경이 되는 청하시장? 일단 경북 포항으로 출발한다.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 포항 가볼만한곳

 

 

다녀온 날 : 2021년 10월 10일

 

 

반응형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 정리

 

 

지도 한 장에 정리해본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들, 그리고 그 근처 가볼만한 곳.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들을 둘러볼 계획이라면 저 이동 경로가 좋을 것 같다. 드라마의 주 배경이 되는 청하시장을 먼저 둘러보고 그다음에 극 중 신민아의 직장, 윤치과가 있는 곳으로 이동, 그 윤치과로 가는 길에 김선호가 지피디와 서핑을 하던 월포해수욕장, 그리고 드라마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이가리닻전망대로 잠시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어차피 모두 가는 길목에 있는 곳들이라 그렇다.

 

그리고 마지막 코스로 김선호가 배가 올려져 있는 사방기념공원을 구경! 물론 극 중 김선호, 신민아, 감리 할머니의 집이 모여있는 장소도 가보고 싶었지만 시간도 허락하지 않았고(위의 장소들과는 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다.), 최근 뉴스에서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도 굉장히 인기를 끌면서 인근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고 한다. 청하시장의 경우 오픈된 공간이라 큰 문제가 없지만 극 중 인물들이 살고 있는 집들의 경우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는 공간을 빌려서 사용을 했기 때문에 지금은 주민들이 살고 있는 곳들이다. 그런데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고, 또 일부는 집 마당으로 막 들어오기도 해서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한다. 그래서 나는 그 주택가 방문은 하지 않기로 했다.

 

 

 

 

  청하시장 : 포항시 북구 청하면 청하로 200번길 10-1

 

 

오윤! 드디어 만났다. 

일단 첫 번째 방문지는 청하시장. 극 중에서 공진시장이라는 이름으로 나오는 곳이다. 드라마 촬영은 모두 끝났다고 들었는데 아직은 드라마 속 그 모습이 시장 안에 그대로 남아있었다.

 

 

 

 

카페 옆으로 들어가는 골목길. 저기도 갯마을차차차 드라마 중에 정말 많이 등장하는 장소이다.

 

 

 

 

그리고 그 바로 맞은편에는 극 중 김선호가 배달하는 우유가게가 있다.

 

 

 

 

신민아가 동네 꼬마들과 고슴도치를 가지고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던 곳. 아직 이름은 공진시장이다.

 

 

 

 

정겨움이 가득 느껴지는 시장 풍경.

 

 

 

 

드라마 속에서 보던 장면을 실제로 눈앞에서 보니 살짝 신기한 생각이 든다.

 

 

 

 

 

옆지기와 방방이도 인증 사진 한 장.^^

 

 

 

 

사람이 굉장히 많은 갯마을차차차 촬영지 청하시장이었지만 줄을 서서 기다린 끝에 이렇게 한적하게,,, 느껴지는 사진도 한 장 담을 수 있었다.

 

 

 

 

그리고 그 뒤편에는 청호철물. 간판이 너무 귀엽다. 여기 또한 극중 김선호의 친구 가게로 다양한 이야기들이 펼쳐지는 공간이다.

 

 

 

 

 

 

 

청호철물 앞에는 작은 의자도 하나 놓여있어서 더 다양하고 재밌는 사진들을 담아볼 수 있었다.

 

 

 

 

공진반점도 있고~

탕수육 시키면 군만두 서비스~~~ 갯마을차차차 드라마 중 대사들도 새록새록 떠오른다.

 

 

 

 

그리고 보라슈퍼

복권 안내문이며 다른 디테일한 것들도 그대로 남아있어 더 좋았다.

 

 

 

 

 

여기저기 신기한 것들이 많은 우리 방방이.

 

 

 

 

 

 

 

  이가리닻전망대

 

그리고 갯마을차차차 다른 촬영 장소인 윤치과로 이동하는 중에 잠시 들른 이가리닻전망대. 이렇게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모습도 예쁘고

 

 

 

 

 

 

 

위에서 바라보는 모습도 참 예쁜 이가리닻전망대이다. 물론 동해는 해가 뜨는 모습이 더 아름답지만 해가 지는 시간대의 노을빛도 참 예쁘다.

 

 

 

 

그리고 그 바로 옆에 있는 갯마을차차차 또 다른 촬영 장소인 윤치과에 도착. 우리를 제일 먼저 반겨준 건 주렁주렁 걸려있는 오징어들이다.

 

 

 

 

  윤치과 : 포항시 북구 청하면 해안로 1884-2

 

 

그리고 극 중 신민아의 일터로 나오는 윤치과.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이렇게 사진 한 장 남기는 것으로 만족.^^

 

 

 

 

윤치과 바로 앞에는 이렇게 포항 바다가 펼쳐진다. 윤치과 앞에서 인증 사진 한 장 찍고, 주변도 꼭 한 번 걸어볼 것을 추천하고 싶다.

 

 

 

 

  사방기념공원 : 포항시 북구 홍해읍 해안로 1801

  김선호의 배가 있는 곳

 

 

그리고 오늘의 마지막 방문지는 김선호의 배를 만날 수 있는 사방기념공원.

 

 

 

 

짜잔! 조금만 땀을 흘리며 오르면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멋진 장소에 놓인 김선호의 배를 만날 수 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이렇게 찍을 수밖에 없었다. 지금 저 배의 앞 뒤에는 사람들이 가득,,, 하다.^^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 김선호, 신민아 완전 좋아

 

 

내가 요즘 푹 빠져있는 드라마 갯마을차차차.

그래서 갯마을차차차 촬영장소들이 내게는 더 재밌고 신기하게 느껴진 것 같다. 드라마를 재밌게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 정도는 가볼만한 곳들 같다. 그 흔적이 곧 없어질 수도 있으니까. 그런데 그냥 한 번 가볼까? 생각이신 분들에게는 그다지,, 추천하기가 힘들 것 같다. 일단 사람이 너무 많다. 많아도 너무 많다. 거리 곳곳은 차량 정체가 일어나고, 주차 공간을 찾는 것도 쉽지 않다. 도로 곳곳은 거의 명절 어느 날을 떠올릴 정도로 차들이 많았다. 올해 내가 가본 곳들 중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 인근의 정체가 가장 심했던 것 같은 정도니까.

 

그래도 나는 굉장히 즐거운 여행이었다. 만난 촬영 장소 하나하나가 신기하기도 했고. 집에 돌아와서 다시 보기로 갯마을차차차를 보는데 오늘 내가 다녀온 장소들이 나오니 너무 신기하기도 했다.

 

갯마을차차차를 재밌게 보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추천하고 싶은 여행 코스이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