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 TherE』

부산 기장 죽성성당, 해가 진 후 마법 같은 색감의 겨울 바다

728x90
반응형

 

방쌤의 여행이야기


부산 기장 죽성성당, 드라마 드림 촬영지

 

 

부산 기장에 있는 바다 바로 옆 예쁜 성당 하나. 예전 드라마 드림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기장 죽성성당이다. 아주 오래전에 죽성성당을 다녀온 사람들은 지금의 모습이 조금 낯설기도 할 것이다. 몇 해 전 전체적으로 개보수를 진행했기 때문이다. 나는 사실 예전 기장 죽성성당의 모습을 더 좋아하는 1인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지금 죽성성당의 모습에도 어느 정도 적응을 한 것 같다. 예전 죽성성당은 그 나름의 매력이 있었고, 지금 새로운 모습의 죽성성당 또한 그 나름의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기장 죽성성당은 동해 바다 바로 옆에 있는 곳이라 일출, 해돋이 촬영지로 더 인기가 많은 곳이다. 나도 예전에 한 번 죽성성당을 배경으로 해돋이 촬영을 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출보다는 일몰 시간대에 더 자주 찾아가게 된 기장 죽성성당이다. 해가 지는 시간에 조명이 환하게 밝혀진 기장 죽성성당의 모습 또한 아주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하늘은 조금씩 보라색으로 물들고 죽성성당에는 환하게 불이 밝혀진다. 그 시간대에만 만날 수 있는 기장 죽성성당의 매력적인 모습에 아마도 내가 반해버린 모양이다.

 

 

 

 

  부산 기장 죽성성당, 부산 데이트 코스 추천

 

 

728x90

 

 

 

반응형

 

 

 

 

부산 기장에 위치한 죽성성당. 이렇게 바다 바로 옆에 작고 예쁜 성당 하나가 자리하고 있다.

 

 

 

 

해가 지고 하늘에 어둠이 깔리기 시작하면서 저 먼 하늘이 옅은 주황색? 옅은 보라색으로 물들기 시작한다. 죽성성당에도 예쁜 색 조명이 밝혀진다.

 

 

 

 

딱 이 시간대에만 만날 수 있는 기장 죽성성당의 모습이, 그 주변 바다의 풍경이 난 참 좋다.

 

 

 

 

조금 넓은 화각으로 담아본 기장 죽성성당과 동해 바다.

 

 

 

 

앞에 이렇게 바위를 두고 사진을 찍으니 사진이 조금 더 꽉 찬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덜 심심하게 느껴져서 좋다.

 

 

 

 

 

 

내가 기장 죽성성당을 촬영하는 장소는 바로 여기. 사람도 거의 없는 곳이라 더 좋다.

 

 

 

 

주변에 조명이 조금은 있는 곳이라 삼각대 없이 이렇게 기장 죽성성당을 배경으로 인물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흘러가는 구름이 아주 잠시 정말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날씨가 추운 겨울 바닷가, 그 바로 옆에서는 따뜻한 계란빵을 팔고 있다. 사진 다 찍고 나서 저기 따뜻한 계란빵 하나에 얼어있는 손과 마음을 녹여주고 싶다.

 

 

 

 

어둠이 더 짙어지는 시간. 너무 짧게 지나가는 매직 아워라 항상 아쉬움이 남는다. 사진을 찍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해가 지기 전 30분, 해가 지고 난 후 30분, 하늘이 오묘한 색으로 물드는 그 시간대를 매직 아워라고 부른다. 말 그대로 하늘에서 마법이 펼쳐지는 시간이다.

 

 

 

 

겨울 바다, 참 매력적인 공간 같다. 말로 설명할 수 없는 그 어떤 독특한 매력이 분명 존재한다.

 

 

 

 

 

 

 

늦은 시간까지 바다 바로 옆에서 환하게 조명을 밝히고 있는 기장 죽성성당.

 

 

 

 

겨울 바다에서 아주 매력적인 피사체가 되어준다.

 

 

 

 

조금 더 가까이 기장 죽성성당으로 다가가서 바라본 모습.

 

 

 

 

정면에서 바라보면 이런 모습이다. 안에서는 간단한 전시회, 또는 기념품 등을 판매하기도 한다.

 

 

 

 

 

 

 

 

자주 만날 수 없는 꽤 먼 거리에 있는 기장 죽성성당이라 항상 돌아오는 길에는 약간 아쉬움이 남는다.

 

 

 

 

일몰을 대하는 바람직한 자세. 삼각대 하나 정도는 필수다.^^

 

 

 

 

아래 설치해놓았던 삼각대의 카메라가 담은 사진. 조금 더 넓은 화각이다. 500장 정도 타임랩스 제작을 목적으로 돌려놨었는데 아직 사진도 다 정리를 못했다. 주말에 시간이 남으면 살짝 다시 꺼내볼 생각이다.

 

 

 

 

인물 사진을 찍기에도 충분히 매력적인 장소 기장 죽성성당.

 

 

 

 

 

 

  부산 기장 죽성성당, 부산 기장 가볼 만한 곳

 

 

겨울 바다로 떠나는 여행, 기장 죽성성당도 참 예쁘다.

해가 뜨는 시간, 일출 촬영지로 인기가 많은 기장 죽성성당이지만, 해가 지는 시간, 조명이 환하게 밝혀진 기장 죽성성당의 모습도 굉장히 매력적이다. 아침 일출을 보기에는 내 몸이 너무 게을러,,, 어떡하지? 괜찮다. 일몰도 충분히 아름답기 때문이다. 조금씩 옅게 물들어가는 바다를 바라보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준비물? 따뜻한 옷 + 핫팩! 이건 필수다. 아무리 따뜻한 남쪽이라고 해도 바닷바람은 절대 무시할 수 없다. 아름다운 풍경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옷은 무조건 든든하게 챙겨 입으시길 바란다. 

 

 

 

마산 사궁두미 일출, 바닷가 작고 조용한 마을 아름다운 해돋이

방쌤의 여행이야기 마산 사궁두미 새해맞이 일출, 창원 일출 명소 경남 창원시, 마산 일출 해맞이 명소인 사궁두미. 사궁두미라는 이름의 뜻은 뭘까? 뱀이 활처럼 휘어져있는 모양이라는 의미라

0572.tistory.com

 

창원에서 고성까지 겨울 바다 해안 도로 드라이브

방쌤의 여행이야기 창원 - 고성 겨울 바다 해안도로 드라이브 2022년 새해가 밝았다. 날씨가 정말 좋았던 지난 주말, 갑자기 바다가 보고 싶어졌다. 내가 살고 있는 경남 창원의 경우 많은 사람들

0572.tistory.com

 

백양사 겨울 풍경, 하얀 눈으로 덮인 아름다운 백양사

방쌤의 여행이야기 내장산국립공원 백양사 겨울 여행 가을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장성 백양사, 하지만 겨울에 눈이 내린 풍경 또한 가을의 그 백양사에 절대 뒤지지 않는 아름다운 모습을

0572.tistory.com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