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 바닷길 산책, 부산 여행코스 추천

728x90
728x90

방쌤의 여행이야기


부산 가볼 만한 곳,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

 

 

부산 여행 코스 추천, 부산으로 떠나는 여름 여행

부산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바다다. 부산에는 바다 바로 옆을 걸을 수 있는 길이 참 많이 있다. 그중에서 내가 좋아하는 곳은 오늘 소개할 흰여울 문화마을과 이기대 갈맷길이다. 예전에는 참 많이 걸었던 길인데 요즘에는 너무 게을러져서 걷는 일이 많이 줄었다. 반성중,,,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은 지난 글에서 소개한 송도해수욕장과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다. 그래서 두 장소를 함께 둘러보는 부산 여행 코스가 아주 좋다. 가까운 거리에 있지만 느낌은 아주 다르다. 부산의 친퀘테레라고도 불리는 흰여울 문화마을, 그 매력적인 길을 오랜만에 걸어본다.

 

 

 

 

  부산여행, 부산 가볼 만한 곳 흰여울 문화마을

 

 

다녀온 날 : 2022년 6월 12일

 

728x90

 

 

728x90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에 도착. 예전에는 늘 저기 아래 보이는 바닷가 옆 길을 따라 끝까지 걸어가서 무지개 계단을 통해서 위로 올라갔는데 이번에는 코스를 조금 바꿔봤다. 먼저 위로 올라가기! 바다 옆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언덕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곳곳에 있다. 어느 계단을 선택할 지는 찾는 사람의 몫!

 

 

 

 

바다가 내다보이는 하얀색 담벼락 옆 길을 따라 걷는 이 기분이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이다.

 

 

 

 

아래로 내려다보면 초록빛 바다가 펼쳐지고 그 바로 옆으로는 파란색 예쁘게 칠이 된 산책로가 길게 이어진다. 바다 바로 옆 산책로. 그리고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천막을 하나 쳐두고 해녀분들이 직접 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도 있다. 하지만 주말에는 거의 자리가 없는 편이라 아마도 조금 기다려야 할 것이다.

 

 

 

 

신기여울 잡화점

원래 여행을 다니더라도 이런 밀폐된 공간은 거의 들어가지 않았었는데 이제는 여행을 하다 근처 상점들도 한 번 둘러볼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 환경이 정말 많이 변한 것 같다. 이렇게 점점 더 좋아졌으면,,,^^

 

 

 

 

예쁜 액세서리들이 정말 많은 신기잡화점. 물론 우리도 여기에서 몇 가지 예쁜 아이템들을 구매했다. 

 

 

 

 

더 나은 삶! 더 큰 꿈을 꾸며!

 

 

 

 

걷다가 뒤를 돌아보니 조금 전까지 머물렀던 송도해수욕장과 우리가 건너온 남항대교의 모습이 한눈에 보인다. 여기 야경은 아직 본 적이 없는데 다음에는 일몰과 조명이 밝혀진 후 야경도 한 번 사진으로 담아보고 싶다.

 

 

 

 

좁은 골목길을 따라 걷는 재미도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흰여울 문화마을 여행의 매력.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는 공간이니 조용히 이동하는 것은 기본 에티켓!

 

 

 

 

조금 전에 들렀던 신기잡화점에서 우리 방방이 예쁜 여름 모자도 하나 구입했다.^^

 

 

 

 

 

 

바다 옆 느낌 물씬 풍기는 계단. 꽤 인기 있을 것 같은 장소인데 운이 좋게도 우리가 지날 때는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

 

 

 

 

날씨가 조금 더워서 아마도 우리 방방이는 조금 힘들었을 것이다. 그래서 오랜 시간 머물지는 않고, 또 길 끝까지 걸어가지도 않고 중간쯤 걸어가다 다시 돌아 나왔다. 수없이 찾은 흰여울 문화마을이지만 길 끝까지 가보지 않고 중간에 돌아 나온 것도 처음 있는 일이다. 

 

방방이와 함께 여행을 하기 시작하면서 내 여행 스타일도 정말 많이 변한 것 같다. 신기하다.

 

 

 

 

부산 바다를 배경으로 우리 방방이 인증 사진 한 장.^^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자 기분이 조금 좋아졌는지 살짝 웃는 표정도 보여준다.

 

 

 

 

더운 날에는 뭐? 아이스크림이지.^^

 

 

 

 

먹을 것 앞에서도 조금 지친 표정을 보이는 우리 방방이. 조금만 더 걷다가 돌아 나가야겠다.

 

 

 

 

아마도 2년? 1년인가? 하여튼 꽤 오랜만에 다시 찾은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인데 정말 많이 달라진 모습에 조금 놀라기도 했다. 정말 많이 변했다. 길은 더 예뻐지고 상점들은 훨씬 더 많이 생겼다. 아마도 최근 2-3년 방문한 적이 없는 사람이 다시 흰여울 문화마을을 찾아간다면 많이 놀라게 될 것이다.

 

 

 

 

 

 

분홍색 지붕 아래에서 방방이.

 

 

 

 

벌써 꽤 많이 걸어왔다. 이제 돌아가야 할 시간.

 

 

 

 

 

 

 

돌아올 때는 계단 아래로 내려와서 바다를 조금 더 가까이 옆에 두고 걸어보기로,

 

 

 

 

이제 집에 가는 걸 아는 걸까? 표정이 한결 밝아진 방방이.

 

 

 

 

남항대교 건너편 송도해수욕장에서 바라본 흰여울 문화마을.

 

 

 

 

이렇게 바라보니 왜 흰여울 문화마을을 부산의 친퀘테레라 부르는지 알 것 같다.

 

 

 

 

 

 

위 사진은 실제 이탈리아 친퀘테레의 모습. 날씨가 좋은 날이어서 사진이 정말 쨍하게 나왔다.

 

 

 

 

송도해수욕장과 흰여울 문화마을을 연결하는 남항대교.

 

 

 

 

  부산여행, 부산 여행코스추천, 흰여울 문화마을

 

 

여름 여행? 바다로 떠나는 여행? 부산을 여행 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다.

바다를 바로 옆에 두고 걸어가는 해안 산책로 흰여울 문화마을. 바로 옆을 걸어도 좋고, 언덕 위를 걸으며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을 즐기는 것도 좋다. 여름 부산으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꼭 한 번 걸어보라 추천하는 여행 코스가 바로 흰여울 문화마을이다. 

 

이전 글에서 소개한 송도해수욕장과 함께 둘러보면 더 좋겠지? 아마 이번 여름에는 적어도 1-2번은 더 부산으로 여행을 떠나게 될 것 같다. 

 

 

 

부산 영도 봉래산 해무,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함

방쌤의 여행이야기 부산 영도 봉래산 해무 여름 장마철 부산에서는 굉장히 특별하고 신기한 풍경을 만날 수 있다. 바로 해무! 바다에서 마치 불이 난 것처럼 하얀 연기가 산 능선을 타고 올라가

0572.tistory.com

 

부산 다대포 일몰, 하루 여행의 마무리를 멋진 일몰과 함께

방쌤의 여행이야기 부산 다대포해수욕장 일몰, 겨울 여행지 추천 부산 겨울 여행지 추천, 부산 일몰 명소 부산은 동해 바다를 옆에 끼고 있어서 멋진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많이 있다.

0572.tistory.com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