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창원 마산 시립 문신미술관 맥문동, 비 오는 날 산책

 

방쌤의 여행이야기


경남 창원 마산 문신미술관 맥문동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시립 마산박물관, 문신미술관에서도 예쁘게 피어있는 맥문동을 만날 수 있다. 사실 내가 살고 있는 경남 창원시에는 동네 길가에서도 어렵지 않게 맥문동을 만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맥문동 명소들처럼 공원 같은 곳에 넓게 퍼져서 자라고 있는 맥문동을 만날 수 있는 곳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우리 동네 근처에! 마산합포구에! 맥문동이 예쁜 장소가 하나 있다. 

 

바로 창원 시립 마산박물관, 바로 옆에는 문신미술관이 있어서 문신미술관이라는 이름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곳이다. 물론 그 규모는 아주 작은 편이지만 예쁜 보라색 맥문동을 동네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내게는 충분히 감사하고 또 만족스러운 곳이다. 작년에는 조금 늦게 찾아가서 제대로 피어있는 만개한 맥문동을 만나지는 못했다. 그래서 올해는 조금 이른 시기에 창원 문신미술관으로 맥문동을 만나러 데이트를 다녀왔다.

 

 

 

 

  창원 시립 마산박물관 맥문동

 

 

다녀온 날 : 2021년 8월 14일

 

 

 

 

 

 

반응형

 

 

 

옹기종기 모여서 피어있는 맥문동. 여기는 창원 시립마산박물관 왼쪽에 있는 맥문동 군락이다. 그런데 여기는 그 양이 너무 적다. 그리고 아직 초록색 몽우리가 매달려있는 모습이 대부분이라 아직 채 피지 않은 느낌이 든다.

 

 

 

 

비가 오는 날 즐기는 나 혼자만의 맥문동 산책. 그 수가 많지는 않지만 나는 그저 즐겁기만 하다. 내가 보라색을 좋아해서 그런가? 맥문동은 이상하게 더 정감이 느껴지는 것 같다. 괜히 친한 친구를 만난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한다.

 

 

 

 

맥문동 뒤로 보이는 건물이 창원 시립 마산박물관이다.

 

 

 

 

 

 

 

창원 시립 마산박물관 인근에는 이런 미술품들도 여기저기 설치가 되어 있다.

 

 

 

 

 

안녕하세요. 여기는 창원 시립 마산박물관입니다.^^

 

 

 

 

주변을 천천히 둘러보다 보니 아직 완전히 지지 않은 수국의 모습도 보인다.

 

 

 

 

그리고! 창원 시립 마산박물관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또 다른 맥문동 군락. 여기는 아까 처음 본 장소보다 넓이는 훨씬 더 적지만 맥문동이 피어있는 수는 더 많은 곳이다. 그래서 나는 항상 여기에서 더 많은 사진을 담는다.

 

 

 

 

천하장사 관련 소품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모양이다.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는 날이라 비를 살짝 피할 수 있는 무성한 잎을 가진 나무를 찾아 그 아래에서 올해 처음 만나는 맥문동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본다.

 

 

 

 

 

가까이에서 들여다보면 그 색도 모양도 참 귀엽게 보이는 맥문동.

 

 

 

 

 

 

 

일렬로 가지런히 서있는 그 모습이 내 눈에는 항상 귀엽게 보인다.

 

 

 

 

오랫동안 살고 있는 동네 인근에서 만난 맥문동이라 그런지 왠지 모르게 더 정감이 간다. 

 

 

 

 

 

 

 

 

바로 옆의 둘레가 아주 큰 나무 한 그루와 함께 담아보는 창원 시립 마산박물관의 맥문동.

 

 

 

 

 

 

 

색감이 정말 예쁜 것 같다. 뒤의 짙은 초록을 배경으로 담아서 그런지 그 색이 더 짙고 선명하게 느껴진다.

 

 

 

 

늦여름에 만날 수 있는 참 예쁜 풍경이다.

 

 

 

 

가만히 바라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이 든다.

 

 

 

 

 

 

 

 

잠시나마 약간은 복잡했던 머릿속이 청량감으로 가득 해지는 기분이 든다.

 

 

 

 

 

 

 

  창원 마산 시립 문신미술관 맥문동

 

 

비 오는 날 즐긴 우리 동네 맥문동과의 행복한 산책.

이렇게 또 한 장의 즐거운 추억 하나를 내 기억 속에 담아두게 된다. 어렸을 때부터 오랜 시간 내가 살아온 동네에서 만난 맥문동이라 그 반가움이, 또 그 즐거움이 더 컸던 것 같다.

 

사실 올해는 맥문동이 그렇게 예쁘게 피지는 않았다. 작년과 비교해보면 채 80%도 피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한다. 다른 맥문동 명소들 사진이 올라오는 것을 봤는데도 마찬가지였다. 올해 맥문동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실망하지 않도록 미리 정확한 개화 정보를 확인하고 떠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올해 맥문동 여행은 지난 사진들을 꺼내보며 언택트 여행, 추억 여행으로 대신할 생각이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경남 맥문동 / 창원 맥문동 / 창원 문신미술관



728x90
728x90